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국사시간 우리나라(대한민국)지도 빨리그리기 추억(동영상)

by 마케팅요리사 2014. 7. 17.
반응형

과거 중, 고등학교 학창시절 국사시간에 자주 그렸던 우리나라(대한민국)지도 오늘은 그 때 그 시절을 추억하며, 우리나라 지도를 그려봤습니다.



고등학교 졸업한지 20년이 지난 지금 국사 선생님이 그리셨던 지도와 제가 그렸던 지도를 추억하며 그려봤는데 그 당시 빠르고 정확하게 지도를 그렸던 때 와는 많이 다르게 그려지네요...^^

동영상으로 지도그리기 감상해 보시고 여러분도 우리나라지도 한번 그려보세요.

 학창시절 국사시간에 그렸던 우리나라지도 동영상으로 보기 




그 시절에는 노트에 지도그리고 지도위에 첨삭을 참 많이 했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나라 중, 고등학교 학생들 대학진학을 위해 논술을 배우고 외국어에 큰 비중을 갖고 공부들을 하는데, 학생들이 원하는 그런 교육은 아니라는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20년 전 제가 학교다닐 당시에도 똑같이 입시위주였지만 적어도 우리나라 역사는 매주 빠짐없이 배웠습니다.


그리고 공공기관, 대기업, 2~3년제 대학에서도 중요시 생각하는 과목중 하나가 국사였는데, 지금은 중, 고등학교 수업에 국사가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게 정말이라면 우리나라 학생들은 우리나라 역사를 어떤 식으로 배우는지 궁금해 집니다.

참....아쉬운 교육현실이 아닐 수 없네요...

심각한 이야기로 가려고 하는데, 지도 빨리그리기 괜찮았나요?

그렇다면 공감좀 해주세요...^^

오늘 오후에 장맛비가 내린다고 하는데 우산들 챙기셨나 모르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