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아재의 상상놀이터

 

  ■ 미국드라마 성인미드 추천 작품 '워킹데드 시즌1'[The Walking Dead]

 

 미드추천 [성인 미국드라마] 워킹데드 시즌1 리뷰에 앞서...

 

전 미국 드라마 일명 '미드'는 어렸을때 '전격제트작전','A특공대','에어울프','V[브이]' 이런걸 보고 자랐는데요! 그 시절에는 TV에서 지상파 3사[KBS1, KBS2, MBC] 이렇게 밖에 없어서 방송국에서 틀어주는 외국 드라마밖에는 볼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워낙많은 케이블 방송사들과 인터넷으로 미드 뿐만 아니라 일드[일본드라마], 영드[영국드라마], 중드[중국드라마] 등 다양한 외국 드라마를 볼 수 있습니다.

하도 외국드라마가 많고 어떤 미드가 재미있는지 몰라 인터넷으로 미드추천 이라고 검색해서 드라마들을 골라보는 시대가 된거죠! 그래서 저도 미드라는걸 다시 보게 되었는데요, 그 시작은 '프리즌 브레이크' 였습니다.

그 후 '덱스터','히어로',24시','프린지' 등을 보고있고 지금은 인터넷 미드추천 작 '워킹데드'를 보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에서는 그냥 좀비물 미드구나 했는데, 그 잔인함과 스토리 사랑과 우정 여기에 삶에대한 욕구를 인간이 처한 환경에 접목해 잘 표현한거 같습니다.

 

 

  워킹데드 시즌1 주요 출연진

 

릭 그라인스 / 앤드류 링컨

 

전직보안관 출신의 생존자 시작 오픈에서부터 출연 미드에서는 처음보지만 영화에서 몇번 본적이 있는거 같습니다. 주인공이라고 생각하면 될꺼 같네요! 워킹데드 시즌 3까지 독보적 존제감을 들어냅니다.

 

로리 그라임스 / 사라 웨인 칼리스

 

'릭 그라임스'의 아내 이며 '칼 그라임스의 엄마 '릭'의 절친인 '셰인 월시'를 통해 '릭'의 사망소식을 듣고 '셰인'에게 의지하게 되고 '셰인'과 연인이 되지만....

 

셰인 월시 / 존 번달

 

'릭'의 절친한 친구이자 동료 '릭'이 혼수상태에서 깨어나지 않자 사망한걸로 알고 온통 좀비로 가득찬 도시를 '릭'의 가족 '로리'와 '칼'을 데리고 애틀란타로 탈출 하며, '로리'와 사랑에 빠지는데....

 

 데일 / 제프리 드먼

 

'워킹데드 시즌1' 에서 생존자들 중 가장 연장자로써 생존자 사이의 조언자가 되어주며, '안드레아'와 '에이미'를 가족처럼 생각한다.

 

글렌 / 스티븐 연

 

피자 배달원 출신 한국계 미국인으로 출연중이며, 개인적으로 자랑스럽네요!

위기에 처한 '릭'을 구해 생존자 그룹에 합류시킨 장본인 입니다.

 

 안드레아 / 로리 홀든

 

 

안드레아는 변호사 출신으로 여동생 에이미와 여행 중 '데일'에게 구조되어 생존자 무리에 합류하지만....

 

칼 그라임스 / 챈들러 리그스

 

'릭'과 '로리'의 아들로 모험심이 강하며, '릭'의 절치 '쉐인'을 잘 따른다.

 

 

  ' 워킹데드 시즌1' 주요 출연진 외

 

캐롤(멜리사 수잔느 맥브라이드) : 소피아의 엄마

 데릴 딕슨(노만 리더스) : 멀의 동생 카리스마 작렬

 소피아(매디슨 린츠)

 티독(아이언 E)

 

 

 

 

 멀 딕슨(마이클 루커) : 데럴의 형 나쁜남자

 에이미(엠마 벨) : 안드레아 동생

 모건(레니 제임스) '딕'을 구해준 은인

 드웨인(본명???) : 모건의 아들

 

 

 

  '워킹데드 시즌1' 회차별 시놉시스[간단한 줄거리 또는 개요]

 

 

'워킹데드 시즌1' - #1

 

성인미드 추천 미국드라마인 '워킹데드 시즌1'의 시작은 '릭'이 보안관 복장으로 주유소에 들어가면서 오프닝으로 시작을 합니다.

그리고 바로 절친이자 동료인 쉐인과 추격전을 벌이던 범인들을 잡으려고 바리케이트를 치고 총격전이 벌어지는 과정에 '릭'은 총에 맞아 혼수 상태에 빠집니다. 그리고 정신을 차려 보니 병실안 병실에서 나가보니 주변이 온통 시체로 싸여있고 아내와 아들이 있어야 할 집에는 아무도 없고 사진도 없습니다.

