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ssue/스포츠&연예

2014 브라질 월드컵 톱시드 결정(확정) 10월 FIFA 랭킹발표

by 마케팅요리사 2013. 10. 18.
반응형


 ● 2014 브라질 월드컵 톱시드 결정(확정) 10월 FIFA 랭발표




드디어 2014년 브라질 월드컵 톱시드 배정이 사실상 확정 되었습니다.

국제축구연맹[FIFA]이 10월 17 발표한 10월 FIFA 랭킹을 기준으로 결정되는 2014년 월드컵 8개조의 톱시드중 개최국 브라질을 제외한 FIFA 랭킹 상위 7개 팀에게 주어지는 톱시드중 6개 팀이 결정되었습니다.


톱시드를 배정받은 국가는 2014 월드컵 개최국가인 FIFA랭킹 11위 '브라질'을 비롯하여 피파랭킹 '1위 스페인', '2위 독일', '3위 아르헨티나', '4위 콜롬비아', '5위 벨기에', '7위 스위스'가 톱시드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 바로가기




피파랭킹 '6위 우루과이'는 아시아의 '요르단'과 플레이오프에서 승리를 거둬야 월드컵 본선에 나갈 수 있으며, 만약 이 경기에서 패하게 된다면 월드컵 본선행이 좌절 되고 피파랭킹 8위인 '네덜란드'가 톱시드를 받게됩니다.


우루과이 VS 요르단 플레이오프 경기 일정

1차전 : 2013년 11월 14일

2차전 : 2013년 11월 20일


 톱시드 배정국가를 보면....


개최국 브라질을 비롯하여



이번 톱시드 결정을 보면 FIFA 랭킹에 따른 것으로 유럽의 전통강호 '이탈리아', '잉글랜드', '네덜란드' 등의 강팀들이 2번 시드를 받게 되었습니다.

(우루과이VS요르단 경기에서 우루과이가 패해 월드컵 진출 좌절시 '네덜란드'는 1번시드)

그렇지만 아무리봐도 우루과이가 요르단은 이기고 톱시드를 배정 받을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팀이 하향세라고 하더라도 남미의 강호인 우루과이를 요르단이 이긴 쉽지 않으리라 보여지거든요!


9월 랭킹에서 4위를 유지했던 '이탈리아'는 지난 11일 '덴마크'와의 평가전(2:2)과 15일 '아르메니아'전(2:2)에서 모두 무승부를 기록하며 9위로 밀려나 톱시드 배정에서 탈락 했습니다.


 이탈리아 대표팀 


 잉글랜드 대표팀 



 네덜란드 대표팀 



강팀끼리 같은조편성을 막기위한 어드밴티지인 톱시드 배정이 FIFA 랭킹 이라는 기준으로 인해 결국 역대 최고의 죽음의 조편성을 예고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톱시드 배정은 월드컵뿐만 아니라 유럽 챔피언스리그, 대륙별 선수권 대회등에서도 사용되는 어드배티지로 강팀들이 비교적 수월하게 본선 조별리그를 통과 할 수 있게 하는 방식 입니다.


현재 최악의 죽음에조를 예상하는 또하나의 이유는 유럽의 전통 축구강호들인 크로아티아, 포르투갈, 프랑스 등의 국가들의 유럽지역예선 각조 2위 라는 사실 입니다.

이 팀들이 2013년 11월 15일 부터 11월 19일까지 유럽각조 2위팀끼리 대결을 펼쳐 브라질 월드컵 본선에 합류한다면 그야말로 사상 유래없는 지옥의 조편성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유럽 각조 2위 승점 우선순위 국가 8팀 성적 




 크로아티아 대표팀 



 포르투갈 대표팀 



 프랑스 대표팀



 조추첨시 참고하시면서 보시면 도움 되는 정보 


▶ 같은 시드에 속한 국가끼리는 같은조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 시드가 다르더라도 대륙이 같으면 같은조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 대륙이 달라도 같은 시드에 속해 있으면 같은조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단, 유럽은 한 조에 2개 국가까지 들어갈 수 있습니다.


추가 참고사항 

대륙별 월드컵 본선진출 티켓 수

유럽 13개팀 / 아시아 4.5개팀 / 남미 4.5개팀 / 오세아니아 0.5개팀 / 북중미 3.5개팀 / 아프리카 5개팀 / 브라질(개최국)


2014 브라질 월드컵 조추첨 일정 : 2013년 12월 7일 오전 1시 브라질 바이아 주의 '코스타 도 사우이페'




 ● 2014 브라질 월드컵 톱시드 결정 10월 FIFA랭킹 발표 포스팅을 마치며


톱시드의 기준은 국제축구연맹(FIFA)의 고유권한으로 현재는 FIFA랭킹을 기준으로 배정하고 있으며, FIFA집행위원회에서 결정을 한다고 합니다.


10월 17일 피파랭킹 발표와 브라질 월드컵 톱시드 결정으로 지금까지의 월드컵에서는 볼 수 없었던 최악의 조편성이 나올 수 도있기 때문에 축구관계자들은 긴장 할꺼 같습니다.

그렇지만 홍명보 감독을 믿으며, 2002년 월드컵의 영광을 다시한번 재현해 주길 바래 봅니다.



 

 


최악의 시나리오 죽음의 조 편성


개최국 브라질 과 (잉글랜드 OR 포르투갈 OR 프랑스) 여기에 북중미 미국이 낀다면 그야말로 죽음의 조가 되리라 예상해 봅니다.

아니면 스페인이 속한 팀에 네덜란드 OR 잉글랜드 OR 포르투갈 미국이나 칠레가 들어 간다면 이조 또한 죽음의 조가 될꺼 같습니다.

 


 


아무튼 우리나라가 죽음의 조를 피하기를 바라면서 이상 브라질 월드컵 톱시드 확정 결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탭플라자의 축구 관련 포스팅 바로가기 ↓↓↓↓↓

 

└ 2014 브라질 월드컵 유럽 플레이오프(OP) 대진확정


└ 2014 브라질 월드컵 톱시드 결정 10월 FIFA랭킹 발표


 대한민국VS말리전 예상 선발라인업

 

 대한민국vs브라질 A매치 평가전 경기결과&하이라이트


 대한민국vs브라질 평가전[중계방송] 선발 예상라인업

 

 대한민국vs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브라질 대표팀 선수명단

 

 한국vs브라질 평가전 위해 브라질 대표팀 선수 7일 입국

 

 브라질, 말리 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명단 발표

 

 한국 말리전 평가전 말리 축구 국가대표 선수명단

 

 한국전 브라질 대표팀 명단발표! 네이마르, 헐크 포함

 

 한국 브라질 평가전 티켓 가격정보 및 지정석 예매정보

 

└ 대한민국vs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브라질 대표팀 선수명단

 

 대한민국vs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예상선수명단 라인업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시고 이웃추가는 매너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