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생활 정보

강아지 사료등급 기준및 사료등급별 차이점

by 마케팅요리사 2015. 12. 29.
반응형

사료등급은 일반적으로 5개 등급으로 나누어지고 있지만 먹거리 인증단체 AAFCO(Association of American Feed Control Officials)미국 공식 먹거리 규제협회 등에서 표준을 정한 등급은 6개 등급으로 나누어 집니다.

 

 

 

1등급 - 로가닉[Rawganic]사료

 : 1등급 강아지 사료 로가닉 사료는 '날 것(Raw)'과 '유기농(Organic)'의 합성어로 가공하지 않고 자연에서 얻은 식재료를 저온 건조시켜 재료의 영양소 파괴를 막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사료를 말합니다.
 또한, 로가닉 사료는 일반 사료와 달리 단백질원료를 가공하지 않은 상태 그대로 이용하기 때문에 수입통관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시중에 유통되는 로가닉 사료는 대부분 단백질원이 제외된 사료들이 대부분이고 가격또한 고가의 사료 입니다.


2등급 - 오가닉[Organic]사료

 : 2등급 오가닉 사료는 원료가 95%이상 유기농 제품으로 가공하여 만든 사료를 말합니다.

 

3등급 - 홀리스틱[Holistic]사료

 : 3등급 홀리스틱 사료는 일반적으로 애견, 애묘를 키우는 분들이 가장 많이 먹이는 등급의 사료로 부산물, 방부제, 인공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으로 깨끗한 재료를 사용해야하는 사료를 말합니다.

 

4등급 - 슈퍼 프리미엄[Super Premium]사료

 : 부산물, 육분, 육골분, 합성방부제등은 사용하지 않지만 육류함량이 곡물보다 높아 살이 찔 수 있으며, 옥수수, 콩, 밀과 같은 알러지 유발작물을 사용하는 사료를 말합니다.

 

5등급 - 프리미엄[Premium]사료

 : 5등급 프리미엄 사료는 부산물을 사용하여 가공한 사료로 영양분이 낮고, 출처를 알 수 없는 재료와 합성방부제등이 들어간 사료를 말합니다.

 

6등급 - 보통사료[Grocery Brand]사료

 : 6등급 보통사료는 보통이라고 부르기 민방한 저급사료로 사용되는 재료와 색소, 향신료, 부산물, 합성방부제 등 출처를 알 수 없는 재료들을 사용하여 만든 사료를 말합니다.

 


 

강사장 생각!

사료등급을 알아봤지만 실제 내 강아지에게 먹일 사료는 2등급, 3등급에 불가하다고 보여 집니다.
1등급 사료는 순수 자연에서 얻은 식재료와 생것을 아무런 가공을 하지않고 단지 잘게 썰거나 모양을 만들어 저온숙성 시킨 사료라는 건데, 강아지 몸에는 좋을지 몰라도 주식으로 먹기에는 내 새끼가 싫어할꺼 같네요....^^
그리고 가격도 상당히 고가라 일반적으로 부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5,6등급 사료는 사랑하는 가족에게 주기는 껄끄러울것 같고, 4등급 사료는 먹일 수는 있지만 비만이 생기거나, 피부질환 발생의 우려때문에 고민을 해야겠습니다.

가족같은 우리 개들의 건강과 함께 행복을 누리기 위해 다른건 몰라도 먹거리만큼은 신경써야 겠네요.....

 

- 강아지사장 발취 - 원문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