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제품 서비스 리뷰

페이스북 사용법2

by 마케팅요리사 2010. 7. 22.
반응형

■페이스북 사용법 2 <친구 늘리기>

 

 

국내에선 페이스북 보급 율이 그다지 높지 않기 때문에 학교나 직장 검색으로 찾는 친구는 극히 드물며, 그렇다고 친구를 초대해, 초보자끼리 페이스북을 하는 것 또한 별다른 재미를 느끼지 못할 것이다.

 

나 또한 페이스북을 몇 안 되는 외국 친구와 연락을 하기 위한 수단으로써만 사용했을 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 하지만 페이스북 관련 포스팅을 하며 페이스북에 대해 호기심이 생기고 제대로 한 번 사용해보기로 생각했다.

 

 

페이스북은 기존에 알고 있던 친구보단, 공통 관심사를 가진 모르는 친구를 찾는 것이 묘미인 것 같다. 예를 들어 나는 축구선수 안정환을 좋아하며 안정환이 최종 엔트리에 뽑히길 원한다. 이런 얘기를 누군가와 하고 싶지만 안정환을 누구나 좋아하는 것은 아니며 트위터의 타임라인에 올려봤자 냉담하기만 하다. 어느새 트윗의 파도에 밀려 타임라인 저 너머로 사라지는 것은 순식간이다.

 

이때, 페이스북이 쓸모가 있다.

 

주저 없이 검색 창에 안정환이라고 쓰자!

그리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안정환과 동명이인들이 나열 된다.

안정환은 파주에 들어갔으니 페이스북을 사용할 리 만무하고, 애당초 나는 안정환과 얘기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안정환에 대한 얘기를 하고 싶을 뿐이었다.

 

 

그렇담 사람 밑에 밑에 있는 그룹으로 검색해보자

페이지와 그룹이 비슷한 것 같지만 페이지는 홍보사이트와 같은 느낌이 있고 그룹은 공통의 화제를 갖고 이야기하는 커뮤니티 성이 짙은 것 같다.

 

 

다음, 그룹에 가입하여

 

 

담벼락에 낙서하고

 

 

 

회원들에게 친구추가

 

 

친구 추가 시 상대방에서 응하지 않으면 친구가 되지 못한다. 그리고, 특히 여성분들은 타인에게 친구 추가 할 때 자신의 개인정보 설정을 다시 한 번 확인하여 불미스러운 일에 노출 되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한다.

[출처] 페이스북 사용법 2 |작성자 kyox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