영문을 모르는 상황에서 모건과 드웨인 부자를 만나 상황을 파악하고 주변에 사람들은 거의 없고 좀비들만 있다는걸 알게됩니다.

애틀란타에 쉼터가 마련되어 있을꺼라는 얘기를 전해들은 '릭'은 모건과 드웨인 부자에게 같이 가자고 했으나 부인이 좀비로 변해 그 모습을 보며 떠날 수 없어 모건 부자는 그 곳에 남기로 합니다.

본인이 근무하던 경찰서 무기고에서 무기와 탄약을 챙기고 애틀란타로 가는길에 목장에서 말 한마리를 구해 타고 애틀란타에 도착하지만 그 곳에 기다리는건 좀비와 일부 생존다들 뿐이네요...

 

 

'워킹데드 시즌1' - #2

 

말을몰고 애틀란타 시내로 들어온 '릭'은 헬기를 발견하고 쫓아가다가 온통 좀비뿐인 시내 한 블럭에 갇히게 되고 타고온 말은 좀비들의 먹이가 되어 버립니다.

설상가상으로 무기와 탄약은 길에 떨어뜨리게 되지만 좀비가 우글거리는 그 곳에서 구사 일생으로 탱크 밑을 통해 탱크안으로 들어갑니다. 그 곳에 있는 좀비 하나를 총으로 죽이면서 탱크안의 총소리 공명으로 기절을 합니다. 어찌 됐든 탱크에 갇힌 '릭'에게 들려온 무전기 소리 무전기에서는 누군가 자신을 보며, 상황을 얘기해주고 도망칠 방법을 알려줍니다.

어쩔 수 없이 위험을 감수한 탈출을 시도하고 무전을 보낸 한국계 미국인 '글랜을 만나 도망치지만 그 과정에서 쏜 총소리로 백화점에 숨어있던 생존자 그룹이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한편 옥상에서는 사람들과 섞이지 못하는 짐승같은 상 남자 '멀 딕슨'이 마약에 취해 좀비들에게 총을 쏘고 그런 '멀'을 제지하려던 티독과 싸움이 붙지만 '멀'은 오히려 티독을 둡히고 인종차별 발언을 합니다.

도저히 안되겠다싶은 '릭'은 '멀'을 쓰러뜨리고 옥상 파이프에 수갑을 채워버리고 수갑을 티독에게 맡겨 버리는 '릭'은 좀비들에게 둘러싸인 상황에서 벗어나기위해 '글랜'과 엽기적인 방법으로 탈출을 주도 합니다.

 

'워킹데드 시즌1' - #3

 

수갑열쇠를 하수구에 빠뜨린 티독의 실수로 인해 백화점 옥상에 남겨진 '멀 딕슨', 그리고 '멀'을 남겨 둔 채 캠프가 있는 곳으로 돌아가는 일행은 모두 찹찹한 마음으로 캠프에 도착합니다.

그런데, 그 곳에서 '릭'은 그렇게 찾아 헤매던 아내 '로리'와 아들'칼'과 제회를 하게 되고 절친한 친구 '셰인'도 만나게 되지만, '셰인'에게 '릭'이 죽었다는 얘기를 듣고 믿었던 '로리'는 '릭'을 만났다는 기쁨과 함께 '셰인'에 대한 심한 배신감을 느끼게 됩니다.

한편 옥상에 남겨진 '멀 딕슨'의 얘기를 전해들은 '데릴 딕슨'은 발광을 하다가 '티독'이 옥상문을 잠궈뒀기에 안전할꺼라는 얘기를 듣고 '딕'을 리더로 '멀'을 구하기위해 아틀란타 시내로 다시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그들이 시내로 들어가 백화점 옥상으로 올라갔지만 옥상에 있어야할 '멀'은 오른손만 남겨놓고 사라지고 난 후 였습니다.

 

 

'워킹데드 시즌1' - #4

 

백화점 옥상에서 손목을 자르고 사라진 '멀' 때문에 '데릴'은 '티독'을 죽이려고 하고 그를 만류한 '릭'은 함께 '멀'을 찾아 나서기로하고 그 전에 총과 탄약이 들어있는 가방을 찾아 오기로 합니다.

가방을 찾아오기 위해 '글렌'의 계획대로 각자 맡은 자리에서 '글렌'을 기다가 갑자기 나타난 남자들이 총과 탄약이 든 가방을 빼앗으려하고 그 과정에서 '글렌'이 잡혀가고, '데릴'은 그들 일원인 '미구엘'이란 자를 잡아놓습니다. '글렌'을 구하기 위해 그들과 전쟁을 결심하고 '미구엘'을 협박해 그들의 본거지를 찾아간 '릭'은 그 곳에 남아 있는 사람들이 남미사람들이며, 그들은 움직일 수 없는 노인과 병자들을 보호하는 생존자 들이라는 것을 알게되고 무기를 나눠주고 '글렌'을 데리고 함께 캠프로 돌아간다.

