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 비즈니스/소셜미디어 마케팅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4가지 관리 솔루션 프로그램 PC버전

by 마케팅요리사 2017. 12. 6.
반응형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4가지 관리 솔루션 프로그램 


인스타그램은 매월 3억명 이상의 유저가 사용하는 SNS 플랫폼 입니다.

최근에 발표에 의하면 전세계 8억명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한다고 하니 정말 급성장 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성장하는 인스타그램을 마케팅에 활요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모르겠다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저 또한 정답을 알고 있지는 않지만 다른 분들 보다 조금 쉽게 내 인스타그램 계정을 키우고 소통하는 방법은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관리 솔루션 프로그램 4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관련한 프로그램들은 거의 대부분이 해외 프로그램이라 조금 낯설수 있겠지만 사실 몇 번 해보면 비슷비슷 한 부분들이 있어 어렵지 않습니다.

이용 방법까지 설명하기는 너무 길고 제가 그렇게 자세히 설명하는 능력이 부족하니 각 툴마다 구글에서 검색하시면 자세한 설명들 찾아 보실 수 있으실꺼에요....^^


1.  Gramblr (부분 유료)

http://gramblr.com



그램블러는 PC에서 인스타그램을 하기 위한 설치형 프로그램 입니다.


 히스토리 관리가 가능하고, 예약 업로드가 가능해 프로그램 내의 기능을 이용하여 팔로워 늘리기나 하트 늘리기 등의 기능이 존재하여 인스타그램을 PC로 할 수 있는 방법 중에는 꽤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그램블러(Gramblr) 실행 초기 화면은 심플하고 아주 직관적입니다. 왼쪽 메뉴에서 '지금 업로드!'를 선택하고 오른쪽 화면 한가운데 있는 공간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끌어다 놓거나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불러오면 위와 같이 컨텐츠가 업로드 됩니다.


장점 : 한글지원, 이미지의 간단한 편집기능, 이미지를 동영상처럼 업로드, 예약기능, 코인을 얻어 좋아요를 받을 수 있다.

단점 : 좋아요를 얻기위해 코인을 모으거나 구매해야하고, 댓글, 팔로우, 언팔로우, 메시지 기능이 없다.

평점 : ★★★★☆ (우수함)


2. Instawave (무료 및 유료)
http://instawave.co.kr



인스타웨이브는 설치형이아닌 클라우드(웹서버) 방식의 인스타그램 관리 프로그램 입니다.


 그램블러와 같이 히스토리 관리가 가능하고, 예약 업로드가 가능해 스케즐링을 할 수 있어 시간적 소모를 줄일 수 있고, 좋아요(하트), 자동 팔로우, 언팔로우, 자동댓글, 나를 팔로워한 친구에게 자동 다이렉트 메시지보내기, 리포스팅 기능까지 인스타그램의 거의 모든 소통을 자동으로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인스타웨이브 실행 화면을 보면 왼쪽으로 메뉴들이 보이는데, 그림만 봐도 뭘 해주는지 대략알수 있을꺼 같습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과 동영상 처럼 저 위치에 끌어다 두면 업로드가 되고 가운데 문구와 계정선택 예약 및 포스팅 버튼이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으로 앞으로 인스타그램 관리 솔루션으로 뜰꺼 같은 느낌이 드는 프로그램 입니다.


장점 : 한글지원, 이미지, 동영상 즉시 업로드, 예약기능, 자동 팔로우, 언팔, 좋아요, 댓글, 다이렉트 메시지, 자동 리포스팅 기능 기능이 있습니다.

단점 : 무료는 계정 1개만 가능하고 무료기간이 제한적이다. 동영상은 인스타그램 기준인 30프레임으로 제작된 영상만 업로드 가능하다.

평점 : ★★★★☆ (우수함)


3. Later (무료 및 유료)

http://later.com




레이터 툴도 인스타웨이브와 같이 설치형이아닌 클라우드(웹서버) 방식의 인스타그램 관리 프로그램 입니다.


 그램블러, 인스타웨이브와 같이 히스토리 관리가 가능하고, 예약 업로드가 가능해 스케즐링을 할 수 있어 시간적 소모를 줄일 수 있고, 인스타그램 뿐만 아니라 핀터레스트, 페이스북, 트위터등의 SNS도 계정을 추가해 포스팅을 할 수 있지만 무료는 월 30개의 포스팅밖에 할 수 없는 큰 제약이 있습니다.





Later의 경우 보고서를 별도로 지원하고 있어 언제 어떤 해시태그로 방문을 했는지 팔로워 증가 감소등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것처럼 '태양의 후예' 이미지를 예약포스팅으로 올렸던 적이 있습니다.

레이터 역시 사용하다보면 큰 어려움은 없으며 앱을 지원하고 있어 모바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장점 : 이미지, 동영상 즉시 업로드, 예약기능,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등 멀티포스팅이 가능하다.

단점 : 영어만지원, 무료는 계정 1개만 가능하고 월 30개의 업로드로 제안되어있으며, 동영상 업로드를 위해서는 유료결제를 해야하고, 포스팅 기능 이외에 지원하지 않는다.

평점 : ★★★☆☆ (좋음)


4. Instamgr (무료 및 유료)

http://instamgr.com



Instamgr은 크롬확장 프로그램 기반의 인스타그램 관리프로그램 입니다.


다중 계정관리를 할 수 있고 현재는 사진 업로드만 가능하며, 팔로워 분석,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기능과 동영상 업로드 기능이 없어 아쉽지만 PC에서 인스타그램 로그인한경우 직접 관리한다면 문제 없이 사용가능하지만, 위에 언급했던 툴들에 비하면 조금 부족한 감은 있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크롬을 열고 작업해야하며, 무료의 경우 계정 1개를 관리할 수 있고 이미지 업로드 및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장점 : 한국어 지원, PC에서 이미지 업로드 및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단점 : 무료의 경우 쓸만한 서비스가 별로 없고, 동영상 업로드 지원이 안되며, 예약기능 자동기능등을 지원하지 않는다.

평점 : ★★☆☆☆ (그닥)




ㅣ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도움되는 포스트


01.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4가지 관리 솔루션

02.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위한 팁 4가지 공개

03. 인스타그램 자동좋아요 설정 방법

04. 인스타그램 자동 댓글 프로그램

05. 인스타그램 팔로워늘리기 자동관리 프로그램

06. 인스타그램 언팔로우 설정 방법

07. 팔로워늘리기 위한 자동 다이렉트메시지

08. 인스타그램PC로 리포스트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