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제품 서비스 리뷰

옵티머스마하[LG-LU3000] 모델 분석(옵티머스 마하를 말하다.~)

by 마케팅요리사 2011. 1. 13.
반응형

# 옵티머스 마하 스팩 분석




 
LG-LU3000
형태 - 바
프로세서 - 모델칩  MDM6600
- 멀티미디어칩-Ti OMAP 3630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2.2(프로요)
메모리 - 메모리 : 8GB Nand/4GB SDRAM(user:250)+Micro SD 8GB 기본 제공
디스플레이 - 3.8인치 정전식 터치스크린
- WVGA (480 x 800)
입력방식 - 터치스크린
카메라 - 화소 : 500만화소
- 자동초점
- 플래시 : LED플래시
네트워크 - CDMA EV-DO Rev.A 1800Mhz
- Wi-Fi : 802.11b/g/n
- 블루투스 : 2.1 + EDR
배터리 사양 - 용량 : 착탈식 1500 mAh 배터리
특징 - GPS
색상 - 블랙, 화이트
크기 - 120(L) x 59.7(W) x 11.8(H) mm
무게 - 140 g

쇼핑용어
블루투스 근거리 무선 통신으로 컴퓨터, 타 휴대폰과 선 연결없이
자료를 전송하거나 무선 이어폰으로 통화, 음악듣기 등을 할 수 있는기능
WVGA 해상도가 480×800인 LCD를 말함
Wi-Fi 무선접속장치(AP)가 설치된 곳의 일정 거리 안에서 초고속 인터넷을 할 수 있는 근거리통신망(LAN)


기존 옵티머스 시리즈 중 최강스팩을 자랑하는 옵티머스 마하 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스마트폰계의 이슈가 되고 있는 듀얼 칩셋 스마트폰 이라는 점인데, 통신과 멀티미디어를 담당하는 침셋과 어플구동용 침셋이 분리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많은 유저들이 탐을 내고 있는 실정이네요~!

스마트폰 제작사들이 너도나도 듀얼칩셋을 만들어 신제품을 출시하는데는 나름 이유가 있는데 그 첫번째 이유는 빠른 반응속도가 아닐까요!


# 듀얼칩셋 속도 비교





위 동영상은 듀얼칩셋의 웹서핑 속도를 비교하기 위한 영상으로 출처는 네이버붐 입니다.
영상 왼쪽부터 옵티머스 마하, 베가X , 갤럭시U 순이고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웹서핑 속도에서 마하가 탁월하다는 것을 아실수 있습니다.


#  [LG-LU3000] 전체 외부 디자인





동영상 자료출처 : [세티즌]

마하의 디자인은 바 형태의 깔끔하면서도 세로무늬를 넣어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가지를 출시 했는데요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이 세로줄무늬때문이라도 블랙에 한표 던집니다.^^

엘지 옵티머스 모델들이 그렇듯이 후면부에 전체 탈착식의 배터리 커버가 있고 전면 하단에는 터치식이 아닌 버튼식 메인 조작버튼이 있습니다. 터치가 조금은 불편하신 분들에게 딱 인거 같네요~!

후면부 상단에는 LED플레시가 내장되어있는 500만화소 폰 카메라가있고 하단에는 고급스러은 LG로고도 밖혀 있습니다.

옆면에서 뒷면으로 꺾이는 부분에 각도를 줘서 그립감을 살렸으며, 140g의 적당한 무게감이 그립감에 +점수를 주고 싶네요...






# LG-LU3000 마하 요금제





일단 현재까지 살펴본 바로는 합격점을 주고 싶습니다.
그렇지만 문제는 요금제부담없이 쓸 수 있느냔데요...
마하의 출고가는 899,800원 으로 고가의 스마트폰입니다.
이정도 출고가라면 아시다시피 S사나 A사의 최고 상품 OOOS 와 OOO4 의 가격과 비슷합니다.
그런데도 LG전자에서 출시하고 LGU+에서 개통하는 조건으로 OZ스마트 55 요금제를 이용하면 무료가 된다고 하네요...
참 매력적인건 사실입니다....개인적으로 통신사가 맘에 안들어서 그렇지....^^

▣ LG 옵티머스마하 요금제 참고 자료(OZ 스마트 요금제 정보)



이미지 출처 : LGU+ (http://mobile.uplus.co.kr/)


# 내가 본 LG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마하 듀얼칩셋 채용으로 훨씬더 강력해진 건 사실입니다.
삼성갤럭시S2 가 올 2월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 콩그레스 2011(MWC 2011)에서 공개한다고 밝힌 (엮인글)상황에서 애플에서도 아이폰5가 2~3월이면 출시한다고 하지만 아직 나오지도 않은 두제품보다 듀얼칩셋을 먼저 출시한 LG에게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그런데, 어제 뉴스에서 옵티머스 마하 버그에 관한 기사 를 읽고 조금은 성급한 출시였구나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마하 배터리를 분리후 탑재할 경우 일부 제품에서 데이터 초기화 현상이 발생, 일부는 미개통 상태로 전환돼 통화불가 현상도 발생 한다고 그러네요...
그래서 LG전자에서는 마하 생산을 임시 중단한 상태고 오는 15일 업그레이드 된 모델을 출고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관련기사(http://news.etomato.com/news/industry/electronic/etomato_news_read.asp?no=133123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어떤 제조사의 제품이 제 시선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