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생활 정보

[여드름 치료법]여드름 흉터없애는법!

by 마케팅요리사 2013. 10. 4.
반응형

[여드름 치료법]여드름 흉터없애는법!


여드름은 청춘의 꽃이다?

'여드름은 청춘의 꽃이다.' 라는 말이 있지만 그건 여드름이 조금 났다가 사라지는 사람들에게 해당하는 말입니다.



여드름 흉터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 여드름이 심하게 났던 부위가 움푹 파이는 경우

두번째, 여드름이 났던 분위가 붉게 변했다가 검게 변하는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

모낭이 커지는 이유는 피지선에서 피지가 과하게 분비되는 경우와 여드름이 났던 부위가 여드름이 사라지면서 모당이 넓어지는 경우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여드름은 왜? 생기며, 여드름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이란? 

피지선의 병으로 피지선이 많이 모여있는 얼굴, 목, 등, 가슴 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 입니다.


여드름 요인

외부적요인 : 잘못된 세안법, 맛사지 등 물리적 자극, 식습관, 대기오염, 화장품등의 화학적요인 의 요인을 들 수 있으며, 이러한 외부자극은 피지분비와 각질증식을 촉진하여 여드름시기 형성이나 염증의 진행속도를 빠르게하여 여드름의 생성과 악화를 유발하게 됩니다.


- 흔히들 여드름이 나는 원인을 피부가 깨끗하지 못해서 그런다고 생각하고 하루에 몇차례씩 세안을 하는데 그렇게 되면 오히려 피부자극으로 여드름이 더 생길 수 있습니다.


내부적인요인 : 체력적인 요인, 스트레스, 호르몬의 영향, 불규칙한 식습관, 소화장애, 변비, 과로, 자궁의 순환이상 등을 둘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기혈순환 장애가 유발되고 장부의 기능실조가 발생되어 이러한 장애로 인해 상초 즉 얼굴로 올라가는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고 이로인해 피지선이 모여있는 얼국, 목, 등, 가슴에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 여드름이 심하게 나는 사람들을 살펴보면 여드름 뿐만이 아니라 몸의 다른 부분도 좋지 않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여드름을 한방에서는 혈액순환문제로 인해 생기는 병이라고 합니다.


여드름 치료

우리는 흔히 여드름이 생기면 없애려고 짜거나 여성인경우 화장으로 덮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여드름이 나타나는 부위는 피부지만 여드름이 발병되는 원인은 몸 내부에 있습니다.

여드름이 발병되는 내부치료를 하지않고 외부의 보이는 여드름만 직접적으로 치료한다고 해서 여드름을 완치 시킬 수는 없습니다.

보이는 외부적인 치료를 해서 일시적인 효과를 볼 수는 있지만 재발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특히, 오래된 난치성 여드름은 단순한 피부의 증상이 아니라 내부적인 병이 피부로 들어나는 것입니다.


그러니 외부적인 치료에만 의존한다면 일시적인 치료효과로 끝날 수 있으니 내부적인 치료를 병행하여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은 여드름치료 방법입니다.



이런 내부적인 요인과 외부적인 질환을 함께 치료하는 가장 좋은 치료방법은 한방 치료를 들 수 있습니다.

대부분 한방에서는 어떠한 병도 내부에서 부터 다스리는 것이 기본이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는 한방치료가 가장 확실하다고 생각 합니다.


특히 한방치료는 몸내부를 한약으로 다스려 몸의 상태를 정상으로 만들고 피부치료와 여드름 흉터치료까지 병행하기 때문에 일반 치료보다 효과를 더 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을 빨리 없애고 깨끗한 피부를 원하신다면 하루라도 빨리 망가진 몸내부의 균형을 바로잡는 치료를 통해 체질개선을 해야 합니다.





나치성 여드름 치료방법과 여드름 흉터없애는 방법에 대한 더 자세한 상담은 여드름치료를 오랫동한 해온 한의원 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여드름 치료법[여드름 흉터 상담]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