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아재의 상상놀이터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트니스, 헬스장' 에 대한 홍보 수단으로써 인스타그램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작성하겠습니다.


국내 인터넷 사용자 10명 중에 7명은 인스타그램을 즐겨 쓴다고 합니다.  SNS 이용자 중에 인스타그램만 유일하게  전년대비 사용자가 12.9% 증가했습니다.




 

SNS를 사용하는 이유는  '친구나 지인과의 효율적이고 빠른 소통을 위해' 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습니다.  그 밖에는  '뉴스 등의  정보 취득, 취미나 관심사 공유, 가족과의 연락, 사진 공유'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결과는 개인의 사생활을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인스타그램 유저의 증가에  따른 영향 및  SNS가 점차 일상생활 공유로서 그 목적이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SNS는 젊은 세대가 이끌어 가고 있는 점입니다.




 


이 결과를 피트니스경영자가 본다고 했을 때, 본인의 헬스장을 홍보하기 위해 대중문화를 이끌어나가는 젊은 사람들에게 어떻게 어필을 할 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마케팅의 대가, 마케팅의 아버지' 라고 일컬어지는 '필립 코틀러'는 디지털 시대의 가장 영향력있는 계층으로 '젊은 세대', '여성', 그리고 '네티즌' 들을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과거에는 하위 문화와 사회 변방에 머물렀으며, 주류문화의 영향력 및 권위, 힘은 연장자, 남성, 시민들의 전유물이었습니다. 또한 X세대로 불렸던 70, 80 세대들은 이 당시에 비주류에 해당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세대로 진입하면서 젊은이들은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주체로 변모하였으며, 반면에 과거 권위주의세력들은 변화의 흐름에 뒤쳐졌습니다. 또한 디지털환경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은 온라인에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사람들을 연결해 주는 주체가 되었습니다.






이런 움직임을 생각해 본다면, 효율적인 피트니스, 헬스장 홍보를 위해서는 SNS 중에서도 특히'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에게 상품과 브랜드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한 숙제입니다.


최근 발표되는 소비자 분석 보고서에서는 이제는 대다수의 고객이 마케팅광고보다는 '친구, 가족, 페이스북 팬, 트위터 팔로워' 를 더 신뢰하는 것을 나타내고 있으며, SNS에서 그들은 흔적을 남기고 가족, 친구보다도 SNS에서 소통하는 친구들과 더 많은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때문에 무언가의 의사결정을 할 때는, 대부분 SNS에서 처음 만난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광고나 전문가 의견보다 그들을 더 믿고 있습니다.


따라서, 브랜드 어필을 하려면은 젊은이들과 SNS를 통해 소통하며 깊은 인상을 심어줌으로 인해 이들의 자발적인 공유를 만들어 내는 것이 최대 숙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인스타그램을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아래의 싸이트에 들어가셔서, 무료체험 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INSTAWAVE 무료체험  <-------클릭하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