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ssue/스포츠&연예

월드컵 플레이오프 멕시코VS뉴질랜드, 요르단VS우루과이 경기결과

by 마케팅요리사 2013. 11. 14.
반응형


월드컵 플레이오프멕시코VS뉴질랜드 / 요르단VS우루과이 월드컵 플레이오프 경기결과

11월 14일 새벽(한국시간) 북중미의 강호 피파랭킹 24위 '멕시코'가 오세아니아 예선 1위 '뉴질랜드'와의 브라질 월드컵 대륙간 플레이오프 1차전 경기가 '멕시코 시티'의 '에스타디오 아즈테카'에서 펼쳐졌습니다.
이날 경기결과 멕시코는 뉴질랜드를  5:1로 가볍게 물리치고 브라질 월드컵 본선에 한발짝 다가 섰으며, 월드컵 지역예선 4위의 부진한 성적의 아픔을 씻어 냈습니다.
한편 같은날 요르단 암만에서 벌어진 요르단과 피파랭킹 6위 우루과이와의 경기에서는 우루과이가 요르단을 5:0으로 완파하며 브라질 월드컵 본선에 다가섰습니다.
 ● 멕시코 VS 뉴질랜드 경기

우리나라 시간으로 14일 새벽 멕시코시티 '에스타디오 아즈테카'에서 열린 브라질 월드컵 대륙간 플레이오프 1차전 멕시코 VS 뉴질랜드 경기에서 5:1로 승리를 차지했습니다.

(이미지:FIFA.COM)

(이미지:FIFA.COM)



북중미 예선에서 코스타리카와 온두라스에 밀려 4위를 차지한 멕시코가 구겨진 자존심을 회복하고 월드컵 본선진출을 위해 모든 자원을 총 동원해 앞승을 거두벼 월드컵 본선행에 청신가 켜졌습니다.
멕시코는 경기 초반부터 뉴질랜드를 몰아붙였고 뉴질랜드는 결국 전반 32분 '파울 아길라'(클럽 아메리카)에게 선제골을 내어주며 전반을 멕시코에게 끌려가는 분위기 였습니다.
선제골을 내준뒤 8분후 전반40분에 '라울 히메네스'(클럽 아메리카)선수가 추가골을 성공 시키며 전반을 2:0으로 마쳤습니다.
후반들어 멕시코는 한층 여유있는 모습으로 경기에 임했고 후반 3분 '오리베 페락타'(클럽 산토스 라구나)의 슬라이딩 슛이 성공하며 3:0을 만들었고 35분에도 '페랄타'선수에게 헤딩슛을 내주며 4:0으로 끌려가며 경기는 끝이 나는듯 했습니다.
멕시코의 공격은 거기서 끝이 아니였고 페랄타의 헤딩슛의 여운이 가시기도전 후반 39분 '라파엘 마르케스'(클럽 레온)의 골가지 더해지며 5:0이 되었습니다.
뉴질랜드는 다섯골 실점에 자극을 받았는지 후반 40분 '크리스 제임스' 선수의 만회골로 0패를 면한것으로 만족 해야 했습니다.

(이미지:FIFA.COM)


이로써 멕시코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본선행 티켓을 향한 플레이오프 2차전 뉴질랜드 원정길에 조금은 여유가 생겼습니다.
다혈질 감독으로 알려진 멕시코의 '미구엘 헤레라(Miguel HERRERA)' 감독은 해외파가 없는 순수 자국리그에서 활약하는 선수들로만 대표팀을 구성했으며, 멕시코 대표팀은 이로써 월드컵 지역예선 4위의 치욕을 조금이나마 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지:FIFA.COM)


 ● 요르단 VS 우루과이 경기

우리나라 시간으로 14일 새벽 '요그단 암만'에서 벌어진 2014 브라질 월드컵 대륙간 플레이오프 1차전 요르단VS우루과이 경기에서는 모두의 예상대로 '우루과이'가 승리하며 월드컵 본선에 한발 다가섰습니다.

FIFA 랭킹6위 이며 지난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준결승까지 올라가 4위를 차지했던 '우루과이'가 브라질 월드컵 남미지역예선에서 5위에 그치며 본선행 직행티켓을 따내지 못하고 대륙간 플레이오프 를 통해 본선티켓경쟁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미지:FIFA.COM)


우루과이는 1차전 원정경기에서 요르단을 5:0으로 대파하며 홈경기의 여유를 갖게 되었고 2차전에서 4점차 이상으로 패하지 않으면 브라질 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유리한 고지를 차지했습니다.
요르단은 전반 20분까지 우루과이를 상대로 큰 실 수 없이 잘 막아내며 균형을 유지했지만 우루과이의 공격진을 상대하기에는 부족했습니다.
전반 22분 '막시밀라노 페레이라(SL 벤피카)'의 선제골로 우루과이는 공격의 포문을 연데 이어 전반 42분 '크리스티안 스투아니(RCD 에스파뇰)'선수의 추가골로 2:0으로 앞선가운데 전반을 마쳤습니다.



이어진 후반에도 우루과이의 공세는 계속되었고 후반 24분 '니콜라스 로데이로(보타포고)', 후반 33분 '크리스티안 로드리게스(아틀렌티 코마드리드),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에디손 카바니(파리 생제르맹)'의 골까지 총 다섯골을 몰아넣으며 요르단을 5:0으로 완파하며, 1차전 승리의 기뿜을 누렸습니다.




멕시코VS뉴질랜드 / 요르단VS우루과이 경기결과 포스팅 후기

2014 브라질 월드컵 대륙간 플레이오프 경기의 막이 올랐고 우리나라 시간으로 16일 새벽에는 유럽지역 플레이오프 1차전도 벌어질 예정입니다. 이번 브라질 월드컵 유럽 플레이 오프 경기는 그 어느때보다 빅게임이 많고 아타까운 경기가 될 수도 있겠네요!

먼저 '호날두'의 나라 '포루투갈'과 '즐라탄'의 나라 스웨덴의 맞대결 이 두 나라를 비교하면 상대전적만을 놓고 비교하면 '포루투갈'은 유독 '스웨덴'에게는 약한 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대전적에서도 6승 6무3패로 열세에 놓여 있습니다.
그리고 유럽플레이오프 경기를 펼칠 팀들은 프랑스VS우크라이나, 그리스VS루마니아, 아이슬란드VS크로아티아의 경기가 있을 예정입니다.
앞선 경기에서 멕시코와 우루과이의 승리를 예상했지만 이렇게 큰 점수차이가 날꺼란 생각은 해본적이 없었는데 아무튼 두 나라는 1차전 승리로 본선행에 유리한 입장이 되었습니다.
과연 유럽 플레이오프에서는 어떤 결과가 나타날지 밤샘을 하더라도 호날두와 즐라탄의 경기는 꼭 지켜봐야 겠습니다. ^^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시고 이웃추가는 매너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