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ssue/스포츠&연예

2013 FIFA U-20 남자 청소년 월드컵 한국축구 경기 일정(상세정리)

by 마케팅요리사 2013. 6. 26.
반응형

 

  2013 FIFA U-20 남자 청소년 월드컵 일정 및 토너먼트 정리

한국축구 경기 일정 상세정리 - 월드컵 하면 성인대표팀 월드컵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실제 청소년 월드컵도 나이에 따라 그룹을 나눠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 터키에서 개최되고 있는 '2013 FIFA U-20 남자 월드컵'도 한 예로 만 20세 이하의 각국 청소년 국가대표가 지역예선을 거처 참가하는 월드컵 경기 입니다.

2002년에 4강신화가 만들어 졌을때 TV에서는 83년 멕시코 에서 개최되었던 청소년 월드컵 4강신화를 계속해서 보도하며, 우리나라 4강 재현을 외쳤고 우리나라는 4강진출을 이뤄냈던 역사적인 기록도 있었습니다.

 

 

 2013 FIFA U-20 청소년 월드컵 본선 진출 국가 및 개최국 정보

 

 

청소년 월드컵 각 지역별 본선진축 국가

 

청소년 월드컵 은 개최국 터키를 비롯하여 지역예선을 통과한 24개 국가의 20세 이하 청소년 대표팀 월드컵으로 본선 진축 국가는 아프리카 4개국, 아시아/오세아니아를 합쳐 5개국, 유럽 개최국 터키를 포함하여 7개국, 북중미 4개국, 남아메리카 4개국 총 24개국이 본선무대를 밟았습니다.

 

 FIFA U-20 청소년 월드컵 개최국 '터키-Turkey'

 

인구 약 8,000만명의 터키는 터키어를 자국어로 쓰며 이슬람교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 이며, 지중해성 기후와 흑해성 기후의 양쪽의 기후특성을 다 타는 해안에 위치한 국가 입니다.

 

 2013 터키 청소년 월드컵 경기 개최도시

 

 

Antalya - 안탈리아

 

 

 Antalya - '안탈리아' 는 안탈리아 만에 동서로 길게 이어진 항구도시로 BC 2세기 페르가몬(Pergamon)왕국 시대에 건설되어 아달리아라 불렸다고 합니다.

페르가몬 왕국의 왕이었던 아탈로스(Attalus) 2세의 땅위에 천국을 건설하라는 명령을 받고 건설된 도시라는 전설이 전해진다고 합니다. BC133년 로마에 항복하고, 135년에는 하드리아누스 황제에 의해 이 지방의 중심도시가 되어 번창을 하였습니다. 그 후 비잔틴, 몽골, 베네치아, 제노바 등에게 지배당했으며, 15세기에는 투르크 제국의 영토가 되었습니다.

지중해에 자리잡고 있는 곳이라 어획물과 도시 부근 농업생산이 활발하며, 특히 감귤 생산량이 많습니다.

다양한 유적들이 풍부하게 남아 있어 관광지로도 유명하고 고대 헬레니즘과 비잔틴 유적, 로마시대의 유적인 하드리아누스의 문, 셀주크 왕조의 이슬람 사원, 오트만제국의 건축물 등이 남아 있는 지역입니다. <두산백과 참조>

 

Bursa - 부르사

 

 

 Bursa -  '부르사' 는 마르마라해 연안에서 30km 내륙에 있는 울라산(2,543m) 북쪽 산기슭에 자리해 있고, 무다니아항과는 철도로 연결된 융단, 견직물 등 섬유공업이 활발한 온천 요양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BC 3세기 말 비티니아와 프루시아스에 의해 건립되어 푸루사(Prusa)라 불렸으며, 로마, 비잔틴 시대에 번영하여, 1326년 오스만 투르크 제2대 군주 요르한 베이가 취득한 후 1361년까지 이 나라 수도였고, 초기 군주의 분묘, 사당 등 역사적 기념물이 많은 곳으로 유명한 곳 입니다. <두산백과 참조>

 

Gaziantep - 가지안테프

 

 

 Gaziantep - '가지안테프' 의 옛 이름은 아인타브(Aintab)이고, 지중해 북동단 이스켄데룬만에서 동쪽으로 100km 정도 들어간 곳에 위치한 도시 입니다.

