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 비즈니스/최적화 마케팅

귀칙을 위반하지 않고 2018년 구글 상위노출 1위를 차지하는 방법

by 마케팅요리사 2018. 2. 8.
반응형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사이트 순위를 유기적으로 정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구글에서 1위를 차지하는 방법' 검색 엔진에서 순위를 올리기 위해서는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Google의 웹마스터 가이드 라인 문서에 명시된 이용 약관에 따르면 Google이 귀하의 사이트가 불이익을 준다고 판단되는 악의적인 방식의 순위를 조작하려는 경우 웹 색인에서 불이익을 준다고 명시 하였습니다.


"아래의 품질 '가이드 라인'에는 Google 색인에서 완전히 삭제되거나 알고리즘 또는 수동 스팸 조치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일부 불법적인 행위에 대해 자세히 설명 하였습니다.

사이트가 스팸 조치의 영향을 받으면 더 이상 구글닷컴(Google.com) 또는 구글의 파타너 사이트의 검색 결과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2017 GOOGLE 



1. 고품질 웹사이트 구축에 대한 지침 - 출처

2. 주요 웹 마스터 가이드 라인 -  출처

3. 품질 평가 가이드라인 2017년 3월 14일 - 출처

4. 링크 체계 경고(편법, 불법링크) - 출처

5. 백 링크 거부 경고(백 링크는 구글 검색순위 향상에 중요한 방법이지만 위험 합니다.) - 출처

6. 자동 생성 콘텐츠 경고 - 출처

7. 제휴 프로그램 권장 - 출처

8. 스팸, 유료 링크 또는 멀웨어(악성 소프트웨어 등) 신고 - 출처

9. 재검토 요청(구글에서 알림을 받은 경우 또는 검색 제외된 경우) - 출처

10. 구글(Google)에 사이트 추가 - 출처

11. 중복 콘텐츠 검토 - 출처

12. 사이트 맵 제출 - 출처

13. 정식(표준) URL 사용 - 출처

14. 브라우저 호환성 검토 - 출처

15. 맞춤 404 페이지(사용자가 사이트에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로 이동하려고 할 때 표시되는 페이지) 만들기 - 출처

16. 검색 결과에 표시할 적절한 제목과 설명 만들기 - 출처

17. 구글(Google)이 이해할 수 있는 메타태그 작성 - 출처

18. 관련성 높은 동영상 업로드 - 출처

19. 사이트 검색 성능 - 출처

20. 검색엔진 최적화(SEO) - 출처


이 밖에도 다양한 기준이 적용되어 구글의 검색노출 기준이 됩니다.


상대적으로 안정된 순위를 지키기 위해서는 우수한 품질의 링크와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생산해야 Google 에서 1위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는 결과 페이지의 품질을 평가하는 수만 명의 수작업 리뷰어와 그 사이트와 유사한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항상 명심하시고 기본에 충실한 콘텐츠 작성과 사이트 최적화를 통해 GOOGLE 검색에서 1위를 차지 해 보세요!



여기서 잠깐!

구글의 노출 순위에 영향을 주는 200여가지를 직접 맞추면서 콘텐츠를 제작(작성) 한다는 건 사실적으로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렇다면 1위를 하고 2위를 하는 콘텐츠들은 뭘까....전부는 아니지만 대부분이 공식적인 콘텐츠작성 플랫폼에서 작성된 내용들이 대부분 입니다.

예를 들어 아래 그림 이미지를 참고로 하면 라면 끓이는 방법을 게시한 콘텐츠 1위 2위는 페이스북에서 작성한 콘텐츠와 유튜브에 올라온 콘텐츠 입니다.






또는 네이버 블로그 나 티스토리 블로그 등에서 작성한 것이라는 이야기 입니다.

이건 무엇을 말하냐? 바로 구글이 원하고 검색 포털 사이트 들이 원하는 기본적인 기준은 콘텐츠를 작성하는 플랫폼에서 다 제공을 하고 있다는 겁니다.

그러니 나는 최적화된 콘텐츠와 글 제목, 태그, 이미지 등 내용에 충실하기만 하면 일단 어느 정도는 보장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