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아재의 상상놀이터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카페운영시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고 생각되는 '회원모으는 TIP' 에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페는 '노출' 보다는 트래픽을 높일 수 있는 '회원' 의 양이 중요하기 때문에, 카페 운영자는 많은 회원모집을 위해서 유명한 카페의 배너광고 및 여러 이벤트상품을 주면서까지 회원모집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돈 안들이고 '블로그'를 이용한 회원모집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카페운영에 있어서 블로그에 비해 몇가지 단점이 존재합니다.


카페는 블로그보다 폐쇠적이라서 회원 모으기 정말 어렵습니다. OTL





유입 트래픽 수치가 블로그 보다 낮습니다.





카페를 키울 때, 가장 큰 문제는 '나의 카페를 홍보할 방법을 찾는 방법' 입니다. 특히 블로그보다도 검색에있어서는 안좋은 위치이면서, 운영 방식도 폐쇄적이라 쉽지 않습니다. 만약, 유입시킬만한 확실한 컨텐츠가 없는 경우, 제 3자 입장에서는 귀찮게 가입버튼을 눌러가면서까지 시간을 투자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무작정 카페를 만들어서 카페를 키우기란 사실 매우 힘든 작업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같은 네이버의 다양한 플랫폼을 잘 이용해야합니다. 특히, 블로그를 이용한다면, 초반에 카페 회원을 모집하기에는 매우 유리합니다.


 




블로그를 이용하는 방법을 생각해 봅시다.





블로그와 카페의 연계는 매우 반응이 좋았습니다. 당연히 최적화된 카페가 아니라면, 검색에서는 불리합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블로그를 이용해 회원모집을 하면, 유용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블로그로 검색과 트래픽이라는 두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우선, 검색적인 면에서는 블로그가 카페보다는 훨씬 유리합니다. 만약, 최적화된 블로그라면, 검색은 상위노출이라는 기능과 원하는 키워드를 노출시킬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분은 확실한 정보의 전달만 하시면 됩니다.



검색으로 블로그에 1차적인 트래픽을 유도하고, 그 트래픽을 카페로 이동시켜줍니다. 이는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한 유도를 하는 것입니다. 정보의 공개를 '블로그 : 카페' 를 '5 : 5' 로 나누어서 공개하면 됩니다.



또한, 트래픽 유입역시 블로그가 훨씬 더 많습니다. 일단 검색으로 블로그로 끌어드릴 수 있는 트래픽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이 중에서 몇명을 카페로 이동시킬지는 내가 쓴 포스팅의 질이나 정보력의 퀄리티에 따라 다르지만, 이중에 일부라도 카페에 이동할 수 있다면, 그냥 카페만 오픈해서 운영하는 방식보다는 훨씬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