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생활 정보

"강아지사장"일명 "강사장"이라는 애견용품 쇼핑몰 이벤트 어디까지 하나?

by 마케팅요리사 2015. 12. 18.
반응형

 

 ■ 애견용품 /사료 쇼핑몰 "강아지사장"(강사장)의 쇼핑몰 이벤트 전략

 

요즘 날도 춥고 움직이기 귀찮은데, 애견,애묘 키우는 분들 쇼핑몰 많이 이용하실꺼 같아 오늘은 애견용품 관련 쇼핑몰의 이벤트를 한번 알아봤습니다.

수십개의 애견,애묘 온라인 쇼핑몰 중 이제 막 생겨 기존 업체들과의 경쟁을 시작한 강아지사장의 이벤트는 어떤게 있을까 궁금했습니다.

강아지x통령, 강아지x국, 복실x, 팻박x, 장보는xxx 이 외에도 수십개가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각기 기본으로 진행하는 서비스와 이벤트들이 있더군요.

기본으로 진행하는것은 구매금액별 사은품(간식들과, 위생물티슈, 장난감, 샘플사료 등등...)은 거의 대부분의 애견쇼핑몰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로 안하는 쇼핑몰이 이상할 정도 였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는 가입시 적립금지급, 쇼핑몰 앱 다운로드시 적립금지급, 후기나 커뮤니티에 글을 남기면 주는 적립금 등 적립금 관련 이벤트와 시즌별 추가 사은품 지급 이벤트 가 있습니다.

사실 최근 애견, 애묘 인구의 증가로 시장성을 보고 애완동물 용품 쇼핑몰들이 계속해서 생기고 있지만 기존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가 쉽지 않아 보입니다.

도매가격과 비교해도 별 차이 없이 쇼핑몰에서 상품을 팔거나 오픈마켓에 비해 오히려 비싸게 용품을 공급받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하니 말입니다.

이런 과도한 경쟁을 할 수 밖에 없는 영세한 쇼핑몰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상품마진을 경쟁업체들과 맞추고 자리 잡을 때 까지 "언제까지?" 바로 단골고객들이 늘어나 매출이 오르고 손익분기점을 넘을 때 까지 버티는 것만이 성공하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사실 자금사정이 좋다면 매월 크게크게 이벤트 하면서 홍보도하고 CS실 두고 고객한명한명 관리할 수 있다면 금상첨와 겠지만 99% 이상은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최소한 기존업체와 같은 가격대로 상품을 판매하고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을 끌어 모아야 합니다.

물론 이 기간동안(길면 6개월, 짧으면 3개월)솔직히 수익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계속 손실이 생기겠죠....누가 말했듯히 "살아남는자가 이기는 자다." 입니다.

 

자 그럼 이제 그렇게 계획 하고 쇼핑몰을 오픈한 애견용품 쇼핑몰 "강아지사장"(강사장)의 12월 이벤트를 둘러보겠습니다.

 

우선 첫번째 눈에 띠는건 상단 Top 배너 입니다.

 

 

베너가 눈에 잘 띠네요....

첫번째 이벤트 애견용품 쇼핑몰들에서 볼 수 없었던 "9,800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최근 소셜커머스, 위메프, 쿠팡, 티몬 등에서는 일반적으로 하고 있지만 사실상 입점업체들은 울며 겨자먹기가 아닐까 생각되는 배송비 무료정책....9,800원에 배송비가 무료가 되려면 상품금액이 최고로 잡아도 7,300원 이하(배송비 2,500원)여야 무료로 배송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점의 원가가 그보다 더 낮아야 수익이 생기겠죠...?

간단하게 생각해도 배송비 2,500원 이면 전체금액의 25%를 판매점에서 부담하는 겁니다.

실제 상품 수익율이 30% 이상은 되어야 저런 이벤트를 할 수 있는데, 실제로 마진이 20%도 안되는 제품들이 허다한 애견용품쇼핑몰에서 무리한 이벤트라고 보여집니다.

30% 수익율이 된다고 5%가 남는건 아닙니다.

※ 사료 박스정도 크기로 제작된 포장 박스 가격이 1,500원 ~ 2,000원 정도 합니다.(대량으로 하면 조금 더 싸지겠지만 기본 1,000장을 해도 저 가격 대 입니다.)

그럼 적어도 50% 마진은 되어야 9,800원 이상 무료배송을 할 수 있다는 결론인데, 대단합니다.

무조건 마이너스 이벤트....그래도 안하는거 보다 하는게 좋다는데에는 동감합니다.

 

저 배너에 제가한 얘기가 사실이라는 것처럼 말풍선이 있네요..."사장님 지갑 털다!!!ㅠㅠ" 공감이 갑니다.

 

두번째 이벤트 구매금액별 애견용품 사은품 증정...

그럼 어떤 사은품을 주는지 베너를 클릭하고 들어가 사은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매 금액별 애견용품 은 다른 업체들과 대동소이 합니다.

구매금액의 일정 %를 사은품으로 돌려주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1%를 적립해주고, 이정도면 뭐 특별하지는 않더라도 고객들이 찾을꺼라고 생각 되네요....

아!

여기서 이벤트가 끝나는게 아니군요....

체험단 이벤트를 또 하고 있네요.

"강아지사장"(강사장)이 노력하고 있군요!

메인페이지 왼쪽에 뜬 팝업을 보니 애견용품 무료체험 이벤트로 ANF 유기농 사료와 아페토 명품 도넛방석 을 체험할 체험단 모집도 하고 있습니다.

 

 

무료체험신청 방법을 보기 위해 무료체험 신청하기를 클릭 해 봤습니다.

12월 1, 2회차 무료체험 한줄 톡! 이라는 제목아래로 체험제품의 이름과 이미지가 보이고 신청방법, 신청대상, 신청기간, 당첨자발표, 체험미션 등이 설명되어져 있습니다.

 

체험단 신청방법이 조금 복잡하네요...

무료체험 신청하러가기 클릭하면 바로 무료체험 페이지가 뜰 줄 알았는데...

또하나의 상품 페이지가 뜨는군요... 이런 부분을 빨리 손보고 고객들이 빨리 접근해서 신청할 수 있도록 간편하게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앞으로 애견용품 종합쇼핑몰 "강아지사장"이 어떻게 성장해 가는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마음을 난눈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에 친구가 직접 운영하는 애견용품 쇼핑몰 "강아지사장"과 경쟁업체들을 둘러보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