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 비즈니스/소셜미디어 마케팅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속눈썹 매장 홍보 TIP

by 마케팅요리사 2018. 2. 20.
반응형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속눈썹 매장 홍보 TIP




인스타그램은 현재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는 대표적인 SNS 소통의 수단이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이미지와 영상을 게시하고 이를 통해 함께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몇장의 사진과 짧은 영상만으로도 나의 일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수단으로 활용이 가능한 SNS가 바로 인스타그램입니다.






이러한 인스타그램의 장점을 활용해 광고의 수단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속눈썹 매장을 운영하는 여성 고객들이라면 인스타그램처럼 딱 맞는 홍보 수단도 드물 것입니다. 



속눈썹 매장을 운영하는 여성이라면, 고객에게 양해를 구하고 본인이 서비스를 한 속눈썹 이미지를 인스타그램에 게재함으로써 이를 본 유저들의 매장 방문을 자연스럽게 유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팔로워만 확보된다면, 사진을 게시 한 후 불과 몇 분만에 수백명의 사람들이 사진을 볼 수있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관건은 '팔로워 확보'인데 본인의 팔로워를 늘리기 위해서는 먼저 본인이 팔로잉을 해주어야 합니다. 팔로잉이란 내가 상대방에게 인스타그램 친구신청을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또한 상대방의 게시물에 댓글을 달아주고 맞팔신청을 함으로써 본인에게 팔로잉을 하게끔 유도해야 합니다. 이런 작업을 꾸준히 해 준다면 대략 10건의 팔로잉 요청 중에 2~3명 정도는 수락을 해 줍니다. 그러나 최대 팔로잉은 7,500명까지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 맞팔을 받아주지 않는 상대에게는 팔로우 취소작업을 해 주는 일도 필요합니다.



속눈썹 매장을 효율적으로 홍보하기 위해서는 보다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의 검색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타겟의 범위를 좁혀서 본인의 매장에 관심을 가질만한 사람에게 집중적으로 팔로잉 신청을 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타겟의 범위를 좁히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의 검색 기능 중 '지역'과 '해시태그(#)'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먼저 매장 반경 10km 이내에 있는 교회, 관공서, 아파트단지등을 검색하여 이들에게 팔로잉을 하고 게시물에 댓글을 달아줍니다. 댓글에는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속눈썹, #속눈썹연장, #수원역속눈썹' 등과 같이 관심사와 지역명을 적절히 넣어준다면 타겟의 범위를 명확히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본인을 팔로잉하는 유저가 게시물을 보고 매장으로 올 수 있도록 게시물을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물론 이와 같은 작업은 매우 번거롭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 사진 찍고, 포스팅하고, 팔로잉, 맞팔, 댓글작업을 매일 하기란 쉬운 일은 아닙니다. 만약 이러한 시간을 만들기 쉽지 않은 유저라면 인스타그램을 자동으로 관리해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시중에는 많은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만, 본인이 운영하는 '인스타웨이브'를 사용하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그 이유는 본인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라서가 아니라 본인이 여러 프로그램을 사용해 본 유저로써 이만큼 저렴하고 편리한 프로그램이 없다고 판단되어서 입니다. 


인스타웨이브는 자동으로 '팔로우'와 '언팔로우'기능을 해줄 뿐만 아니라, '자동포스팅, 자동리포스트, 자동댓글'등을 월 9,0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링크를 걸어 놓았으니, 방문하셔서 무료체험 해 보시기 바랍니다.


INSTAWAVE 무료체험  <-------클릭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