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아재의 상상놀이터

 

  스마트폰 발열문제 해결 발열 방지 고니 쿨패드2

 

스마트폰의 가장큰 장점은 대화면에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여러가지 기능을 스마트폰이 대신 한다는 점 입니다.

그러다 보니 스마트폰으로 장시간 여러가지 기능의 어플을 실행하고 웹서핑을 하게 되는데, 이럴때 가장 큰 문제점이 바로 밧데리의 발열로 인한 스마트폰 단말기의 소프트웨어 에러 와 밧데리 수명 단축 입니다.

 

제가 스마트폰으로 교체한 이유중에 하나는 매일 전철 과 버스를 이용해 출퇴근 하는 시간이 3시간 이상 걸리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아이패드를 항상 가지고 다니며, 2시간 이상을 스마트폰으로 이북을 통해 독서를 하거나 미드를 보고는 하는데 장 시간 e-book을 보거나 동영상을 재생하게 되면 스마트폰의 발열이 상당합니다.

이렇게 몇개월만 더 쓰게 된다면 밧데리 수명은 물론 값비싼 스마트폰의 수명도 저하된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을 통해 발열방지 패드를 찾게 되었고 그 중 선호도가 높은 고니 쿨패드2 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쿨패드를 구매하기로 하고 여기저기 오픈몰과 소셜커머스를 뒤지던 도중 '위메프' 에서 코팅제를 판매하고 옵션으로 '고니 쿨패드2' 를 판매하더군요!

그래서 이왕 구매하는거 '나노 액정 코팅'제와 함께 '고니 쿨패드2' 를 2개 주문 했습니다.

 

주문한지 2일 이 되고  '고니 아이오코팅 브리스타' 와 '고니 쿨패드2' 2개가 함께 배송되어 왔습니다.

 

내용물은 '고니 나노 코팅제' 1개 와 '고니 쿨패드2' 2개 들어있네요!

 

  고니 쿨패드2 사용방법

 

 제 폰 '옵티머스G 프로' 입니다.

먼저 폰의 밧데리 커버를 분리 하고 본체의 밧데리와 커버의 접촉면 위치를 확인 합니다.

 

 

고니 쿨패드2 의 크기는 제 옵티머스g프로 밧데리 보다 약간 작네요!

일단 쿨패드를 뜯어 접촉면을 자세희 보면 위와 같이 접촉 센터를 잡을 수 있도록 컷팅된 보호면이 있습니다. 그 면을 밧데리 커버의 밧데리 접촉면의 위치를 확인 하고 살짝 붙여서 센터를 잡아주세요!

 

 

 

그런다음 천천히 '고니 쿨패드2'의 접촉 보호지를 떼면서 천천히 쓸어서 네 면을 붙여 줍니다.

자 센터가 맞고 정확하게 붙였다면 발열로 인한 들뜸이 일어나지 않도록 네 면의 사이드를 천을 이용해 꾹꾹 눌러주면서 문질러 주세요!(접착을 강하게 하기위해)

보시는 거와 같이 옵티머스g프로 밧데리의 2/3 정도의 크기로 과연 이걸로 발열을 얼마나 막아줄지 의심스럽지만 일단 한번 믿어보고 동영상을 플레이 해서 보기로 했습니다.

 

  발열 방지 쿨패드[고니 쿨패드2] 효과

 

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비해 성능에서는 만족합니다.

쿨패드를 붙이기 이전에는 대략 미드(미국드라마) 2~3편 정도를 연속해서 보게되면 스마트폰 뒷면이 뜨거워서 잠시 동영상 플레이를 멈추곤 했는데 현재 3편을 틀고도 밧데리 커버가 미지근한 수준으로 어느정도 밧데리의 발열을 막아주는 것으로 판단 됩니다.

 

 ■ 스마트폰 발열 방지 쿨패드[고니 쿨패드2] 포스팅 후기

 

제가 옵티머스g프로 로 전화기를 교체한게 이제 한달이 다 되어 갑니다.

그동안 스마트폰의 전체적인 사용법도 아직 숙지하지 못한 상태라 옵티머스g프로 포스팅은 한번도 못하고 악세사리 에 대한 포스팅만 몇차례 하게 되었습니다.

쿨패드가 전부 발열을 방지해 준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어떤 분들은 전혀 효과를 보지 못하신 분들도 있고 어떤 분들은 어느정도 효과를 보셨다는 분들도 있어서, 그렇지만 제가 직접 체험 해본 결론으로는 정품 쿨패드 라면 어느정도는 발열 방지에 도움이 되리라는게 제 생각 입니다.

정확한 데이터를 뽑아서 쿨패드 장착전과 후의 발열변화를 올려야 하는데 제가 이부분에대한 데이터를 뽑기위한 어플을 아직 찾지 못해서 나중에 스마트폰 관리어플을 찾거나 아시는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데이터 뽑아서 추가로 올려 보겠습니다.

다음에는 이 '고니 쿨패드2'와 같이 주문한 '액정보호 코팅제(나노코팅제)'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댓글과 추천은 포스팅을 하는데 응원이 되고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