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영화 드라마 도서 리뷰

미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가문 과 인물 관계도

by 마케팅요리사 2013. 6. 14.
반응형

 

  ■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포스팅에 앞서....

 

오늘은 성인미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시즌1, 시즌2, 시즌3 포스팅에 앞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에 나오는 가문들의 위치와 '휘장' 가문에 속한 인물들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제가 짧은 시간에 '왕좌의 게임' 시즌1 부터 몇일전에 끝난 시즌3 을 보고서 아 이 방대한 스토리를 만약에 포스팅 한다면 자료 수집과 등장인물 관계도와 등장은 하지 않지만 거론된 각 인물들과의 관계까지 확인해야하는 작업을 거쳐야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까지 자세한 정보를 올리기에는 제 능력이 부족할꺼 같아 시즌4가 나오는 2014년 까지 '왕좌의 게임'을 몇차례 더 보고 하나씩 정리해서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은 '조지 R.R. 마틴'의 베스트셀러 '얼음과 불의 노래'를 원작으로 한 미국드라마 입니다.

 포스팅에 앞서 이 미드는 '성인미드'로 잔인한 장면과 야한 장면 이 많이 나오는 드라마로써 미성년자의 시청을 불허 하니 혹시나 관심이 있으신 미성년자 분들은 시즌4 도 아직 안나왔으니 성인이 되시면 한번에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원작소설 '얼음과 불의 노래'는 1부 '왕좌의 게임' 1,2권 / 2부 '왕들의 전쟁' 1,2권 / 3부 '성검의 폭풍' 1,2권 / 4부 '까마귀의 향연' 1,2권 으로 총 8권으로 되어 있습니다.

 

 ■ 성인미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등장 가문과 인물 관계도 

 

  '왕좌의 게임' 드라마 배경세계

 

 

7개의 국가와 하위 몇 개의 국가들로 이루어진 연맹 국가인 '칠 왕국'이 있는 가상세계 '웨스테로스 대륙'을 배경으로 '칠 왕국'의 통치권과 철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왕위 쟁탈을 둘러싼 전쟁과 욕망, 명예 그리고 사랑을 그린 판타지 드라마 입니다.

 

 '왕좌의 게임' 등장인물 

 

 

등장인물들의 소개는 드라마 감상 포스팅 때 시즌1,2,3 나누어서 해드리겠습니다.

여기서는 가문 소개만으로도 벅차네요...^^

 

 등장하는 '가문(HOUSE)' 문장(휘장)

 

왕좌의 게임에 나오는 왕들과 영주 가문은 대략 10개 정도 되고 그중에 다섯가문 정도가 주축을 이룹니다.

 

 

 등장하는 '가문(HOUSE)'들의 영토위치와 가계도(관계도)

 

 

 

 '바라테온 가문(House Baratheon)' - STORMLANDS 와 CROWNLANDS 지방 칠왕국 철왕좌가문

 

사진출처(스크린 http://www.chscreen.co.k)

 

 '바라테온' 가문은 정복자 '아에곤 타가리옌'의 사후, 왕의 이복형제라는 소문이 있던 타가리옌 왕의 장군 '오리스 바라테온'이 시조가됩니다.

'오리스'가 최후의 폭풍와이었던 폭군 '아질락'을 죽이고 그의 딸을 아내로 삼은 이후로 '바라테온' 가문의 혈통에는 영웅의 시대를 풍미했던 폭풍 왕들의 피가 흐른다고 합니다.

'로버트'는 반역을 일으켜 미친 왕 '에어리스' '타가리엔' 가문에게서 철왕좌를 빼앗고 비로소 '바라테온' 가문의 칠왕국 통치를 시작하는데 드라마가 시작 하고 7왕국 연합의 왕이 바로 '바라테온' 가문의 '로버트' 입니다.

