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 비즈니스/소셜미디어 마케팅

그램블러 처럼 PC로 인스타그램 리포스트하는 인스타웨이브

by 마케팅요리사 2018. 1. 4.
반응형


인스타그램은 모바일 기반으로 만들어진 SNS 플랫폼이지만 마케팅이나 홍보를 목적으로 이용할 때는 PC로 하는게 편하다는걸 다들 느끼셨을 텐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그램블러 처럼 PC에서 인스타그램에 즉접포스팅을 하거나 예약포스팅을 하는 인스타웨이브의 추가기능 중 홍보용으로 많이 쓰이는 인스타그램 리포스트 기능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사용자 증가와 이용시간 증가로 소셜네트워크 시장에 순위가 계속 올라가고 있는 인스타그램은 마케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홍보효과가 뛰어난 오프라인 업종에서는 특히나 인스타그램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인스타그램으로 홍보를 하다보면 홍보하고자 하는 해시태그나 제품의 포스트를 다른계정으로 옮기고 싶은데, 하나하나 다운받아 올리려니 힘들고 시간도 많이 소모되어 포기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 때 이용하는 서비스가 바로 인스타웨이브의 '인스타그램 리포스트' 기능입니다.






인스타웨이브_인스타그램 리포스트 기능 설정 및 이용방법


인스타웨이브에서 인스타그램 리포스트를 하는 방식은 총 세가지 타입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01. 해시태그를 이용해 자동으로 인스타그램에 리포스트 하는 방식

02. 지역 즉 Places를 설정해 자동으로 리포스트 하는 방식

03. 지정한 계정에서 올라온 게시물을 자동으로 리포스트 하는 방식


이렇게 세가지 방식중 본인이 원하는 방식의 리포스트 기능을 이용하시거나 복합적으로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01. 해시태그를 이용해 인스타그램 자동 리포스트 하는 방법

-인스타웨이브에 로그인후 좌측 하단 원형 화살표 'Auto Repost'를 클릭하고 리포스트 게시할 계정을 선택해 줍니다.

※ 인스타웨이브에 계정등록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늘리기위한 소통 자동 다이렉트메시지



▲ 인스타웨이브 로그인 후 좌측 ①Auto Repost 클릭 > ②리포스트를 올릴 인스타그램 계정 선택 > ③해시태그를 통해 리포스트 할 경우 'Hashtags' 선택 > ④검색에 리포스트할 해시태그 작성하면 자동검색 > ⑤인스타그램에 등록된 해시태그가 보여지고 원하는 해시태그를 클릭해 줍니다.





▲ 검색한 해시태그를 선택하면 위 화면에서 처럼 ①선택한 해시태그가 등록되고 ②Speed는 Auto로 Remove after...은 계속 리포스트 할 경우 Never를 선택하고 시간 또는 기간을 이후 해시태그를 삭제할 경우 원하는 시간과 기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③상태는 '활성'으로 해야 인스타그램 리포스트가 적용되니 활성으로 하시고 ④저장 하시면 해시태그를 이용한 인스타그램 리포스트설정이 완료됩니다.


※ 해시태그를 이용해 리포스트 할 경우에는 본인이 홍보하고자하는 상호나 브랜드, 제품명 등을 적용해야 효과적으로 필요한 게시물이 리포스트 됩니다.

일반 해시태그(맛집, 선팔, 오늘...등등)를 이용해 리포스트 할 경우 의미없는 게시물들이 내가 관리하는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되오니 이점 꼭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02. Places(지역) 설정으로 자동 리포스트 하는 방식

- Places를 설정해 자동으로 인스타그램 리포스트를 하는 경우는 거의 쓰지 않지만 하는 방법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01에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Auto Repost'에서 리포스트를 업로드할 계정을 선택하고 ①Places를 선택 ②검색란에 리포스트할 지역을 검색하고 ③에서 처럼 나타나면 선택해 줍니다.




▲Places를 선택 등록하면 ①과 같이 등록되고 ②Speed는 스팸이슈나 블라인드를 피하기 위해 Auto로 ③Remove after...은 지정시간 이후 리포스트를 중지할 때 시간이나 기간을 선택하시면 그 시간이 되면 등록한 플레이스 정보가 삭제되어 리포스트가 정지 됩니다.

④상태는 '활성'으로 하셔야 리포스트 적용되며, ⑤저장을 누르시면 플레이스를 통한 자동 리포스트 기능이 정상 작동하게 됩니다.


03. 지정한 계정의 게시물을 자동으로 리포스트 하는 방법

- 홍보를 위한 리포스트 방식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인스타그램 리포스트 방법입니다.



▲ 01, 02에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Auto Repost'에서 리포스트를 업로드할 계정을 선택하고 ③People을 선택 ④검색란에 리포스트할 계정을 검색하고 ⑤에서 처럼 나타나면 선택해 줍니다.





▲People을 선택 등록하면 ①과 같이 선택한 계정이 등록되고 ②Speed는 무난하게 블라인드를 피하기 위해 Auto로 ③Remove after...은 지정시간 이후 리포스트를 중지할 때 시간이나 기간을 선택하시면 그 시간이 되면 등록한 리포스트 계정 정보가 삭제되어 리포스트가 정지 됩니다.

④상태는 '활성'으로 하셔야 리포스트 적용되며, ⑤저장을 누르시면 지정계정을 통한 자동 리포스트 기능이 정상 작동하게 됩니다.



ㅣ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도움되는 포스트


01.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4가지 관리 솔루션

02.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위한 팁 4가지 공개

03. 인스타그램 자동좋아요 설정 방법

04. 인스타그램 자동 댓글 프로그램

05. 인스타그램 팔로워늘리기 자동관리 프로그램

06. 인스타그램 언팔로우 설정 방법

07. 팔로워늘리기 위한 자동 다이렉트메시지

08. 인스타그램PC로 리포스트하는 방법




오늘은 그램블러 처럼 PC로 인스타그램 리포스트가 가능한 인스타웨이브의 리포스트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어렵지 않죠! 현재 무료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입 후 한번 씩 이용해 보시는것도 좋으실 꺼 같네요.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문의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