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ssue/스포츠&연예

기성용 골>선덜랜드 첼시전 결승골!

by 마케팅요리사 2013. 12. 18.
반응형



기성용 선덜랜드 첼시전 결승골 터뜨려● 2013~14시즌 캐피탈원컵 8강전 첼시전에서 기성용 결승골

(한국시간)18일 새벽 선덜랜드 홈구장인 '스타디움오브라이트'에서 열린 첼시와의 2013-14시즌 캐피탈원컵 8강전에서 기성용의 결승골로 첼시를 누르고 4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오늘12월 18일 새벽에 있었는 첼시와 선덜랜드와의 캐피탈원컵 8강전이 있었습니다.
이 경기에서 선덜랜드는 자책골로 지고있는 상황에서 기성용선수를 후반 18분 교체 투입시켜 변화를 노렸지만 여의치 않았습니다.



 ● 연장 접전끝에 결승골을 성공시킨 기성용

정규리그 3위 첼시를 상대로 승리를 이끈 기성용 선수의 프리미어리그 데뷔골

후반18분 '가드너'와 교체 투입된 '기성용'선수는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며 1:0으로 지고있는 팀의 변화를 노렸지만 여의치 않았습니다.
 후반 43분 선덜랜드의 '알티도어'선수의 슈팅이 첼시 골키포 '슈와처'에게 걸리고 흘러나온 볼을 '파비오 보리니'가 오른발 슛으로 마무리지어 동점으로 마무리하고 연장전으로 접어들었습니다.
선덜랜드와 첼시는 연장전에서도 팽팽한 접전을 이어갔고 여러차례 슛팅을 첼시의 골키퍼 '슈와처'의 선방으로 번번히 득점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꾸준한 공격을 펼친끝에 연장 후반 14분 '파비오 보리니'의 패스를 받은 기성용 선수는 수비수 두명을 제치고 슈팅을 날렸고 골키퍼까지 속이며 골문을 갈라 선덜랜드를 4강으로 이끌었습니다.



기성용 선수의 골이 갖는 의미


기성용선수의 EPL 데뷔골은 기성용 선수가 프리미어리그 진출 3년만에 얻어낸 첫 골인 동시에 정규리그 3위팀 첼시를 현재 20위로 다음시즌 탈락위기에 있는 선덜랜드에게 희망을 준 골이라는 점에서 영국현지에서도 찬사를 보내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첼시에는 세계적인 축구스타가 '사무엘 에투'를 비롯해 '마이클 에시앙', '프랭크 램파드', '세자르'등의 선수들이 여럿 포진해 있을 뿐더러 리그에서도 3위를 달리고 있는 강팀입니다.
이에반해 선덜랜드는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현재 2승 3무 11패로 리그 20위(꼴지)로 다음시즌에 2부리그에서 뛸 가능성이 있는 팀으로 대부분 캐피탈원컵 8강전에서 첼시의 승리를 낙관했습니다.
이런 여건에서 승리를 이끈 결승골이 기성용 선수의 EPL 데뷔골 이라는 점은 많은 의미를 담고 있다고 봅니다.



팀동료들에게나 팬들에게는 선덜랜드의 희망을 개인에게는 용기와 꿈을 준 최고의 골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앞으로도 프리미어리그 와 분데스리가 등 해외에서 뛰는 한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대해 봅니다.



↓↓↓↓↓브라질 월드컵 조추첨 관련 포스팅↓↓↓↓↓



└ 2014 브라질 월드컵 조추첨방식 및 일정 보러가기

└ 2014 브라질 월드컵 본선진출국 32개국 확정 보러가기

 ↓↓↓↓↓한국 2014년 평가전 관련 포스팅↓↓↓↓↓

대한민국 파이팅! 축구 국가대표팀 파이팅!....^^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시고 이웃추가는 매너 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구독 해주시고 도움이 되신다면 꼭 손가락 꾹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