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ssue/스포츠&연예

2014 월드컵최종예선 한국 vs 이란 전

by 마케팅요리사 2013. 6. 12.
반응형

 

  ■ 2014 브라질 월드컵최종예선 한국 vs 이란 전 을 앞두고

 

  한국 VS 우즈베키스탄 전

 

어제 저녘 8시 한국 과 우즈베키스탄의 브라질 월드컵최종예선 7차전을 치뤘습니다.

경기결과는 우즈베키스탄의 수비수 DF '쇼라크메도프'의 자책골로 1:0 으로 우리나라가 간신히 승리 했습니다.

 



어제는 우리나라 상암월드컵 주경기장에서 펼쳐진 홈경기였는데도 불구하고 레바논 전때와 별 다를바 없는 실수들과 골 결정력의 난재를 보여주더군요!

골 찬스가 날때마다 운이 없는건지 꼭 한발짝식 늦고 패스의 정확성도 떨어지고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해설자와 캐스터의 얘기를 듣고 있으면 이해는 하거든요!

 

어제 '이근호' 선수의 움직임이 계속 이상한거 같던데 조금 빨리 교체를 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고 마지막에 교체선수로 들어간 미드필드 '지동원' 선수의 늦은 기용도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제 일주일(7일) 앞으로 다가온 한국 과 이란 의 월드컵최종예선 마지막 경기에 사활을 걸고 '지금까지의 실수를 진짜 실수였구나!' 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VS 이란 대표팀 명단

 

 대한민국 대표팀 명단

GK : 김영광 / 정성룡 / 이범영

DF : 정인환 / 박주호 / 장현수 / 김영권 / 김창수 / 곽태휘 / 신광훈 / 김기희

MF : 손흥민 / 이승기 / 황지수 / 지동원 / 이근호 / 김남일 / 김치우 / 김보경 / 박종우 / 한국영 / 이명주 / 이청용

FW : 김신욱 / 이동국

 

감독 : 최강희

 

 이란 대표팀 명단

GK : 라흐만 아흐마디 / 알리레자 하기기 / 수샤 마카니

DF : 코스로 헤이다리 / 페즈만 몬타제리 / 아미르 호세인 사데기 / 하셈 베이크자데 / 호세인 마히니 / 모하메드 레자 카자데흐 / 자랄 호세이니 / 쇼자 칼릴자데 / 에흐산 하즈사피

MF : 자바드 네쿠남 / 모즈타바 자바리 / 아드라닉 테이무리안 / 오미드 에브라히미 / 가셈 하다디파르 / 모흐센 모살만 / 모함마드 누리

FW : 마수드 쇼자에이 / 골람레자 레자에이 / 모함마드 레자 칼라트바리 / 메흐르다드 올라디 / 레자 구차네자드 / 파르자드 하타미

 

감독 : 카를로스 케이로스

 

  2014 브라질 월드컵 최종예선 A조 순위

 

1위 : 대한민국       승점 14점

2위 : 이      란      승점 13점

3위 : 우즈베키스탄 승점 11점

4위 : 카 타 르       승점   7점

5위 : 레 바 논       승점   5점

 



이란은 6월 11일 레바논과의 월드컵최종예선 7차전에서 4:0 완승을 이뤄내고 조 2위를 탈환습니다..

이란은 카를로스 케이로스 감독 체제에서 한국을 겨냥해 5월 대표팀명단을 새로 발표하고 새로운 대표팀을 내세워 첫상대 레바논을 완파하고 우리나라와 두번째 경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어제 우리나라 시간 12시30분에 펼쳐진 이 경기를 보면서 과연 우리나라가 홈그라운드의 잇점이 있지만 이길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봤습니다.

이란 대표팀 정말 잘합니다. 우리나라 대표팀 선수 한명한명 긴장하고 최선을 다해 이란전에 임해야 합니다. 자력으로 브라질 월드컵에 진출하기를 바랍니다.

 

  월드컵 최종예선 A조 경우의수

 

월드컵최종예선 A조 경우의수 는 현재 우리나라와 이란은 승점 1점 차이로 1, 2위를 달리고 있지만 3위를 달리고 있는 우즈베키스탄이 카타르와 안방에서 만나게 되니 승점 3점은 충분히 챙기리라 예상이 되고 이렇게 될 경우에는 정말 복잡해 집니다.

일단 우리나라가 브라질 월드컵 본선에 자력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이란과 비겨야 하며, 만약 질 경우 우즈베키스탄과 카타르의 경기 결과에 따라 조 2위 로 진출을 하느냐? 조 3위로 떨어져 예선탈락을 하느냐? 결정이 나게 됩니다.

 

이미지 FIFA HOME(http://www.fifa.com)

다행스러운것은 6월 18일(화) 울산문수경기장 에서 열리는 이란전에서 우리가 이란에게 3점이상 차로 지고 우즈베키스탄 이 카타르를  3점 이상 차이로 이기지 못한다면 같은 승점이라고 하더라도 골 득실상 우리나라가 유리해서 이란에 이어 조 2위로 브라질 월드컵 본선에 진출은 합니다...이렇게 진출을 한다면 정말 슬픈일이고 말 많이 나올꺼 같네요...

우즈베키스탄 카타르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올라가기를....

 

  한국 VS 이란 예상 엔트리

 

 대한민국

FW : 김신욱 / 지동원

MF : 김남일 / 이청용 / 손흥민 / 김치우 / 이명주

DF : 곽태휘 / 박주호 / 김영권

GK : 정성룡

 

 이 란

FW : 마수드 쇼자에이 / 모함마드 칼라트바리 / 레자 구차네자드

MF : 자바드 네쿠남 / 모흐센 모살만 / 안드라닉 테이무리안

DF : 코스로 헤이다리 / 페즈만 몬타제리 / 하셈 베이크자데 / 자랄 호세이니

GK : 라흐만 아흐마디

 

  이란 6월 18일 최종 예선 8차전 출전 선발 출전 선수

하타미 / 레자에이 / 테이무리안 / 자바리 / 네쿠남 / 하즈사피 / 몬테제리 / 호세이니 / 사데기 / 베이크자데 / 아흐마디

 

 한국 VS 이란 2014 브라질 월드컵 최종 예선 관전 포인트 포스팅 바로가기 

 

  ■ 월드컵최종예선 한국VS이란 후기

월드컵 예선전을 치를때마다 항상 나오는 얘기는 경우의 수 물론 본선에 올라가서도 16강 진출을 위한 경우의수를 두고 말들 많고 여러가지 변수들을 해설자분들이 설명을 합니다.

그런데 그렇게 경우의 수를 생각할 만한 경기들은 많지 않더군요!

18일날 문수경기장에서 열리는 한국 이란 월드컵최종예선 이란전에서는 경우에수 따지는일 없이 시원하게 이겨서 자력으로 브라질월드컵 본선행 티켓을 땄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지역예선을 거쳐 최종예선까지 항상 아슬아슬 1위를 지키며 올라가고 있는데 이제는 한번 시원하게 '아! 이게 아시아 최강 대한민국의 실력이다. 이래서 8회 연속 월드컵 본선진출을 한다.' 라는 소리좀 하게요~~!

한국 인란 전 제 개인적인 예상결과는 2:1 로 한국 승리....^^ 

기운 빠져 있을지 모를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화이팅, 대한민국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