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85

맞춤법 틀리기쉬운 우리말 '며칠과 몇 일' 얼마전 다른 블로그에 포스트를 쓰다가 맞춤법을 틀려 고친적이 있습니다.며칠을 몇 일로 표기해 틀렸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와 같다고 생각합니다.우리나라 말은 참 어려운거 같아요.제가 사실 맞춤법을 틀리는 경우가 많고 띄어 쓰기는 더 많이 틀리는거 같은데, 그래서 오늘은 우리가 흔히 틀리는 맞춤법 몇 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세종대왕께서 창제하신 한글이 500년 동안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고 수정되어 지금의 한글이 되었지만 지금도 계속 한글 맞춤법과 문법은 조금씩 바뀌고 있습니다.언제까지 바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그게 맞다고 하니 배워야겠죠? 오늘 알아볼 틀리기 쉬운 우리말 맞춤법 첫 번째 말은 '며칠과 몇 일' 입니다. 네이버 어학사전 에는 '며칠'과 '몇 일'을 이렇게 정의하고 있습니다. 《한글 맞춤.. 2014. 8. 26.
블로그 순위사이트 블로그차트 등록 포스트 블로그에 관심을 갖고 포스트를 하던 때가 그리워 집니다.한 때는 하루 방문자가 3만명까지 가던 저의 블로그가 저품질 블로그로 변하면서 하루방문자 7~800명으로 떨어져서 글 쓰기를 안했더니 현재는 하루 2~300명으로 뚝 떨어져 버렸네요.... 앞으로 네이버에 의존하지 않고 나만의 블로그 포스트를 하며, 다시한번 블로그를 히트시켜 보려고 합니다.그리서 오늘 국내 블로그 순위차트를 확인 할 수 있는 블로그 차트에 가입해 제 블로그 순위를 확인 해 보고 올라가는 추이를 살펴보며 포스트 계획을 세워보려고 합니다. 회원가입 후 마이차트에서 제 블로그를 등록하고 코드 생성후 그 코드를 이런 포스트 글 제목 또는 본문에 붙여넣기 하면 블로그 등록 끝. 69df23c0fa60b5684893a89bd07e8ea4앞으로.. 2014. 8. 21.
동탄 메타폴리스 연세소아과 기린방, 곰돌이방 8월진료시간표 동탄엔 연세소아과라는 이름을 가진 소아과가 참 많이도 있습니다.의사선생님들이 연세대의대를 나오신 분들이 많아서 그런 건지 연세소아과만 찾아도 5개이상 나오는거 같습니다.동탄은 신도시 특성이 그대로 묻어나는 도시라 어린자녀가 있는 가정이 많이 있고, 그래서 소아과도 많이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이제 몇일 있으면 추석연휴가 오는데, 추석연휴라고 아이들이나 가족이 아프지 말라는 법은 없죠? 그럴 때 생각나는 곳이 바로 연휴기간에도 문여는 병원 입니다.동탄 주변에 사시면 꼭 연휴기간에 문여는 동탄 연세소아과 기억하세요.오늘은 평일주말 가리지 않고 항상 붐비는 동탄 연세소아과(메타폴리스 3층) 8월 진료시간표를 확인 해 보겠습니다. 이번 연휴 바로전날인 14일 우리둘째아이 감기때문에 병원엘 갔는데 그 날도 역시 우.. 2014. 8. 19.
15년 된 2000년식 애마 기아 스팩트라를 보내며... 한 일년쯤 전부터 차량구동부 계통에 조금씩 문제가 생긴 우리집애마 2000년식 기아 스팩트라! 아내의 첫차였고 결혼 후 내차를 폐차하고는 우리집에 하나뿐인 이동 수단이었던 기아 스팩트라..... 연애시절에도 가끔 몰고 집에 데려다 주곤 했던 그 고마운 차를 몇일전 폐차장으로 보냈습니다. 아~! 내 차를 폐차 시킬때도 기분이 꿀꿀했는데, 내 차보다 오랫동안 함께했던 우리차라 그런지 참 마음이 씁쓸했습니다..... 사실 처음부터 폐차를 생각한건 아니었는데, 이것저것 알아보다 결정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그냥 수리를 해서 한 1~2년 더 타려고 생각하고, 수리비용을 알아보니 120~130정도 들고 외부 부식이 심해 덴트까지 하면 견적이 거의 200가까이 들어간다는 견적에 엄두가 나지 않았고, 그렇다고 이 차.. 2014. 8.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