본문 바로가기
K-Issue/스포츠&연예

대한민국vs말리 축구 국가대표평가전 홍명보호 4기 하이라이트

by 마케팅요리사 2013. 10. 16.
반응형


 ● 대한민국vs말리 축구 국가대표평가전 홍명보호 4기 하이라이트




10월 15일 화요일 오후 8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벌어진 '대한민국vs말리'와의 평가전 에서 대한민국은 말리를 상대로 적극적인 공격력을 선보이며 승리를 거뒀습니다.




이 날 '천안종합운동장'에는 2만 3천에 축구팬이 모여 천안종합운동장 개장이후 최대 관중이 모여 대한민국의 승리의 기쁨을 만끽 했습니다.

브라질과의 평가전을 수비력을 시험하는 시험 무대였다면 말리와의 평가전은 홍명보호의 공격력을 테스트하는 시험무대였습니다.

홍명보 감독의 예고대로 말리와의 경기는 우리나라 대표팀의 공격력이 어떤가를 보여준 한판 승부였습니다.



공수전환은 빨랐고 경기를 보는내내 숨가쁘게 이뤄지는 선수들의 움직임과 저돌적인 공격과 수비로 전환될때 말리진영에서 부터의 압박 수비는 '이것이 한국축구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깔끔했습니다.


'홍명보호 4기' 10월 국가대표 평가전은 1승1패로 마무리 되었지만 지금까지 '홍명보' 감독이 대표팀 사령탑을 맡아 치룬 경기 중에 말리전은 단연 으뜸이였습니다.



대한민국vs말리 국가대표 평가전 선발라인업

말리는 2013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서 가나를 이기고 3위를 차지할 정도로 실력이 우수한 아프리카의 신흥강호 입니다.

우리나라가 멋진 공격축구를 보여주며 3:1 승리를 거뒀지만 말리가 실력이 뒤져서는 아닙니다.


 대한민국vs말리 대한민국 선발 출전 선수명단 



 대한민국vs말리 말리선발 출전 선수명단 



 대한민국vs말리 평가전 줄거리 



우리나라는 경기시작부터 말리를 거세게 몰아붙이며 골찬스를 만들어 갔지만 골을 넣는데 실패를 했습니다.

그러던중 전반 27분 '김진수' 선수가 상대팀 '쿨리발리'선수에게 파울을 하며 프리킥을 주게되었고 '뎀벨레'선수의 프리킥을 '모디보 마이가'선수가 헤딩슛으로 말리의 선취골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말리의 기쁨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전반 36분 수비수 '김진수'선수의 왼발 크로스 패스를 막으려던 말리 미드필드 '트라오레'선수의 팔에 맞아 핸들링 반칙으로 페널티킥이 선언되고 '구자철' 선수가 오른발로 침착하게 골을 선공시켜 1:1 동점을 만들며 전반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후반은 시작부터 우리나라의 공세가 시작되었습니다.

후반 시작하자마자  '이청용'선수는 말리의 공격수 세명을 따돌리고 '손흥민' 선수에게 감각적인 패스를  띄워준 것을 중앙으로 쇄도하던 '손흥민' 선수가 놓치지않고 가슴트래핑 후 멋진 발리슛으로 우리나라의 두번째 골을 만들고 역전시키며 분위기를 완전히 끌어왔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골을 보면 2002년 한,일 월드컵당시 '포르투갈'을 상대로 '박지성선수'가 가슴트래핑후 발리슛으로 멋지게 골을 넣은 장면이 오버랩되더군요.



그걸로 끝이 아니였습니다.

후반 8분 페널트킥으로 첫골을 넣은 '구차철'선수의 부상으로 '구자철' 선수가 나가고 '김보경' 선수가 교체 투입되었습니다.

'김보경' 선수는 교체되어 들어온지 3분만에 '이청용'선수의 절묘한 패스를 받은뒤 침착하게 슛으로 연결해 쐐기골을 만들어 냈습니다.



두번째 '손흥민' 선수의 역전골과 세번째 '김보경' 선수의 쐐기골은 모두 '이청용'선수의 발에서 나왔고 단연 최고의 평점을 받을만한 움직임을 보여줬습니다.

축구 대표팀 선수 누구한사람 크게 부족하지 않았고 공격진 모두가 적극적으로 수비에 참여했고 수비수들 또한 찬스가 생기면 공격의 활로를 열어주는 모습은 지금까지 보여줬던 한국축구의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는 멋진 경기였습니다.





 대한민국vs말리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홍명보호 4기 하이라이트 포스팅 후기




홍명보 감독이 축구 국가대표팀 사령탑을 맡고 치룬 여덟번째 경기에서 조금은 만족스러운 대표팀의 모습을 찾아가는거 같아 마음이 편안해 집니다.

동아시안컵을 시작으로 대표팀 사령탑을 맡으며, 여러선수들과 호흡을 맞추고 있는 홍명보호의 4개월간의 노력이 브라질전과 말리전을 통해 한층 더 다듬어 지리라 생각 됩니다.

이제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이 8개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제는 대표팀 코칭스테프를 필두로 대표선수 모두가 8개월간 조직력과 친화력 체력을 바탕으로한 경기운영에 만전을 기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월드컵까지 몇차례 평가전이 더 있겠지만 조금씩 조금씩 발전해 나가는 대표팀의 모습을 기대하며, 다음 A매치를 기대해 봅니다.


↓↓↓↓↓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10월 평가전 관련 포스팅 바로가기 ↓↓↓↓↓


대한민국VS말리전 예상 선발라인업

 

대한민국vs브라질 A매치 평가전 경기결과&하이라이트


대한민국vs브라질 평가전[중계방송] 선발 예상라인업

 

대한민국vs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브라질 대표팀 선수명단

 

한국vs브라질 평가전 위해 브라질 대표팀 선수 7일 입국

 

브라질, 말리 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명단 발표

 

한국 말리전 평가전 말리 축구 국가대표 선수명단

 

한국전 브라질 대표팀 명단발표! 네이마르, 헐크 포함

 

한국 브라질 평가전 티켓 가격정보 및 지정석 예매정보

 

└ 대한민국vs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브라질 대표팀 선수명단

 

대한민국vs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예상선수명단 라인업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시고 이웃추가는 매너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