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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비즈니스/소셜미디어 마케팅

네이버 아이디 및 아이피 관리 방법

by 마케팅요리사 2018. 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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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에서 파워블로거가 되기 위해서는, 아이디와  아이피관리가 첫 단추입니다.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양질의 글을 쓴다고 해도 

아이디와 아이피관리가 안되면,

최적화는 해보지도 못하고, 지쳐서 떨어져 나갈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아이디는 누가 했느냐의 문제고, 아이피는 어디서 했는가의 문제입니다.






이게 문제가 되었던 이유는, 네이버가 현재의 포털로 자리잡는 동안에

참여자들은 매우 많이 블로그 혹은 카페에 의존했고,

그런 네이버에서 수익을 일으키기 위한

언더 광고 대행사들이 생겨났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블로그 업체에서 최적화블로그를 양산하기 위해서 많은 작업을 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아이피에서 하루에 수백개의 글이 올라온다면,

네이버가 그 아이피를 의심하는 것 또한 당연할 것입니다.

한편 그 아이피에서 활동하던 아이디 역시 좋게 볼수 없을 겁니다.


과거에 많은 공장형 블로그들이 나타나면서,

'블랙아이피, 블랙아이디' 라는 말이 만들어졌고

이로 인해, 선량한 블로거들마저 피해를 봤기 때문에,

이런 피해를 방지하고자

기본적으로 아이피와 아이디관리를 하는 것이

파워블로거가 되는 첫번째 자세입니다.


그렇다면, 그 방법은 무엇일까요?

우선 한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순이 엄마는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변 여건상 한곳에서만 글을 쓰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순이 엄마는 집에서만 글을 쓰고 발행하면 참 좋을 텐데,

여건이 받쳐주질 못해, 하루는 여기 하루는 집 이렇게 변경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일단 순이 엄마는,


1. 글을 발행하는 장소가 일정하지 않습니다. 

어제는 시간이 나서 커피를 마시며,

2. 커피숍 에서 글을 발행했습니다.

아이들도 취미로 블로그로 친구들과 소통하며

아빠는 인테리어 업체를 하시는데 

네이버 블로그가 도움이된다면서

3. 집에서 블로그를 열심히 하십니다


위의 3가지 상황은, 문제의 소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순이 엄마는 4~500명 정도 블로그 방문자를 유지하다가 지쳐 포기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투입하는 시간 및 노력에 비해, 블로그가 활성화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사용자가 늘지 않아, '내가 이거를 왜 해야 하나' 이런 생각을 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여러분들이 네이버라고 생각해 보세요.

만약 언제나 문서의 출처가 일정한 아이디와

여기서 했다가 저기서 했다가 하는 아이디를 비교 했을 때,

어떤 아이디의 글이 더 신뢰가 간다고 생각하세요?


적어도 최적화 블로그라고 인정해주는 블로거가 되기 전까지는,

한곳에서 글을 발행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만약, 내가 글을 발행했던 곳에서 네이버가 생각하기에 안좋은 행위들이 이루어 졌다면?


내가 네이버라고 가정해 봅시다.

특정 아이피에서 19금 혹은 사회통념상 금지된 글이 만들어 졌습니다.

또한 해당 아이피에서 공장에서 찍어내듯이 하루 수백개의 글이 만들어 집니다.

그러한 글들로 인해 네이버의 검색품질이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네이버가 쉽게 내릴 수 있는 조치는 바로,

해당 아이피에서 글을 생산하는 아이디의 글 노출을 막는 벌을 내리게 됩니다


아이피와 아이디 문제는 사실,

정상적으로 운영하는 블로그라면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3번째는 문제가 될 개연성이 있습니다.


한 아이피에서의 최적화 아이디개수는 2개~!!!

이것은 마케팅을 업으로 삼으시는 분들의 중론입니다.

두 명이상 한 아이피에서 아이디를 같이 쓰질 마시길 권합니다.

이 또한, 정상적인 유저라면 전혀 문제될 것이 없긴 하지만....


이상~!


아이피 및 아이디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날씨가 엄~~청 추운데 감기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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