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스포츠&연예

2014 브라질 월드컵 조추첨방식 및 일정

by 마케팅요리사 2013. 11. 20.
반응형



2014 브라질월드컵 조추첨방식및일정● 브라질월드컵 조추첨방식 및 조추첨일정(날짜/시간)

우리나라의 사상첫 월드컵 원정 8강 도전의 흑백을 가릴 브라질 월드컵 조추첨이 이제 보름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브라질 월드컵은 기존 월드컵 대회와는 조금다른 양상으로 지역예선전이 전개되어 우승후보들이 톱시드에서 떨어져 나오고 플레이오프를 치뤄 올라오는등 우여곡절도 많고 시드배정시 죽음의 조도 많이 생겨날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입니다.
2014 브라질 월드컵 조 추첨은 12월 7일 토요일 새벽 1시(우리나라시간) 브라질의 '코스타 두 사우이페'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 운명의 2014 브라질월드컵 조추첨 방식 알아보기

월드컵 조추첨 방식에 앞서 알고 있어야 할 사항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대륙별 본선 티켓 배분



유럽 : 13장
아프리카 : 5장
아시아 : 4.5장
남 아메리카 : 4.5장 + 1장(개최국 브라질)
북 아메리카 : 3.5장
오세아니아 : 0.5장

아시아의 0.5장은 남아메리카의 0.5장을 합쳐서 1장의 티켓을 가지고 대륙간 플레이오프를 통해 브라질 본선행이 결정되어 집니다.
> 두지역의 대륙간 플레이오프에서는 '요르단' 과 '우루과이'가 대륙간 플레이오프를 펼쳐 1장의 본선티켓을 '우루과이'가 차지했습니다.
북아메리카의 0.5장 역시 오세아니아의 0.5장을 합쳐서 1장의 티켓을 두 대륙간 플레이오프를 통해 브라질 본선행이 결정되어 입니다. 
> 두지역의 대륙간 플레이오프에서는 '멕시코'와 '뉴질랜드'가 플레이오프를 펼쳐 1장의 본선티켓을 '멕시코'가 차지했습니다.




2014 브라질 월드컵 본선진출국가


유럽

스페인, 독일, 벨기에, 스위스, 네덜란드, 이탈리아, 잉글랜드, 포르투갈, 그리스, 보스니아 레르체코비나, 크로아티아, 러시아, 프랑스


아프리카

코트디부아르, 가나, 알제리, 나이지리아, 카메룬


아시아

일본, 이란, 한국, 호주


남 아메리카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우루과이, 브라질, 칠레, 에콰도르


북 아메리카

미국, 멕시코, 코스타리카, 온두라스


월드컵 조추첨 방식 포트(시드)배정(2010년 남아공 월드컵 기준)



1번 포트(톱시드)

개최국(브라질), 스페인(1위), 독일(2위), 아르헨티나(3위), 콜롬비아(4위), 벨기에(5위), 우루과이(6위), 스위스(7위) 이상 8개팀 이 1번포트 추첨 순서에 따라 B, C, D, E, F, G, H 조의 1번포트(톱시드)를 갖게 됩니다.

 A조 1번 포트는 개최국이 속하게 되어있습니다.

참고. 톱시드의 기준은 2013년 10월 FIFA랭킹을 기준으로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지은 팀의 FIFA랭킹 순서에 따라 각조에 톱시드를 차지하게 됩니다.


2번 포트

아시아, 북중미, 오세아니아 대륙의 월드컵 본선진출 확정국가

일본, 이란, 한국, 호주, 미국, 멕시코, 코스타리카, 온두라스


3번 포트

아프리카, 남미, 유럽 대륙의 월드컵 본선진출 확정국가, 유럽은 유럽플레이오프 통과팀중 FIFA랭킹 최하위팀

코트디부아르, 가나, 알제리, 나이지리아, 카메룬, 칠레, 에콰도르, 프랑스


4번 포트

1번시드에 들지못한 유럽의 나머지 월드컵 본선진출 확정국가 와 유럽 플레이오프 통과 4개팀중 상위 3개팀

네덜란드, 이탈리아, 잉글랜드, 포르투갈, 그리스, 보스니아 레르체코비나, 크로아티아, 러시아



이상 각 포트별 8개국씩 배정 A ~ H 조까지 각조별 4개팀으로 시드배정이 되게 됩니다.




월드컵 조추첨 방식에서 알아야 할 기준

첫번째, 같은시드에 속한 국가끼리는 같은조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두번째, 시드가 다르더라도 대륙이 같으면 같은조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단, 유럽은 한 조에 2개의 국가까지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세번째, 대륙이 달라도 같은 시드에 속해 있으면 같은조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월드컵 조추첨 일정

2014 브라질월드컵 조추첨 일시 : 2013년 12월 7일 새벽 1시

2014 브라질월드컵 조추첨 장소 : 브라질 '코스타 두 사우이페'





이상 월드컵 조추첨 방식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이정도만 알고 계시면 조추첨 당일 TV를 통해 방송되는 월드컵 조추첨 중계방송이 어떻게 진행되어지는지 대략적으로는 아실 수 있습니다.


● 브라질월드컵 조추첨방식 및 조추첨일정(날짜/시간) 포스팅 후기

브라질 월드컵 본선무대의 조별리그 상대팀을 알 수있는 조추첨이 이제 보름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브라질 월드컵은 예상외로 강팀들이 지역예선에서 본선행 티켓을 놓지고 플레이오프를 통해 본선행을 탄 팀들이 유독 많은 예선전 이었습니다.
포르투갈을 비롯해 프랑스, 우루과이, 멕시코, 그리스, 크로아티아 등 이런 나라들로 인해 브라질월드컵에서는 죽음의 조가 최소 2개 이상은 생길 것으로 보여집니다.



우리나라는 이번 대회에서 FIFA 랭킹으로는 최하위로 본선에 진출하게 되어 어느 팀과 같은조가 되더라도 죽음의 조라고 보여집니다. ㅜㅜ
최악의 죽음의조 시나리오는 개최국 브라질이나 아르헨티나와 함께 톱시드를 배정받지 못한 잉글랜드, 포르투갈, 이탈리아등과 함께 3번 포트에 속한 코트디부아르와 묶인 조가 편성된다면 그야말로 진정한 죽음의 조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절대 그런일은 없어야겠죠?
아무튼 조추첨 당일 정말 정말 운이좋아서 우리와 상대했던 스위스, 3번포트의 알제리, 4번포트의 '보스니아 헤르체코바나' 또는 우리와 경기 경험이 있는 '러시아' 한조가 되는게 그나마 괜찮을꺼 같습니다.
우리나라가 남미에 약한면이 없지않은관계로....



↓↓↓↓↓'탭플라자'의 월드컵 유럽플레이오프 경기결과 포스팅↓↓↓↓↓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시고 이웃추가는 매너 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