유프라테스강 연안과 시리아 알레포 방면으로 통하는 철도의 분기점 이기도 한 가지안테프는 곡물, 담배, 포도 등 농산물의 집산지로서 방직공업을 비롯한 소규모 공업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십자군 원정 당시 전략적인 요지 였으며, 1920 ~ 1921년에는 프랑스에 대한 시리아 독립운동의 한 중심지였습니다.

Istanbul - 이스탄불

 

 

 Istanbul - '이스탄불' 이란 도시가 형성된 것은 BC 660년 그리스시대에 비잔티움(Byzantium)이라고 불리며 형성되었고 서기 330년 콘스탄티누스가 동로마제국의 중심적인 도시가 되었습니다. 보스포루스 해협의 남쪽 입구에 있으며, 아시아와 유럽에 걸쳐 있습니다. 1923년까지 1,600년 동안 수도였던 이스탄불에는 그리스 로마시대부터 오스만 제국시대에 이르는 다수의 유적들이 분포해 있는 역사적인 도시 입니다.

Kayseri - 카이세리

 

 

  Kayseri - '카이세리' 는 수도 앙카라 남동쪽 270km 있고, 터키를 종단하는 철도의 중간 지점에 위치해 있으며, 알렉산드로스 대왕 시대에 카파도키아 왕국의 수도로 카이사리아 라고 하기도 합니다.

예로부터 아나톨리아 고원의 농산물을 중심으로 하는 교역도시로서 알려져 왔습니다.

 

Rize - 리제

 

 

 Rize - '리제' 는 터키 북동부와 흑해 연안에 위치한 활기찬 도시며 도시를 벗어나 언덕을 오르면 광활한 차밭이 펼쳐지는 차로 유명한 곳 이기도 합니다.

 

Trabzon - 트라브존

 

 

 Trabzon - '트라브존' 은 흑해 연안 동부에 있는 항구도시이며, 상업 중심지 입니다. BC 7세기 무렵 트라페주스라는 명칭으로 그리스인이 창건한 이후 오리엔트에 있어서 그리스 문화의 일대 중심지로서 번영 하였으며, 페르시아와 중앙아시아로 통하는 무역로의 기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잔틴 양식의 성당과 박물관, 사원 등의 유적이 유명합니다. 

 

  청소년 월드컵 본선 및 16강, 8강, 4강, 결승 경기일정

 

 본선 조별예선 경기 일정

 

본선 조별예선 경기 일정 이며, 노란박스로 표시된 경기는 한국이 속한 본선 예선 'B조'의 경기 일정 입니다.

 본선 16강 이후 토너먼트 경기 일정

 

 

이미지로 보시면 조금 보기 어려우실 수도 있겠습니다.

청소년 월드컵 16강 토너먼트를 설명 하자면 7월 2일 16강 4경기가 열리고 7월 3일 16강 4경기가 열립니다.

 

7월 2일 경기

제1경기 = 'D조 1위' 팀과 'B,E,F조 3위' 팀중 한팀의 경기

제2경기 = 'A조 1위' 팀과 'C,D,E조 3위' 팀중 한팀의 경기

제3경기 = 'A조 2위' 팀과 'C조 2위' 팀의 경기

제4경기 = 'B조 2위' 팀과 'F조 2위' 팀의 경기

7월 3일 경기

제5경기 = 'B조 1위' 팀과 'A,C,D조 3위' 팀중 한팀의 경기

제6경기 = 'F조 1위' 팀과 'E조 2위' 팀의 경기

제7경기 = 'E조 1위' 팀과 'D조 2위' 팀의 경기

제8경기 = 'C조 1위' 팀과 'A,B,F조 3위' 팀중 한팀의 경기

 

20세 이하 청소년 월드컵의 경우 32개국이 본선에 진출해 각조 1, 2위 팀이 16강에 진출하는 성인 월드컵 과는 달리 24개국이 본선경기를 치루기 때문에 A조, B조, C조, D조, E조, F조 각 1,2위 12팀의 국가와 각조 3위 6개 팀 중 4개 팀이 추가로 16강에 진출 하게 됩니다.

