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 비즈니스

LG전자, 옵티머스Q 후속 옵티머스Z 올하반기 출시예정-옵티머스Z 미리보기

by 마케팅요리사 2010. 7. 29.
반응형

Z Style performance 를 잃으키려는 LG전자의 야심작 옵티머스Z가 올 하반기에 출시예정이라고 발표를 했다.
LG가 스마트폰 시장을 뒤흔들 수 있을지 모르겠다....^^


※ 어떤 퍼포먼스가 있을까~!
◆ 1GHz Snapdragon의 빠른 속도
1GHz의 CPU 스냅드래곤(SNAPDRAGON)을 탑재하여 더 빠르고 놀라운 성능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 색재현율이 탁월한 Hyper HD LCD
색재현율이 우수하고 야외에서 더욱 선명하게 보이는 HYPER HD LCD로 생동감 있는 화질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Android 2.1 Eclair
최신 안드로이드 2.1eclair버전으로 더 나은 사용자 중심의 환경으로 변화하였습니다.
향후 2.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예정

※ Z 스타일 디자인
◆ 날렵함 속에숨은 미학, Stylish Design
날렵하고 세련된 Z CLASS 디자인만의 스타일리시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 Slim Style
SOFT FEEL 재질을 사용하여 손에 닿는 그립감을 한층 높이고 메탈라인을 형성하여 상반되는 소재들의 믹스매치로 슬림 스타일을 완성하였습니다.

기사내용을 잠까보자~!
<아래출처 : k벤츠 기사>
LG전자(066570, 대표 南 鏞, www.lge.co.kr)가 안드로이드 OS 2.1버전을 탑재한 스마트폰 '옵티머스Z(Optimus Z, 모델명: LG-SU950/KU9500)’를 SK텔레콤과 KT를 통해 출시한다.


지난 6월초 출시한 ‘옵티머스Q’에 이은 두번째 옵티머스 시리즈로, ‘최선, 최상’을 뜻하는 ‘옵티머스(Optimus)’에, 날렵한 디자인을 형상화하고 알파벳의 마지막 글자로서 완성을 뜻하며 ‘정점(Zenith)’의 이니셜인 ‘Z’를 조합, 최고를 뛰어넘는 스마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는 의미에서 명명했다.

▣ 스타일리쉬 디자인과 스마트 기술력 총집결

LG전자는 절제된 세련미를 갖춘 스타일과 최고 사양의 스마트폰 기술을

집약했다.

11.05밀리미터(mm)의 얇은 두께, 강렬한 직선의 날렵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의 ‘제트 스타일(Z Style)’로, 기존 스마트폰과의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크기 뿐 아니라 외부에 무광택 소재를 적용해 그립감과 인체공학적 요소를 더욱 강화했다.

1 기가헤르츠(GHz) 처리속도를 구현하는 퀄컴(Qualcomm)社 스냅드래곤(Snapdragon) 프로세서를 장착했고, 현재 2.1버전 운영체제를 4분기 중 2.2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2.2버전의 경우 외장메모리에 애플리케이션을 저장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해 8기가바이트(GB)의 MicroSD카드를 기본 제공한다. 이외에도 ▲색재현율, 명암비를 높여 야외 시인성이 탁월한 3.5인치 WVGA급 ‘하이퍼(Hyper) HD LCD’ ▲생생한 입체음향을 제공하는 돌비모바일(Dolby Mobile) ▲지상파DMB ▲500만화소 카메라▲디빅스(DviX) ▲3.5파이(Φ) 이어폰 잭 등 고성능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 ‘스마트 쉐어링’, 혁신적인 데이터 공유 환경 제공

LG전자는 스마트폰 고객들의 생활연구를 통해 불편한 데이터 전송, 관리에 대한 고객 인사이트를 발굴, ‘스마트 쉐어링(Smart Sharing)’을 지원해 더욱 간편하고 혁신적인 데이터 공유 환경을 제공한다.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최초로 적용한 ‘온스크린 폰OSP(On Screen Phone)’ 기능은 휴대폰과 PC를 블루투스 또는데이터 케이블로 연결, PC의 화면에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띄워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문자, 이메일 확인•전송, 게임 등 각종 애플리케이션 실행이 가능하고,

PC화면 속 옵티머스Z 이미지 위에 PC에 저장된 문서, 사진, 음악 등 파일을 이동하면 실제 휴대폰에도 자동 저장된다.

이외에도 ▲흔들거나 클릭 한번으로 스마트폰 기기간 파일공유가 가능한 ‘드래그 앤 쉐이크(Drag&Shake)’ ▲휴대폰-웹-PC 기기간 실시간 정보가 공유되는 ‘LG 에어싱크(Air Sync)’ 등도 지원한다.

▣ 생활혁신형 애플리케이션 70여종 사전탑재(Pre-Load)

LG전자는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필수 앱은 물론, 기존 안드로이드 앱스토어 ‘마켓’에 포함되지 않은 비즈니스 및 생활혁신형 애플리케이션 70여종을 사전 탑재했다.



▲걸어가면서 문자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도록 카메라로 전방을 촬영해 보여주는 ‘로드 타이핑(Road Typing)’ ▲현재 화면을 이미지파일로 저장하는 ‘스크린 캡쳐’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싸이월드, 싸이BGM(SU950)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실시간 주변 정보 확인이 가능한 ‘오브제(SU950)’, ‘스캔서치(KU9500)’ 등 실생활에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했다.

또, ▲기업용 이메일서비스 ‘목시어(Moxier) 솔루션’ ▲문서파일을 읽을 수 있는 ‘퀵오피스(Quick Office) 뷰어’ ▲명함/문서/단어 등 문자를 카메라로 인식하는 ‘스마트리더’ 등 비즈니스 관련 기능도 지원한다.

한국인들이 즐겨 이용하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SU950) 포털 사이트 애플리케이션도 탑재했다.

한편, LG전자는 각 이통사 앱스토어를 통해 접속할 수 있는 ‘LG앱스(LG Apps)’를 통해 옵티머스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100여 종의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LG전자 MC사업본부 한국사업부장 조성하 부사장은 “옵티머스Z는 LG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기술력과 디자인 역량을 집약한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며, “옵티머스Z를 필두로 올 하반기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옵티머스’ 시리즈 풀 라인업을 갖춰 국내 스마트폰 시장 대반격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 LG전자 CYON ‘옵티머스 Z (OPTIMUS Z, LG-SU950/KU9500)’주요 제원

 디스플레이: 3.5인치 WVGA급 ‘Hyper HD LCD’

 색상: 검정

 크기: 117.9(세로)*56.8(가로)*11.05(두께)mm

 메모리: 내장메모리:약 500MB(사용자 메모리)

외장메모리: 8GB MicroSD 기본제공(최대 32GB 확장가능)

 연결방식: Wi-Fi(무선랜), WCDMA

 카메라: 500만 화소

 배터리: 1,350mAh(2개)

 운영체제: Google Android 2.1 (4분기중 2.2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예정)

 기타: 3.5파이 이어폰 잭, 돌비(Dolby) 모바일, 디빅스(Dvix) 지원, 블루투스, HD급 고화질 영상재생, 지상파DMB 등

 가격: 80만원대 후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