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아재의 상상놀이터


얼마전(10월 경) 회사로 한국 인터넷진흥원발 메일이 왔습니다.

 

스팸성 문자(고객이 원하지 않은 정보메시지) 도박, 성인, 대출, 게임, 통신영업, 대리운전 등에 대한 집중 단속으로 1차 첫달 월 5만건 이상 스팸신고 등록 시 발송속도 50%감축 2차 두번째달 2만5천건 이상 스팸신고 등록시 30% 추가감축 3차 세번째달 1만건 이상 스팸신고 등록시 통신사와 계약해지및 사업권 박탈.........정말 강력한 공문 메일이 아닐 수 없더군요...

저희와 같은 문자 재판매 업체들에게는 폭탄이 떨어진건데요~

문제는 이게 그렇게 쉽게 해결이 되는게 아니라는데 있습니다.

 

이유 문자업체도 경쟁사업입니다. 그러니 당연히 문자를 많이 보내는
고객을 받아주게 되고 그 고객에게는

그만큼 저렴한 비용으로 문자를 쓸 수 있도록 내고를 해주게 되죠...

 

그런데 그런 업체들 중에 많은 분들이 스팸성 문자를 보내는 고객이라는데 있습니다.

처음 회원가입을 하고 스팸에관한 약관동의 및 기타 동의를 하고서 가격협의를 합니다...당연히 스팸안보낸다고들하죠...본인들 회원에게 보내고 쇼핑몰 고객 확인 문자라고...하루에 한 5만 에서 10만건 정도 쓴다고 합니다.

그럼 20일 계산해서 100~200만건을 보내는 고객이니 안잡을 수 없겠죠?

고객왈 " 전에 OOO문자 에서 문자를 14원(VAT별도)에 보냈는데 얼마까지 해주실수 있죠?"

그럼 저희는 "OOO문자에서 잘 해 주신거 같은데 왜 서비스업체 변경을 하시나요?"

라고 묻죠 당연히 그냥 받으면 좋겠지만 스팸에 학질 걸릴꺼 같아 이런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되었지요! ㅡ.ㅡ

그럼 고객은 "아! 그 업체에서 문자 발송이 잘 안돼고 실패건에대한 정산이 잘 안맞는거 같아서 신뢰를 할 수 없어서 그럽니다."라는 대답이 거의 다 더군요

본인들은 몇일만 보내보면 다 안다고 하네요...

그래서 단가협의 하고 선불결제 받고 문자를 발송하면 90%는 스팸이더군요................ㅜ.ㅜ

어떤식으로 방어를 해 봐도 단가경쟁을 하게 되면 그런 고객들이 찾아오고 일명 가라회원가입을 해서 어떤식으로든 스팸문자를 보내더군요.

실시간 감시를 하고 있지만 일부 빠져나가는건 어쩔 수 없는거 같습니다.

저희회사도 이번달이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스팸을 최대한 억제하고 일반고객(화이트) B2B 영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스팸성 문자 상담오면 다른 업체 소개해 줍니다....ㅜ.ㅜ 눈물을 흘리면서요...왜? 

쉽게 영업은 되지만 회사문닫으면 가정이 흔들리니까요!


대부분의 문자 업체는 정직하게 문자발송에 대한 리포팅을 해 줍니다.

속일수도 없죠..왜? 계약한 기간통신사와 모듈이 연결되어 있고 서버에 DB가 남아있기 때문에 고객이 요청하면 데이터까지 백업해서 넘겨줄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이렇게 이업체 저업체 돌아다니면서 문자 발송 하시는 분들이 대다수 스팸문자를 보내는 분들이라 본인이 판단하고 본인이 결정해서 업체를 신뢰할 수 없으니 옮기자 이런식으로 결정하는거 같더란 말입니다. 

 

앞으로 이런의심 안받고 문자 재판매 사업좀 할 수 있게 신뢰할수 있는
거래처 찾는게 순서라고 봅니다.

현재는 몇몇 공공단체와 기업들 소셜커머스 제작업체와 문자 계약을 해 앞으로의 전망을 밝다고 보지만 그리도 스팸의 그늘을 벗어나기란 요원해 보입니다.

해킹에 대한 위험도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말입니다.

올 여름은 중국에서 저희회사 서버를 해킹해 스팸문자를 약 30만건 날리는 사건도 있었거든요...

그 후 보안강화 장치를 했지만 아직은 안심하기 이른거 같습니다.

항상 긴장하게 만드는게 문자사업이 아닌가 싶네요... 

 

다음엔 문자사업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 또는 영세 기업을 위한 문자 분양사이트 개설에 대해 얇지만 넓은지식^^ 알려드릴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