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블로그 일기

'블로그 레벨'을 결정하는 블로그 지수 확인 방법

by 마케팅요리사 2013. 6. 27.
반응형

 

  ■ '블로그 레벨'을 결정하는 블로그 지수 확인 방법

오늘은 블로그를 1개월째 정상 포스팅을 하며 '블로그 레벨(순위)'을 결정하는 블로그 지수 에 대한 확인 방법을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와 같이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 하시는 분들 이라면 '블로그 지수?' '이게 무슨 소리야?' 하실 수 도 있을텐데요!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 없이 블로그 지수라는게 블로그의 평가기준이 되는 통계치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수치의 개념이 아니기 때문에 블로그를 평가하는 기준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블로그 지수 확인 방법 

 

블로그 지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가기링크를 걸었는데 지금은 사이트 주소가 바뀐거 같습니다.

전혀 다른 에델만이라는 회사 사이트로 연결 되네요...그래서 링크 주소 지웠습니다.

예전엔 이곳에서 아래와 같이 블로그 레벨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 레벨 사이트에 가셔서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①번에 입력하고 ②번 Calculate '계산하기'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기다리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잠시후에 본인 블로그의 지수가 표시됩니다.

 

 

자! 기다렸더니 제 블로그의 평가 항목이 표시가 되었습니다.

그럼 표시된 항목들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블로그 평가 항목

 

 Influence : 영향력

 Popularity : 인기도

 Engagement : 이웃관계(상호관계/링크) 

 Trust :  신뢰도

 

'탭플라자' 제 블로그는 18.8 밖에 안나왔습니다...ㅠㅠ

 

많은 블로그에 올라온 포스트들을 보면 블로그 평가 점수의 기준을 '영향력'에 두고 그 '영향력' 점수에 따라 블로그레벨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영향력[Influence] 점수에 따른 블로그 평가

 

  영향력 점수    5점 이하 : 저품질 블로그

  영향력 점수 7.5점 이상 : 일반 블로그

  영향력 점수  25점 이상 : 파워 블로그

  영향력 점수  50점 이상 : 유명 블로그

이렇게 평가한다고 하는데 그 지준에 대한 부분은 찾아봐도 보이질 않습니다....

 

이 블로그 레벨 사이트에서 자신의 블로그를 평가 하시는건 상관이 없지만 그 평가 기준이 절대적이지 않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향력이 블로그 포스트 노출에 영향을 주는게 아니라 본인의 블로그 포스트 내용의 정확성과 충실도, 로봇 검색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이 블로그 검색 노출에 악영향을 줍니다.

 

 재미로 보는 내 블로그 순위 

 

'아임굿'이라는 회사의 마케팅 홍보요으로 서비스 하는 서비스로써 신뢰도가 어느정도인지는 알 수 없지만 재미로 본인의 블로그 순위를 확인 해 보실 분은 한번 이용해 보세요~!

재미로 보는 내 블로그 순위 랭킹 확인하기(빅키워드) 바로가기 http://www.bigkeyword.com/#BLOG_RESULT

 

 

제 블로그 '탭플라자' URL 주소를 넣고 전체 랭킹을 확인 하니 15,828위 라고 나옵니다.

순위 바로 위에 '당신의 블로그는 상위 1%에 속합니다.'라고 나오네요~~^^

이 사이트에서 설명하는게 정확하다면 약700만개의 블로그 순위를 반영하고 여러가지 랭킹 포인트 요소들을 합산 한다고 합니다.

 

  제가 랭키닷컴의 랭키툴바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 곳에 개인블로그 랭킹 순위 1위 부터 5위까지 순위가 궁금해 이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 봤습니다.

 당연히 평가기준도 틀리고 실시간 반영방식 이라는 점도 틀리기 때문에 참고만 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역시 랭키닷컴의 순위와 순서에서부터 맞지 않았습니다.

 모든 블로그 평가와 순위라는걸 절대 신뢰하시면 안될꺼 같고 참고용으로만 이용하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 '블로그 레벨' 을 결정하는 '블로그 지수' 확인 방법 포스팅 후기

 

저는 최근 한달간 블로그에 글을 올리면서 '블로그 지수'라는 부분을 전혀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물론 그 이전에 '탭플라자' 블로그가  없었던 것도 아니고 포스트를 몇개월에 한개, 두개 정도 올리는 수준의 블로그 였습니다.

지금도 그렇게 풍족한 정보를 담고 있지는 않지만 나름 기준을 정해 일주일에 4~5일은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한달이 지난 지금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시는 분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고 앞으로도 늘어나리라 예상합니다.

제가 누구에게 포스팅 방법에 대해 가르침을 드릴 입장은 아니지만 나름 통계를 보고 검색엔진에서 제가 노린 키워드가 블로그 상단에 노출되는것을 확인하고 유입자 수가 증가하는 것을 보면 나름 잘하고 있지않나 생각합니다.^^

앞으로 자만하지 않고 항상 공부하고, 정리하고, 메모해서, 파워블로그의 목표를 이루려고 노력할 예정입니다.

시간이 나면 제 나름의 포스팅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좋은 포스트를 위해 여러분의 댓글, 이웃추가, 손가락 꾹 추천 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