 

 

 '스타크 가문(House Stark)' -  THE NORTH 북부지방 통솔가문

 

 

사진출처(스크린 http://www.chscreen.co.k)

 

'스타크' 가문의 뿌리는 약 10,000년 전 '웨스터로스'로 이주하여 대륙의 주인 이었던 '숲의 아들'과 평화의 맹약을 맺은 '최초의 인간' 가문으로 유서깊은 가문입니다.

'스타크' 가문은 아직까지 선조들이 믿던 옛 신들을 섬기며 이제 거의 사라져 가는 옛 신들의 상징인 '신수'를 '윈터펠'에 고이 모시고 있고, '스타크' 가문은 '타가리옌' 가문에 정복되기 전까지 북부의 왕으로 군림하며, 북부의 시조는 방벽을 세운 건축가 '브란'이라고 합니다. 

 

 

'라니스타 가문(House Lannister)' - WESTERLAND 지방 통솔가문

 

 

 '라니스터 가문'은 약 6,000년 전 '웨스터로스'를 침략하고 '캐스털리 락'에 정착한 안달 족 모험가들의 자손 입니다.

이 안달 족들은 영웅의 시대에 교활한 속임수로 '캐스털리 락'을 빼앗은 전설적인 인물 술책가 '랜'의 선조들이며 훗날 '락의 왕'의 딸들과 결혼을 하고 '라니스터 가문'은 '타가리옌' 가문이 용들을 데려와 대륙 전체를 점령하고 철왕좌의 이름으로 웨스터로스 서부를 장악하기 전까지 그 곳에 자신들의 왕국을 세우고 왕으로 군립 했습니다. 

 

 '툴리 가문(House Tully)' - RIVERLANDS 지방 통솔가문

 

사진출처(스크린 http://www.chscreen.co.k)

 '리버런'의 영주 가문으로 300년 전 영주였던 '에드민 툴리'는 원래 강철 군도와 강의 땅의 왕 '검은하렌'위하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하렌할'의 함락과 '하렌'의 죽음이 이어지자, '에드민 툴리'는 오랜 세월동안 이어져온 '강철 군도인'들의 폭정에 항거하여 일어썼고, '하렌'을 죽인 '아에곤'이 진군해 오자 '강의 땅' 전역을 바치며 무릎을 꿇었습니다.

'아에곤'은 이것에 대한 대가로 '툴리 가문'을 '강의 땅'의 '대영주'로 임명하게되고 흰피부와 적갈색 머리가 가문의 특징으로 '로버트'의 반란 당시 '스타크 가문', '아린 가문'과 혼인 동맹을 맺고 반란에 가담 하여 승리하게 됩니다. 

 

 

 '고대 타가리옌 왕가(House Targaryen)' - 대륙에서 쫏겨난 가문

 

 

 '타가리옌 왕가'는 고대 문명국 '발리리아'에서 왔으며, 대륙에서 용들을 데려와 협해에 있는 드래곤스톤 섬에 정착했습니다. 그 후 '발리리아의 멸망' 으로 알려진 의문의 재앙으로 선조들의 땅이 사라지고 대부분의 용들이 죽자 타가리예 가문은 '웨스터로스' 본토 침략을 시작 했습니다.

정복자 '아에곤'은 두 누이 '비세야'와 '라예니스'와 함께 세븐킹덤을 정복 하고, '킹스랜딩' 통치 이후로 '타가리예 가문'은 몇 세기에 걸쳐 그곳에서 살았으며 용의 피를 보존하기 위해 난매간 근친혼을 맺었습니다. 

 

 '아린 가문(House Arryn)' - THE VALE 지방 통솔가문

 

사진출처(스크린 http://www.chscreen.co.k)

 '아린 가문'은 베일에 거주하는 동쪽의 감시자 가문이며 '웨스터로스'에 최초로 상륙한 '안달족'들의 후예 입니다.

전해지는 얘기에 의하면 '아티스 아린'기사가 거대한 매를 타고 '최초의 사람들'과 싸워 베일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티렐 가문(House Tyrell)' - THE REACH 지방 통솔가문

 

 

 '티렐 가문'은 '리치 왕국'의 집사로 권좌에 오른 가문으로 '리치'의 왕들은 도르네 변경과 '블랙워터' 강에서 부터 '선센해변'에 이르는 비옥한 대지를 소유 했습니다.

