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ssue/스포츠&연예

대한민국VS아이티 국가대표 평가전 경기결과 하이라이트[골장면 다시보기]

by 마케팅요리사 2013. 9. 9.
반응형


 ■ 대한민국VS아이티 국가대표 평가전 경기결과 하이라이트[골장면 다시보기]


대한민국 VS 아이티 국가대표 평가전 경기가 2013년 9월 6일 오후 8시에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펼쳐졌습니다.

중계방송은 SBS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 되었으며, 경기결과는 4:1 대한민국의 승리로 끝이 났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국VS아이티 국가대표 평가전 하이라이트 동영상 다시보기와 대표선수명단 라인업에대한 경기 결과 나름 분석을 해볼까 합니다.




 한국 VS 아이티 경기 결과 분석에 앞서....


홍명보호가 아이티와의 국가대표 평가전에서 골 잔치를 벌이며 첫 승을 신고 했습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국가대표팀은 유럽파를 앞세와 아이티를 4:1로 대파하며, 첫승을 신고 했지만 이날 경기는 대부분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의 골자치라고 밖에 표현할 말이 없는 경기였습니다.


독일 '레버쿠젠'에서 활동중인 손흥민 선수와 잉글랜드 '볼턴'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청용 선수는 좀더 특별한 경기력을 보이며 경기를 지배한다고 할 정도의 움직임을 보여줬습니다.

그들의 활약을 하이라이트에서 감상해 보세요!

 


 대한민국 VS 아이티 포지션 및 라인업 대표선수명단


 




대한민국 대표팀 전반 라인업 선수명단 및 포지션

- GK : 김진규

- DF : 박주호 / 홍정호 / 김영권 / 김창수

- MF : 손흥민 / 하대성 / 이근호 / 이명주 / 이청용 / 구자철

교체선수명단

한국 대표팀은 다섯명을 교체 투입 했는데요 전반 45분 '이용' 선수가 '김창수' 선수를 대신해 교체 투입 되었고, 

하프타임직전 지동원 선수와 고요한 선수를 빼고 구자철 선수와 이청용 선수를 기용해 더욱 적극정인 공세를 가하게 됩니다.

후반 19분 '하대성' 선수를 대신해 '한국영' 선수가 교체 투입 되었으며, 마지막 후반 30분 '이근호' 선수를 대신해 '김보경' 선수가 투입되었습니다.


아이티 대표팀 전반 라인업 선수명단 및 포지션

- GK : 플라시드

- DF : 제롬 / 밀리엥 / 라프랑스 / 암브로이스

- MF : 제프루이 / 무스티바 / 데마레 / 로베르장

- FW : 노르테 / 모리스

교체선수명단

아이티 대표팀은 총 6명의 선수를 교체 투입 했는데요 

후반 23분 수비수 '피에르'와 미드필드 '노르테'를 내보내고 미드필드 '암브로이스'와 포워드 '벨포트'가 교체 투입되고, 후반 32분 '제프루이'를 내보내고 미드필드 '헤롤드'가 들어옵니다.

후반 37분 포워드 '모리스'를 대신 '생프뢰'가 들어오고, 후반 43분 수비수 '게리에'와 미드필드 '로베르 장'을 대신해 '밀리엥' 선수와 '콩스탕' 선수가가 교체 투입되었습니다.



 

 대한민국 VS 아이티 국가대표 평가전 하이라이트




 

haiti-national-football-team ?꾩씠??異뺢뎄 援???€?쒗? 寃쎄린寃곌낵 ?섏씠?쇱씠???먰씎誘쇨낏 援ъ옄泥?怨??댁껌???섎꼸?명궏?띾챸蹂??먯듅誘? ?섏씠?쇱씠???댁껌??援ъ옄泥?怨?png

 

 동영상 저자권 문제로 인하여 링크만 사용했습니다...

 대한민국vs아이티 경기 하이라이트 보러가기

 대한민국 VS 아이티 하이라이트 [2013.9.6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오후8시]



 

 한국 VS 아이티 경기 분석


경기해설

한국은 경기 초반부터 미드필드와 수비진이 아이티를 압박하며, 경기의 주도권을 잡아 갔습니다. 전반 초반 지동원, 하대성, 손흥민, 이근호 선수등의 공격은 날카로웠으며, 유효슈팅으로 아이티를 위협했고, 전반 20분 독일 분데스리가 함브루크의 '손흥민' 선수가 개인기 돌파에 이어 페널티 에어리어 좌측에서 날린 슛이 아이티의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한국은 계속해서 아이티를 몰아붙였지만 후반 44분 방심한 수비의 틈을 비집고 들어간 아이티 '벨포트' 선수에게 동점골을 내어 줍니다.


이 후 전반 45분 '고요한'대신 교체선수로 들어간 '이청용' 선수가 후반 3분 '손흥민' 선수의 공을 넘겨받아 돌파하던 '이청용'선수를 아이티 수비 선수의 반칙으로 페널티킥이 선언되고 이 찬스를 '구자철'선수가 골로 성공 시킵니다.


이렇게 2:1로 앞서가던 한국은 공세를 누추지 않고 아이티의 수비를 흔들었고, 후반 13분 페널티지역 우측에서 수비수를 제치고 쇄도하던 '이청용'선수에게 아이티 수비수는 또 한번 반칙을 하게 됩니다.

