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ssue/스포츠&연예

2014년 축구국가대표팀 선수명단발표[브라질 미국 전지훈련 명단]&평가전일정

by 마케팅요리사 2014. 1. 7.
반응형

2014축구국가대표첫번째 대표팀 명단이 나왔습니다.● 2014년 축구 국가대표팀 브라질 미국 전지훈련 선수명단[평가전 일정]

2014년 청마해를 맞은 가운데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1월 2일 브라질과 미국에서 하는 전지훈련에 참가할 23명의 국가대표 명단을 발표 했습니다.

이번 전지훈련 명단에는 현재 리그가 한창 진행중인 유럽파와 중국, 중동에서 뛰는 선수들을 제외한 K리그와 J리그에서 뛰고있는 선수들로만 채워졌습니다.



 ● 2014년 첫번째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

GK(골키퍼)

해외파가 없는 골키퍼에는 예상대로 수원삼성의 정성룡 선수를 비롯해 김승규(울산현대), 이범영(부산) 선수 발탁으로 이변이 없는한 2014 브라질월드컵 본선도 이 세사람이 함께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DF(수비수)

수비수에는 김기희(전북 현대), 황석호(히로시마 산프레체), 강민수(울산 현대), 김진수(알비렉스 니가타), 이용(울산 현대), 김민우(사간 도스)를 비롯해 신예 김대호(포항) 선수와 지남(대구FC), 김주영(FC서울) 선수의 발탁이 눈에 띄는 가운데 이미 중앙 수비진으로 자리매김한 홍정호(아우크스부르크) 선수와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선수가 있기 때문에 이번에 착출된 수비수 중에서 최소한 두 명은 본선 최종명단에서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MF(미드필드)

미드필드에는 하대성(베이징 궈안) 선수를 비롯해 고요한(FC 서울), 이호(상주 상무), 김태환(성남 FC), 송진형(제주 유나이티드), 박종우(부산 아이파크), 이명주(포항 스틸러스) 선수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FW(공격수)

공격수에는 상주 상무의 이근호 선수를 비롯해 이승기(전북 현대), 염기훈(수원 블루윙즈), 김신욱(울산 현대) 선수가 착출되어 이름을 올렸습니다.

우리나라의 주전인 해외파가 빠진 이번 브라질 미국 전지훈련에 있을 코스타리카, 멕시코, 미국 과의 세차례 A매치 평가전을 통해 나머지 포지션을 차지하기위한 치열한 주전경쟁이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같은날(1월 2일) 클린스만 미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도 우리에게 익숙한 '랜던 도너번(LA)'선수를 포함한 26명의 국가대표명단을 발표했습니다.




미국 축구 국가대표 명단
GK(골키퍼)
톨리 홀(휴스턴), 빌 하미드(D.C 유나이티드), 숀 존슨(시카고), 닉 리만도(솔트레이크)
DF(수비수)
맷 베슬러(캔자스시티), 브래드 에번스(시애틀), 오마 곤살레스(LA), 클래런스 구드선(새너제이), 마이클 해링턴(포틀랜드), 크리스 클루트(콜로라도), 챈스 마이어스(캔자스시티), 셰인 오닐(콜로라도), 세스 시노비치(캔자스시티), 디안드레 이들린(시애틀)
MF(미드필드)
에릭 알렉산더(뉴욕), 카일 베커먼(솔트레이크), 브래드 데이비스(휴스턴), 믹스 디스커드(로젠버리), 베니 필하버(캔자스시티), 루이스 길(솔트레이크), 닥스 맥카티(뉴욕), 그레이엄 주시(캔자스시티)
FW(공격수)
랜던 도노번(LA), 에디 존슨(D.C 유나이티드), 마이크 매기(시카고), 크리스 원돌로프스키(새너제이)



● 2014년 축구 국가대표팀 브라질 미국 전지훈련 A매치 평가전 일정

2014년 청마해 브라질, 미국 전주훈련 기간동안 있을 코스타리카, 멕시코, 미국과의 세차례 평가전 일정 입니다.

이번 전지훈련 A매치 평가전 일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첫번째 경기

2014년 1월26일(일) 오전 10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콜로세움 경기장


중계방송 : MBC

대한민국(Korea Republic)

홍명보

6전 2승 2무 2패

54위

VS


감 독


통산 상대 전적


FIFA 랭킹

코스타리카(Costa Rica)

조르제 루이스 핀투

6전 2승 2무 2패

31위


두번째 경기


2014년 1월 30일(목)

오전 11시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 알라모돔


중계방송 : KBS 2TV

대한민국(Korea Republic)

홍명보

11전 4승 2무 5패

54위

VS


감 독


통산 상대 전적


FIFA랭킹

멕시코(Mexico)

미겔 에레라

11전 5승 2무 4패

21위


세번째 경기



2014년 2월 2일(일)
오전 7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카슨 스텁헙센터

중계 : SBS

대한민국(Korea Republic)

홍명보

10전 5승 3무 2패

54위

VS

감독


통산 상대 전적


FIFA 랭킹

미국(USA)

위르겐 클린스만

10전 2승 3무 5패

14위 





브라질월드컵 특집 조별 경기일정 포스트 전체 리스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시고 이웃추가는 매너 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구독 해주시고 도움이 되신다면 꼭 손가락 꾹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