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제품 서비스 리뷰

갤럭시S 2라고 불리는 갤럭시S 후속 모델은 센르가 아니라 세느?!

by 마케팅요리사 2011. 1. 12.
반응형

 ▶ 삼성전자의 갤럭시S 2출시계획?


지난 11월 미국의 IT미디어인 엔가젯의 갤럭시S 후속모델 관련 기사에의해 불기시작한 소비자들의 관심속에 얼마전 라스베가스에서 폐막한 "CES 2011"에서 신종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장은 이렇게 말을 했습니다.
 "갤럭시S 후속모델은 구글 안드로이드 최신버전인 진저브레드(2.3) 기반으로 슈퍼아몰레드플러스와 듀얼코어를 탑재한 최고 사양의 제품이 될 것" 이라고 ~

그리고 12일 오늘이죠!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갤럭시S의 후속모델을 '세느'(SEINE)라는 프로젝트 명으로 개발해 왔으며, 이를 2월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1(MWC 2011) 에서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 갤럭시S 2라고 불리는 괴물 스마트폰의 스팩은?

현재까지 세느(갤럭시S 후속모델 프로젝트명)는

- 4.3인치 슈퍼아몰레드플러스 디스플레이

-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스

-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능
 근거리 무선 통신(Near Field Communication, NFC)는 13.56MHz의 대역을 가지며, 아주 가까운 거리의 무선 통신을 하기 위한 기술이다. 현재 지원되는 데이터 통신 속도는 초당 424 킬로비트다. 교통, 티켓, 지불 등 여러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 1080p급 HD녹화재생 기능

- OS : 구글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 10mm 이하의 두께

- 삼성의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Cloud service)의 개념은 2006년 구글에서 처음 나왔으며, 기본컨셉은 '유휴자원 공유'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예) N드라이브, KT Ucloud, 등 하드 백업 저장용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참고저술)

  제가 볼때 2월 스페인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1'에서 갤럭시S 후속 '세느'를 공개 하면 국내 출시는 4월~5월 경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차피 LGU+에서도 차기 스마트폰을 준비중이고, 아이폰5 도 그 시기쯤 출시하리라 보고 있으니, 삼성의 갤럭시S 2의 판매목표인 6천만대를 돌파하기 위해 너무 늦은 출시는 경쟁사들에게 시장선점의 기회를 주기 때문에 조금은 빨리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