 이 가문은 '최초의 인간'들의 '원예왕'인 '가스 그린핸드'와 모계 혈통으로 이어지는 후손임을 주장하는데 그가 바로 넝쿨과 꽃의 왕관을 쓰고 번성의 기초를 딱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가드너' 왕가의 마지막 왕인 '메른 9세'가 '불의 들판'에서 살해당하자 그의 집사였던 '하렌 티렐'이 정복자 '아에곤'에게 '하이가든'을 헌납하고 충성을 맹세했고, 이에 '아에곤'이 성채와 리치에 대한 소유권을 허락하게 되면서 '티렐 가문'은 시작됩니다.

 

 '그레이조이 가문(House Greyjoy)' - IRON ISLES 강철군도의 통솔가문

 

 

 '그레이조이 가문'은 영웅들의 시대의 그레이 왕 시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레이' 왕은 바다를 정복하고 인어를 아내로 삼았으며, '타가리옌 가문'의 정복전쟁 이후 '아에곤'은 '강철군도'의 백성들에게 자신들의 영주를 선택하도록 했고 '파이크'의 '빅콘 그레이조이'가 강철 군도의 영주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의 자손들이 그 곳을 근거지로 삼고 살았지만 '로버트' 왕 시절에 '발론 그레이조이'가 반란을 일으켜 첫째와 둘째 아들을 잃고 셋째 아들 '테온'은 '에다드 스타크'의 대자가 되는 수모를 겪습니다.

 

 

 이 외에도 영주 가문들이 몇개 더 있지만, 자세한 정보들을 수집하지 못해 다음기회에 자료 수집되는데로 추가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철왕좌'를 차지하기위한 왕을 자처한 다섯가문

 

 

왕을 자처한 5가문은 기존 왕가인 '바라테온 가문'에서 세명 '로버트' 왕의 아들 '조프리 바라테온',  로버트의 첫번째 동생 '스타니스 바라테' 과 두번째 동생 '렌리 바라테온' '스타크 가문'의 '롭 스타크', '타가리옌 가문'의 '대네리스 타가리옌' 이 여왕의 자리를 노리고 있습니다.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등장인물 전체 관계도

 

 

쭉 보시면 관계가 상당히 복잡하게 보이시지만 실제 미드를 보시면 대략적으로 어떤 관계인지 아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파트를 담당하는 그룹이 있는데, 그게 바로 '나이트워치' 라는 북부 얼음 장벽을 수비하며 왕국을 지키는 조직이 있습니다.

 

  ■ 성인미드 '왕좌의 게임' 가문과 인물 관계도 포스팅 후기

 

 

여기까지 작성을 하기는 했지만 정말 대작 미드 라는 생각, 소설도 읽어볼 생각인데, 다 읽고 나면 미드랑 틀린 점이 꾀 나올것으로 생각되어 지네요!

제가 미드를 다 보고 포스팅을 위해 자료를 수집하다보니 왕좌의 게임이 실제 게임으로도 있고 보드 게임으로도 나와 있었는데, 베스트 셀러는 베스트 셀러인거 같습니다.

원작 소설에 드라마에 게임에 보드게임등 다양하게 출시되는것을 보면요~! 2014년에 방영할 시즌 4가 벌써부터 기다려 지네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과 댓글 부탁드려요~추천과 댓글 쓰시는데 5초면 됩니다....^^

 

 다른 추천미드 포스팅 보러가기 

 

└ 성인미드 '워킹데드 시즌1' 에피소드 → 로가기


└ 성인미드 '워킹데드 시즌2' 에피소드 → 바로가기


└ 성인미드 '워킹데드 시즌3' 에피소드  바로가기


└ '왕좌의 게임' 가문 과 인물 관계도 →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