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아재의 상상놀이터




  # 아이폰 SK로 출시 초읽기 시장 변화 가져올까...?!

 
SK텔레콤이 아이폰4를 빠르면 이달말 국내에 출시하기로 애플과 계약을 완료 했다고 합니다.
SK가 애플사와 협상한 대상은  '아이폰5'가 아닌 '아이폰4'로 이달 부터 물량조달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KT를 통해서 출시해온 애플의 아이폰을 SK가 출시하기로한 배경에는 갤럭시S 240만대 이상의 판매로 나름 선전을 한 반면 마케팅 비용이  3천억에 육박하는 등 막대한 자금투여에 기인하지 않았나 합니다.
여기에 KT가 모토로라, HTC 등 SK텔레콤의 안드로이드 파트너 사들을 줄줄이 영입한 것도 SK가 애플과 협상을 하도록 만든 촉매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뉴스 더보기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223233838 

  # SKT 아이폰 KT와 경쟁...과연!?

 
 SK텔레콤의 아이폰4 출시에 따라 KT와 정면승부를 피할 수 없게 되었다.
현재 이동통신 가입자 1위의 SK텔레콤이 과다한 마케팅 비용과 경쟁사인 KT의 지난해 스마트폰 가입자 245만명 중 200만명이라는 어마어마한 아이폰 고객의 숫자에 욕심이 생겨 고심끝에 아이폰을 출시하게 된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스마트폰 가입자 390만명을 확보한 SK텔레콤이 아이폰까지 출시하게 되면 아이폰을 원하면서도 1위 사업자라는 이미지 때문에 SK텔레콤 에 잔류했던 고객들은 KT에 대한 미련을 버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시장 변화속에서 KT측은 1년 6개월의 아이폰 운영 노하우로 승부를 볼것이라고 강조 했습니다.
앞으로 SK와 KT의 아이폰4, 아이폰5 기타 애플 단말기에 대한 경쟁이 가속화 될 것으로 보여 집니다.

 SKT가 아이폰을 선택한 3가지 이유<관련기사>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30112080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