각조 3위팀 16강 추가 진출 결정 순서

1. 승점 이 높은 팀 순

2. 승점이 같을경우 골 득/실 앞서는 팀 순

3. 골 득/실이 같을경우 다득점 순

이렇게 순위를 정해 4개 팀이 16강에 추가 합류하게 됩니다.

 16강, 8강, 4강, 결승 시간 안내(한국시간)

 

  본선 조별리그 6월 26일 현재까지 조별순위

 

 

우리나라가 속한 예선 'B조'순위는 현재 포르투갈과 한국이 1승 1무로 승점 4점, 나이지리아는 1승 1패로 승점 3점, 쿠바는 2패로 승점 0점 입니다.

골 득실도 포르투갈, 한국 모두 +1, 나이지리아는 +2, 쿠바는 -4 입니다.

그렇지만 다득점에서 포르투갈이 5점, 한국은 4점 으로 순위는 포르투갈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고, 3위 나이지리아, 4위 쿠바 입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 6월 27일 자정(24시)에 펼쳐질 대한민국 VS 나이지리아 경기에서 꼭 승리하길 기대합니다.

 

 ■ 2013 FIFA U-20 청소년 월드컵 일정 포스팅 후기

 

얼마전 끝난 2014 브라질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A조' 한국 VS 이란 경기 후 한국축구가 퇴보 했는가를 생각해 봤습니다.

제가 전문가도 아니고 축구를 좋아하는 국민의 한사람으로 돌아가 생각 해 보니 정말 우리나라가 월드컵 본선진출을 했다는 자체만 가지고도 만족 할 수 있을꺼 같았습니다.

선수나 코칭스탭들 이라고 월드컵 나가고 싶지 않은사람이 누가 있겠으며, 최선을 다하지 않은 선수가 누가 있겠습니까? 다만 항상 훈련하는 선수들이 아니라 대회를 앞두고 짧은시간 만나 손발을 맞추다보니 실수가 생기고 원하지 않은 경기결과가 나오는게 아닌가 생각 합니다.

앞으로 2014 브라질 월드컵 본선 무대까지 약 1년 가까이 남았고 풀어야 할 과제는 생겼습니다.

신임 사령탑 '홍명보 감독' 의 지휘아래 꼭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그 때 쯤이면 지금 청소년 월드컵 본선무대에서 뛰고 있는 대표선수들도 성인 대표팀에 일부 합류하리라 보여지는데요. 이번 터키 청소년 월드컵에서 좋은 모습 좋은결과 만들고 성인대표팀에서 얼굴들 봤으면 좋겠습니다...

 

좋은포스트는 여러분의 댓글  추천 이웃추가 로 만들어 집니다...

짧은 시간(2~5초)만 투자해 주세요~~^^

 

 FIFA 2013 U20 청소년 월드컵 연관포스트 바로가기

 

 2013 U-20 청소년 월드컵 이라크 VS 한국 경기결과 하이라이트

 → http://tabplaza.tistory.com/130

 2013 U-20 청소년 월드컵 8강전 진출팀 경기일정 및 대진표[한국포함]

  http://tabplaza.tistory.com/128

 2013 U-20 청소년 월드컵 16강 경기결과[한국 8강 진출]-상세정리2

 → http://tabplaza.tistory.com/127

  2013 U-20 청소년 월드컵 16강 경기결과 [8강 진출국]-상세정리1

  http://tabplaza.tistory.com/126

 2013 U-20 청소년 월드컵 축구 16강 대진표(한국 VS 콜롬비아)

  http://tabplaza.tistory.com/123

 2013 FIFA U-20 남자 청소년 월드컵 한국축구 경기 일정(상세정리)

  http://tabplaza.tistory.com/12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