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아재의 상상놀이터

안녕하세요~!

자동차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은 폭스바겐의 대표 차량인 투아랙입니다. 여타 고급suv와의 솔직한 리뷰식으로 글을 풀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MW에서는 스포티함을 보여주는 X리스즈 스포츠 패키지가 있다면 벤치에서는 고급스러움을 더 해 주는 GLE AMG있죠. 여태껏 인증이 풀리지 않아 많은 분들이 목 빠지게 제기했던 사항입니다 3월에 인지모델에 인증이 풀리면서 많은 물량의 주문이 기대되는만큼 차량출고시 기다리지 않고 받을 수 있도록 차량을 먼저 받을수 있는 여부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고민하는 시간에 견적상담을 통해서 미리 미리 차량을 확보하시는 고객분들께는  기름 다섯 번은 더 넣을 수 있을만큼 의 혜택을 드리고 있는것은 물론 빠른출고를 위한 물량확보가 이미 완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벤츠 GLE 53 AMG 월 리스료 산출해서 알려 드릴 건데요 우선 AMG 패키지입니다

 

보증금 30% 운동 같이 39% 리스기간 60개월로 설정할 수 있게 월 납입금액은 190만 3천 5백 원이입니다.

선수금 30% 정도 월납입금 127만 4,500원입니다

 

 

 

 

 

 

아랙


투아랙은 7~8천만원대의 고급 SUV로 누구나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차량 있기 때문에 가성비가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투아랙의 라이벌 모델들이 9,000만 원 1억 1억 천만 원 이런 사이에 포진이 되어 있기 때문에 가격적인 경쟁에서는 좋다라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세부 트림은 프레스티지 트림 이고요 실구매가는 8천만 원 초반에 팔리는 모델입니다. 투아랙을 다른차들과 비교하면서 매력이 어떤 부분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우선 이상적인 부분은 디젤의 소음이나 진동이 부분이 상당히 업그레이드가 많이 되었습니다 사실 저 오래간만에 타봐서 폭스바겐 3.0 디젤 엔진을 오래간만에 경험을 하고 있는데요 4기통 디젤엔진의 소음 하고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상당히 조용합니다.

 

 

 

3.0 디젤 모델 중에 좀 고급 모델이라고 제일 불리는 차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잖아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보다 소음진동에 적습니다. 그러니까 상당히 소음진동에 특화 됐다고 볼 수가 있죠 사실 차를 좀 잘 모르시는 분들은이 차가 디젤인지 가솔린 인지 구분 하시기가 좀 어려울 정도로 상당히 정숙합니다.

 

 

 

밖에 나가서 엔진룸 앞에 있으면 디젤 있구나 이렇게 알 수 있는데 차량 안에서는 크게 그런 진동이나 소음이 느껴지지 않는다는 장점이있습니다. 그리고 디젤엔진이기 때문에 가장 좋아요 되는 토크죠 지금 286 마력의 61토크인데요. 예를 들어서 가속페달을 이렇게 꼭 밟으면은 터보랙 현상이 있기는 있는데 그 엄청난 토크 힘으로 밀고 나가는게 느껴집니다.

 

 

지금 제가 컴포트 모드로 주행모드를 났는데 터치 모드로 놓으면은 한번 볼까요 더위가 장난이 아닌데이 토크 힘은 가솔린 4000cc 모델 하고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에 토크 하나만큼은 정말 남부럽지 않은 이런 출력울 보여주고 있다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아우디 Q7 포르쉐 카이엔 람보르기니 우루스 벤틀리 벤테이가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렸던 차들 중에서 가장 저렴한 차다 하지만 냉정하게 말씀드리면 벤테이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승차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마치 Q7위에서 운전을 하고 있는 것처럼 당당한 하체가 아주 돋보인다고 말씀드렸잖아요 또 달라요 맞춰져 있고 좀 더 보편적이고 패밀리 SUV 다운 그런 사람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분류를 해 보자면 람보르기니 우루스 나 포르쉐 카이엔 스포츠 SUV로 분리할 수 있고요 아우디 Q7 승차감좋은 SBS 확인하지만 하체가 오버스택으로 느낄 정도로 상당히 좀 짱짱하고 독일 이런 매력을 발행한다고 볼 수가 있죠 벤틀리 벤테이가 하고 폭스바겐 투아렉은 승차감이 굉장히 좋은 고급 SUV 패밀리 보면 될 거 같습니다.