 

 

'워킹데드 시즌1' - #5

 

'릭'이 '데릴','글렌','티독'을 데리고 시내로 간 사이 캠프는 좀비들의 습격을 받게 되고 그 와중에 많은 사람들이 죽고 '안드레아'의 동생 '에이미'도 희생당합니다. 결국 좀비가 돼 버린 동생을 직접 총으로 쏴 죽인 '안드레아'는 삶에 희망을 잃어버리고 모두가 캠프를 떠날 결심을 하게되고, '릭'은 CDC라는 국가 연구기관에서 이 바이러스를 연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 희망은 CDC뿐이니 그곳으로 일행을 이끕니다.

일부 가족들은 다른곳으로 떠나고 나머지 인원을 데리고 CDC를 향해 출발을 하지만 '짐'이 좀비에게 물려 CDC로 가는 도중 길가에 남겨두게 됩니다.

CDC에 도착한 일행은 좀비에게 둘러쌓이고 굳게 닫혀있는 CDC 셔터는 열릴 줄 모르는데....

 

 

 

'워킹데드 시즌1' - #6

굳게 닫혀있던 CDC의 셔터가 올라가고 무사히 안으로 들어간 일행들 하지만 그곳에는 마지막 연구마저 포기 할 수 밖에 없었던 '에드윈 제너' 박사뿐 다른 연구진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모든 연구원이 도망치거나 자살을 했다고 말해준 '제너'박사는 CDC소장 이던 아내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마지막까지 남아 연구를 했던 것임을 알게되고 좀비가 되는 과정은 밝혀졌지만 원인은 끝내 밝히지 못했고, CDC 연구소의 동력이 고갈되는 상황에서 곧 연구소가 폭발한다는 사실을 '릭'일행에게 알려 줍니다.

폭발 카운트 다운이 시작되자 비상벨이 울리고 CDC 내의 모든 문이 폐쇄되어 '릭' 일행은 CDC를 빠져나갈 수 없게되자 '제너'박사에게 사정해 내부 문을 열게 하지만, '제티'와 '안드레아'는 삶을 포기하고 CDC와 함께 생을 마감하려 하는데, '데일'은 그런 '안드레아'를 두고 떠날 수 없어 함께 남겠다고 합니다.

'데일'로 인해 폭파 직전 '안드레아'는 마음을 바꾸고 '데일'과 CDC를 빠져나오고 CDC는 강력한 폭발과 함께 지상에서 사라집니다.

이렇게 CDC의 폭발과 함께 희망을 잃어버린 '릭' 일행은 무작정 생존여행을 떠나며 '워킹데드' 시즌1 이 마감을 합니다. 

 

 

  ■ 미드추천 작품 '워킹데드' 시즌 1 감상 포스팅 후기 

 

↓ 

 참 오랜만에 미들을 다시보게 되었습니다.

 미드 추천 작품이 워낙 많아서 어떤걸 볼까 고민하다 선택한 미드[미국드라마] '워킹데드' 시즌1 작품선정 잘했다고 판단 되어 지고 현재 시즌 3 까지 나왔으니 빨리 나머지도 보고 포스팅 올려야 겠네요!

보면서 너무 잔인하고 징그러운 장면들이 많이 나오고 안타까운 장면이 많아 미국드라마의 룰과도 같았던 약자의 보호 같은게 보여지지 않았으며, 영웅주의도 별로 없는게 현실적이어서 괜찮은 성인미드 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잔인한 장면과 징그러운 장면이 자주 나와 비유가 약하시면 보시지 않으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꺼 같습니다.

 

시즌 1을 보면서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은 어떤 과정을 거쳐 좀비 바이러스가 퍼졌는지, 왜 이렇게 금방 확산이 된건지에 대한 내용은 전혀 없이 그냥 시작부터가 좀비 세상이라는게 작품성을 떨어뜨리는거 같습니다.

미드 추천 작 '워킹데드' 재미있게 보시고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추천과 손가락도 한번씩 눌러주세요!

참고로 시즌 3까지 보신 분들 워킹데드 시즌 4가 오는 10월 14일(월요일) 방영한다고 하네요!

 

 

 다른 추천미드 포스팅 보러가기 

 

└ 성인미드 '워킹데드 시즌1' 에피소드 → 로가기


└ 성인미드 '워킹데드 시즌2' 에피소드 바로가기


└ 성인미드 '워킹데드 시즌3' 에피소드  바로가기


└ '왕좌의 게임' 가문 과 인물 관계도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