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블로그 일기

구글블로그 Blogger로 영어블로그 만들기도전

by 마케팅요리사 2014. 7. 16.
반응형


블로그 포스트를 취미로 하면서 직업관련된 일에 도움되고자 홍보용으로도 이용하고 있는데, 몇 년전에 본 글이 생각나 갑자기 블로그에 신경을 써야겠다고 마음먹고 어제부터 다시 블로그를 처음 할 때 마음으로 하나하나 배우며, 포스트를 해 봤습니다.

오늘은 그 때 날 블로거로 만든 유사한 글을 보게 되어 영어블로그를 만들어 보기로 하고 일단 시작을 해봤습니다.

영어블로그 만들기 라고 조회를 해 봐도 그냥 어디서 만들어야 외국사람들에게 노출이 잘되고 장점이 있다라는 정도만 설명이 되어있고 어떤식으로 어떻게 카테고리를 만들고 디자인을 변경하고 기본 소스수정을 어디서 하고 하는 내용은 거의 없었습니다.

우리나라 블로그(티스토리, 네이버, 다음 등등...)는 정보가 많지만 영어로 만드는 블로그를 국내 블로그로 만든다면 노출이나 반응에서 단점이 있을꺼 같아 이것 저것 알아보다 테스트로 구글블로그 Blogger를 이용해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구글계정은 있으니 구글 가입은 생략하고, 구글블로그 만들기부터 해봤습니다.

이 포스트는 '이렇게 저렇게 하는게 좋습니다.'라는 걸 알려드리는게 아니라 제가 영어블로그를 하나하나 만드는 과정을 잊어먹지 않기위해 작성한 포스트라는 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blogger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합니다.

구글블로그(https://www.blogger.com)로 바로 접속하셔도 되고 구글 로그인을 하셨다면 상단메뉴바 우측 아래보시면 종 이미지 아이콘 옆에 9칸짜리 아이콘이있는데 그걸 누르시고 더보기 하시면 Blogger 바로가기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그걸 눌러도 아래 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Google에 가입되어있다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가 아마도 구글블로그의 대시보드이거 같습니다.

보시면 제 경우 구글블로그에 블로그개설 이력이 없어 블로그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딱 봐도 알겠네요...블로그를 개설하려면 새블로그를 클릭해야겠군요...그래서 저도 클릭 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배경위에 팝업이 뜨면서 새로 만들 블로그 제목과 주소, 템플릿을 설정하는 곳이 나타납니다.

제목을 정하고 주소를 정하는데, 생각해둔 주소는 대부분 '사용할 수 없는 블로그 주소입니다.'라고 나오네요.

그래서 그냥 테스트라고 생각하고 대충 주소를 정하고 템플릿을 동적 뷰 라는 템플릿으로 선택해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템플릿은 나중에 변경할 수 있으니 크게 신경쓰지 않고 일단 시도한다는 의미로 넒은 화면의 동적 뷰를 선택 후 블로그 만들기 클릭....


아! 블로그가 만들어 졌네요...

블로그 제목 jj dad's posts 이렇게 블로그 생성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아무것도 없는 블로그로 '글이 없습니다.'만 나오네요.



이제 포스트 작성 후 어떤식으로 나오는지 보겠습니다.



아래는 이미지를 넣어서 글을 썼고 위에는 이미지 없이 글을 써봤습니다.

물론 영어블로그를 만들기로 했기 때문에 영어로 작성했는데, 오해하지마세요....저 영어 전혀 모릅니다...말하자면 초등수준....ㅡㅡ" (그 것도 안되려나...^^) 그래서 구글번역기로 한번 작성 해 봤습니다.

구글 번역기 전혀 믿을 수는 없지만 짧은 단어 형식의 의미 전달은 가능할꺼 같아 구글번역기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구글블로그 blogger로 영어블로그를 만들어 봤습니다.

이제 하나하나 설정값 변경, 디자인변경, 카테고리 변경 해 가면서 영어블로그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새로운 이슈 생기면 이곳(딸바보의 일상 탭플라자)에 포스트 해서 소식전달 해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