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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신형 아반떼MD 제원 및 출시일 이미지 리뷰1

by 마케팅요리사 2010. 7.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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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SM3 리콜로 자동차 업계가 시끄러운 가운데 8월2일 현대자동차의 신형 아반떼MD에 관심이 몰리고 있는것 같네요~~~^^

사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신형 아반떼 나오기전에는 준중형 중에는 삼성SM3에 한표를 더 줬지만 아반떼MD를 보고.....아반떼로 쏠리네요~~

앞모습이 마치 트랜스포머 할것같은 분위기....
디자인컨셉은 기존 신형에쿠스, 소나타YF, 투산ix 와 같은 느낌....이랄까~!
뒷면또한 부드러우면서 후방 지시등이 눈높이에 맞게 배치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외형전체를 한번 보여드릴께요~!


신형 ‘아반떼’는 ‘유연한 역동성’을 의미하는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플루이딕 스컬프처(Fluidic Sculpture)’를 기반으로, 공기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는 ‘윈드(Wind)’와 예술적 조형물인 ‘크래프트(Craft)’를 모티브로 디자인 되었다고 합니다. 직선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기아자동차 피터 슈라이어의 자동차 디자인과는 대조적입니다. 
이렇게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아반떼는 현대자동차 철학을 그대로 담고 나왔네요
바람의 움직임을 통해 형성된 자연의 형상을 자동차로 구현하고자 하는 이 같은 ‘윈드 크래프트(Wind Craft)’ 콘셉트를 바탕으로, 신형 ‘아반떼’는 기존 준중형 세단에서 볼 수 없던 한층 스포티하면서 매끄러운 디자인으로 완성돼 더욱 역동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을 갖췄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제원을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아반떼신형(2011)주요제원
엔진형식 : 1.6 GDI
배기량 : 1,591 cc
연료 : 가솔린
연비(등급) : 16.5km/L(1등급)
최대출력 : 140hp
승차인원 : 5명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최대토크 : 17.0kg.m
전륜타이어 : 215mm/4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45/17inch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아반떼2011의 디테일 이미지(Detail image)
-앞쪽-


-뒷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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