 

 

지금이 차가 8천만 원 되거든요 그럼 거의 가격이 되는데 제가 벤테이가 맞지만 벤테이가 부럽지 않은 승차감을 가졌다는 것은 투아렉 최대 장점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외관디자인 이라든지 매장에 고급스러운 품질은 벤테이가를 못 따라 가겠지 만 기본적인 하드웨어와 골격은 똑같기 때문에 변태가 부럽지 않은 승차감을 바리 하고 있다고 볼 수가 있죠 주인이랑 비교를 해도 사실 저 개인적으로는 주일이 보다 더 승차감 좋다고 생각합니다 약간 번 했는데 X5 가볍게 사뿐사뿐 이렇게 승차감 폭신폭신하고 말씀드렸잖아요

 

 

근데 투아렉은 승차감 좋은 걸로 따지자면 X5랑 비슷한 수준인데 걔는 그래도 X5처럼 이렇게 사뿐사뿐 가볍고 이렇게 날랜 느낌이 아니라 묵직함이 좀 사라 있긴하죠 플랫폼으로 완전 차종을 다 타 봤는데 하트 세팅해 줘 묵직한 편입니다 확실히 승차감좋은 고급 SUV를 구매를 원하신다면 소화력이 아주 좋은 대안이 될 거 같아요 저도 오래간만에 투아렉을 타보면서 승차감 이렇게 좋아졌나라고 생각할 정도로 좋아졌기 때문에 가성비 측면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이 기타 라이벌 모델들의 대해서 좀 떨어진다는 점인데요 지금도 양을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 약간 고속 구간에서는 우수한 성능을 관리를 하는데 저속에서는 차선 인식률이 좀 떨어져요 주일이나 x 5는 또 Q7 구간에서도 중앙을 잘 맞춰서 이렇게 잘 가는데요 고속을 제외한 구간에서는 집에 못 한다 해 줘야 된다 부분은 좀 차이가 있습니다 연비는 상당히 준수하게 나왔습니다

 

 

 

제가이 차 타고 도심도 가보고 외곽 도로 달리고 고속도로도 다양하게 가려고 했는데 11.32 나왔어요 예상은 1시 나올 줄 알았는데 그거보다 조금 더 좋은 연비가 나왔고 하든지 해서 연비가 좋은편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대형 화면이죠 인포테인먼트시스템 15인치에 다 가는데 엄청 큽니다 그래서 눈에 사실 잘 들어요 아쉬운 점은 애플카플레이를 연결을 하면은 그 애플카플레이 화면 좀 작게 나와 창 업데이트를 통해서 화면이 아마 커지긴 할 텐데 지금은 안 됩니다

 

 

 

시트의 가죽 재질이라 그런지 이런 부분이 상당히 고급스럽고 의자 되게 편해요 통풍시트 되고요 무선 충전 기능 오토홀드기능 전자식파킹브레이크 기능 피터팬의 샌들 충분히 공부하게 탑재 됐고요 이우드 트림은 사실 좀 없는게 나은 거 같아요 제가 보기에는 눈에 보이는 것도 그렇고 만졌을 때도 그렇고 질감이 썩 좋지 않기 때문에 고급감을 해친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상당히 잘 나가소 있고 언덕에서 이렇게 치고 올라갈 때 아이템을 좀 높게 쓸 때는 디젤엔진의 음식이 약간 들어온다는 점 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2월 공간은 대형 SUV 답게 충분히 했고요 중간에 센터 너를 올라와서 중간에 사람이 안 깨는 불편한데 뒷자리에 두 명은 아주 편안하게 안 될 거 같아요 5명도 앉을 수는 있겠지만네 명이 가장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차다 트렁크 공간은 차체 크기에 비해서 조금 없다는 생각이 들어요 공간을 좀 넓혀 늘아 트렁크는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홀딩을 하면은 차 박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은 공간이 나오고 일단 이렇게 층에서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뭐 에어매트 같은 거 깔고 사막 얼마든지 가능할 것 같고요네

 

 

 

그러면 차량에 대해서 좀 정리를 해서 말씀을 드리면 사실 투아렉은 준수한 상품성이 상당히 좀 덜 받는 찾았어요 과거부터 상당히 좋은 차 다 이런 평가를 받았던 모델인데 여전히 준수 완성도를 보이고 있다 가솔린 모델을 판매하지 않고 있는 건 좀 아쉬운 점이지만 3.0 디젤 엔진의 정숙성 출력 진동 소음억제 전반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럽다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사실 7천만 원 초반 뭐 8천만 원 초반에 구매할 수 있는 차량 있기 때문에 가성비가 상당히 좋다고 생각해요

 

 

 

라이벌 모델들이 2천만 원 1억 1억 천만 원 이런 사이에 포진이 되어 있기 때문에 물론 폭스바겐이 대중적인 브랜드라서 가격을 좀 더 저렴하게 책장은 건 맞지만 차량에 이런 상품성으로 만 놓고 봤을 때 훌륭하고 비교해도 크게 떨어지지 않는 이상 차감은 2차에 최대 매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벤테이가 차주 분들이 싫어하실 것 같긴 한데 제가 봤을 때는 벤테이가 승차감이랑 큰 차이가 없습니다 고급스러운 거 물론 많이 차이 나지 않네요 내 독자분들 감사하고요 구독 아직 안 눌러 주셨으면 눌러주시고요 그럼 저는 더욱 자동차 컨텐츠로 다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