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육아 평생학습

아빠와 함께[줄넘기 통]줄넘기 보관함 만들기

by 마케팅요리사 2014. 3. 12.
반응형


제목 : 아빠와 함께[줄넘기 통]줄넘기 보관함 만들기

이번에 초등학교에 입학한 우리 큰 딸!

학교에서 줄넘기 보관함을 만들어오라고 했다네요.... 토요일날 만들어 주려고 했는데, 주말 가족과 한주 행사인 장보기를 끝내고 둘째 돌 준비로 사진관에 다녀오니 토요일 하루가 다 갔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일요일 낮에 만들기로 하고 '지유'에게는 어떻게 만들건지 생각해 보라고 숙제를 줬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우리 큰 공주님은 보석으로 이쁜 얼굴을 만들어 붙이겠다고 하면서 저와 함께 줄넘기 통 만들기를 시작 했습니다.
어찌나 정성을 다해 붙이는지 중간에 말을 걸기 힘들정도로 진지하게 보석을 붙이더군요...^^
그래서 완성한 '지유' 공주님의 하나뿐인 줄넘기 통을 공개 합니다....



 공주마마 줄넘기 보관함 만들기

 


드디어 우리 큰 공주님이 원하는 줄넘기 보관함[줄넘기 통] 만들기 순서

우선 재료를 준비 합니다.

- 재 료 


 - 재활용 플라스틱 피트병(쥬스병, 물병, 우유병....)

 - 시트지 (집에서 쓰다 남은 시트지이용)

 - 부직포 (가로 10Cm 세로 10Cm)

 - 큰딸아이가 모아놓은 다양한 보석

 - 레이스 리본 40Cm

 - 글루건(글루) or 본드(공작용)

 - 가위 or 커터기


 

오늘은 일요일 쥬스를 원샷하고 남은 쥬스 피트병을 준비하고 집에서 쓰다 남아 돌돌말아 놓은 시트지를 집사람이 배란다 어디선가 꺼내서 주더군요...

전 글루건을 콘센트에 꽂아 예열을 시켰고, 여기에 우리딸이 아끼는 보석통을 공개하면서 작업준비는 거의 끝났습니다.



그리고 줄넘기 보관함 만들기에 신이난 우리 따님도 준비끝....




1.  피트병을 줄넘기 넣고 빼기 적당한 높이로 잘라주고, 자른 부분을 반듯하게 다듬어 줍니다.

2.  씨트지를 피트병 높이보다 약 3~4Cm 더 넒게 자르고 피트병 둘레길이 보다 1Cm정도 길게 잘라 준비합니다.

3.  잘라놓은 피트병 둘레를 씨트지로 붙이면서 홈이 있는 부분은 무시하고 반듯하게 둘레를 붙여 줍니다.



4.  시트지를 붙이실때 '줄넘기 통' 안쪽까지 넘겨서 붙일 수 있게 여유를 두고 붙이셔야 피트병을 자른 날카로운 부분을 감싸줄 수 있습니다.(우리 아이가 다치면 안되니까요! ^^)




5. 글루건을 이용해 준비한 레이스리본을 우리지유가 원하는 위치에 이쁘게 붙였습니다.


6. 우리 딸이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보석을 붙일 수 있도록 글루를 찍어서 줬더니 잘 붙이더군요...^^


그렇게 자기가 원하는 위치에 보석을 붙여놓고 어찌나 좋아라 하는지...저도 절로 즐거워 졌습니다.




7. 보석을 붙이면서 한쪽면은 남자얼굴 한쪽면은 여자얼굴로 표현해서 붙이고 색깔이 다른 짧은 "레이스리본"으로 여자얼굴 면에 치마를 만들자고 해서 치마까지 입혔습니다.




8. 마무리로 바닥면에 부직포를 붙여 시트지가 떨어지는것을 방지하고 깔끔해 보이게 마무리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아빠와 함께 만든[줄넘기 통] 줄넘기 보관함"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후기 : 아빠와 함께[줄넘기 통]줄넘기 보관함 만들기

이렇게 만들고 나니 우리 "지유 공주"님 신나서 자기방책장에 딱 올려놓고 보면서 월요일날 학교에 가져갈 생각에 입이 귀에 걸리셨네요.


가끔은 아이들과 이런걸 같이 만들어주면 아이들 기분만 업되는게 아니고 제 기분도 업되는거 같아 기분이 좋아집니다.


다음에는 어떤 숙제를 저에게 가져올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