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 비즈니스/소셜미디어 마케팅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미용실 홍보 TIP

by 마케팅요리사 2018. 2. 1.
반응형





인스타그램은 현재 폭발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대세의 SNS로 입지를 굳혔다. 인스타그램은 이미지와 영상을 공유함으로써 서로 같은 관심사를 공유하는 특화된 SNS이다. 인스타그램의 장점은 사진한장만으로도 나를 표현 할 수 있고, 내가 하는 일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넓은 가상의 공간에 몇장의 사진 및 짧막한 영상만으로 나를 알리는 효율적인 수단으로 쓸 수 있는 SNS가 바로 인스타그램이다.




이를 활용하여 미용실 홍보 수단으로 인스타그램을 활용한다면, 잠재적인 신규고객에게 우리 살롱의 장점을 홍보하는 수단으로 요긴하게 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살롱의 특정 상품을 홍보하고 Event 상황을 알리는 수단으로 활용 할 수도 있고, 다른 미용실과 차별화되는 Quality를 사진을 통해 효과적으로 보여 줄 수 있다.





살롱을 운영하는 많은 원장님들은 단순한 재미로만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다른 매체를 통한 홍보효과를 비교해보면 가성비차원에서 인스타그램이 효율적인 수단이라고 생각된다. 만약 전단지광고를 3000장 한다면 그에 따른 가격은 얼마이고, 효과는 어느 정도 되는지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전단지 3000장에 전화를 하는 고객은 약 15~20명 정도 될 것이고, 그 중에서도 실제로 방문하는 고객은  기껏해야 2~3명 정도 될 것이다. 


반면에 인스타그램을 사용할 경우, 사진 한장만을 게시한다 해도 보통 500~1000명까지 하루에 그 게시물을 볼 수 있다. 이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타겟팅을 미용인으로 한정하여 인친을 맺고 맞팔을 한다면 보다 효율적인 홍보수단으로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의 새로운 니즈를 파악하여 소통의 수단으로 활용하고, 이를 가게 운영에 반영한다면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다.





미용실 홍보 수단으로 인스타그램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알아야 할 TIP이 몇가지 존재한다. 첫째로 살롱 반경 10km 내외의 지역을 타게팅 하여 잠정적 고객이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주위의 큰 교회, 관공서, 아파트단지등의 전략적 인스타 친구를 확보한다. 내가 친구를 10명 팔로우 하면 보통 2-3명 정도 수락을 하므로, 하루에 50명의 친구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300명의 친구추가가 필요 할 것이다.

 

팔로잉은 내가 상대방에게 친구를 신청하는 것이다. 하지만 팔로잉은 7500까지만 할 수 있도록 제한되어 있다. 만약 하루에 300명 친구신청을 하면 25일 이후에는 새로 친구신청이 불가능하다. 이 때는 필요 없는 팔로잉은 삭제해야 한다.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가장 노가다를 많이 해야하는 작업은 아마도 팔로잉 취소작업 인 것 같다.




이런 노가다 작업을 줄여 줄 수 있는 방법도 존재한다. 바로 팔로우나 언팔로우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는 것이다. 현재 많은 프로그램이 존재하지만,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INSTAWAVE'를 사용해 보길 권한다. '팔로우'나 '언팔로우'기능 뿐만 아니라 '자동포스팅', '자동댓글'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쓸 수 있다. 당사의 프로그램은 월 90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신청하면, 5일동안 무료 체험이 가능하므로 한번 사용해 보길 추천한다.


         "INSTAWAVE 무료체험"  <----클릭



이렇게 해서 작업을 꾸준히 하다 보면, 15~20일 후에는 2000명 정도 친구를 만들수 있다. 이는 하루에 2시간 이상 작업했을 때의 예상 결과이다. 그렇게 20일 정도 후에는 2000명의 인친들에게 살롱의 정보를 보여줄수 있다. '염색결과, 펌결과, 살롱의 이벤트' 등을 알려 줄 수 있다. 현재 살롱 주변에 있는 20~50대 사이의 여성들에게 2000개의 전단지를 나누어 준다면, 얼마의 시간이 걸리고 이에 관심 있는 사람은 또 얼마나 될 것인가? 하지만 인스타그램에서는 2000명에게 나누어주는 시간은 10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인스타 홍보를 꾸준히 하여 살롱에서 10~20분 거리에 있는 사람들을 인스타를 통해 4000~6000명 확보한다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나의 살롱을 인지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길 바란다.




INSTAWAVE 실시간 및 예약 포스팅 방법




INSTAWAVE 서비스 이용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