이청용 선수에게 두번의 페널트킥의 키커는 '이근호'선수였고 역시 골을 선공 시켜 3:1로 앞서게 됩니다.

반칙으로 세번째 골을 내어준 아이티 수비진은 무너지고 결국 반칙으로인해 아이티 수비수 '데마레'의 경고누적 퇴장을 당합니다.


'데마레' 선수의 퇴장으로 아이티는 무너지고 결국 후반 27분 '손흥민' 선수의 쐐기골로 4:1로 경기를 마칩니다.



아이티전 득점 선수 손흥민 2골, 이근호 1골, 구자철 1골 (이청용 페널트킥 2개 얻어냄)


아이티전 한국대표팀 경기력 나름 분석

동아시안컵 때의 홍명보 사단 대표팀 선수들과 이번 아이티 평가전에 선발된 국가대표 선수들의 큰 차이점은 바로 해외파 특히 유럽파의 합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사하는 바는 바로 공격진의 변화가 골 가믐을 해결 해 준다는 사실입니다.


 동아시안컵 포스트 보러가기


아이티와의 평가전 이전 경기(동아시안컵)의 경우 국내파와 일본, 중국등 아시아 에서 활약하던 선수들로 구성되어 네번의 경기를 치렀지만 4전 3무 1패로 승리가 없었습니다. 

이 전 네경기를 살펴보면 홍명보 감독이 사령탑을 맡고나서 호주전 0:0 / 중국전 0:0 / 일본전 1:2 / 페루전 0:0 이러한 경기결과가 시사하는 바는 명백하다고 보여 집니다.

골 가뭄 즉, 골 결정력의 부재 해결사 역할을 해줄 선수가 없다는 사실이며, 또한 그러한 능력을 가진 선수들이 대부분 해외에서 그것도 유럽리그에서 뛰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국내리그 또는 아시아 각국 리그에서 뛰고있는 선수들의 기량이 떨어지는건 아닙니다.

그 차이는 바로 경험이라고 생각이 들고 그러한 경험은 뛰어난 선수들과 뛸 수 있는 여건이 주어진 선수에게 가는 겁니다.


이 날 경기에서 과감한 돌파와 슈팅으로 첫 득점을 한 함부르크의 '손흥민'선수는 독일 리그에서도 평가전에서 보여준거와 같은 움직임과 골을 종종 넣고는 합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볼턴의 이청용 선수도 팀에서 기회를 만들어주는 움직임으로 팀내 위치를 잡고 있으니 나름 자기 실력과 위치를 공고히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독일 분데스리가 볼프스부르크의 '구자철' 선수도 '디터 해킹' 감독에게 팀내에 본인의 필요성을 확실히 보여주어 주전경쟁에서 밀리지 않았습니다. 


 



유럽파지만 아쉬운 선수도 있습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아스날 에서 뛰고 있는 '박주영' 선수와 선더랜드의 '기성용' 선수가 팀내에서 활약이 부족해 대표팀 명단에서 빠져 오랜만에 볼 수 있을까 했던 기대가 사라졌습니다.


 




오는 9월 10일 화요일 전주월드컵경기장 에서 펼쳐질 '크로아티아'와의 평가전에서도 우리나라의 공격력과 수비능력을 보여줄 대표선수들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대한민국 VS 크로아티아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프리뷰 보러가기



 대한민국 VS 아이티 국가대표 평가전 경기결과 하이라이트 포스팅 후기


오랜만에 시원한 골잔치를 봤습니다.

한동안 침체기에 있던 한국축구가 다시 새롭게 일어날 수 있겠구나 하는 희망도 보이는 경기였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그러한 희망을 주고 경기에 활력을 넣어준 선수들이 대부분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이라는게 조금은 아쉬움이지만 말입니다.


내일 한국VS크로아티아 전에서도 분명 유럽파 선수들의 활약기 기대되는 가운데 과연 선발 선수는 어떤 선수들이 될까 궁금하기도 하네요!


내일 경기도 승리에 목말라있는 홍명보 감독과 선수들 에게는 중요한 평가전이 될것입니다.

마음편히 볼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좋은포스트는 여러분의 댓글 과 추천 이웃추가 로 만들어 집니다...

짧은 시간(2~5초)만 투자해 주세요~~^^


↓↓↓↓↓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10월 평가전 관련 포스팅 바로가기 ↓↓↓↓↓

 

대한민국vs브라질 평가전[중계방송] 선발 예상라인업

 

대한민국vs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브라질 대표팀 선수명단

 

한국vs브라질 평가전 위해 브라질 대표팀 선수 7일 입국

 

브라질, 말리 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명단 발표

 

한국 말리전 평가전 말리 축구 국가대표 선수명단

 

한국전 브라질 대표팀 명단발표! 네이마르, 헐크 포함

 

한국 브라질 평가전 티켓 가격정보 및 지정석 예매정보

 

└ 대한민국vs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브라질 대표팀 선수명단

 

대한민국vs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예상선수명단 라인업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시고 이웃추가는 매너 입니다..^^


다른 축구 포스팅 바로가기

Tab'의 축구 이야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