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 비즈니스/소셜미디어 마케팅

인스타그램 좋아요 늘리기 팁

by 마케팅요리사 2018. 1. 25.
반응형




 

최근들어 가장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SNS'인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를 통틀어 6억명이 넘는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도 쉽게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단순한 개인의 일상을 보여주기 위해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분들이 대다수이지만, 자신만의 상품을 광고 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에 시간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유저의 수가 많은 만큼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목적은 다양하리라 생각됩니다.


인스타그램의 성장과 더불어, 그 안에 있는 계정의 가치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영향력을 발휘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수 많은 인스타 유저들이 '좋아요 늘리기, 팔로워 늘리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인스타 좋아요 늘리기,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를 위한 TIP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전반적인 소통으로 '댓글, 선팔, 좋아요' 활동을 열심히 하기


당연한 이야기지만, '소통'하는 행위를 한다는 것은 '열심히'한다는 것을 가정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선팔'을 신청하며 '댓글'을 쓰는 활동을 통해 자신에 대해 알리면서 '좋아요'와 '팔로워'를 증가시키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평범한 방법입니다만, 한 개인이 인스타그램에 24시간 접속해 있을 수는 없기 때문에, '좋아요'나 '팔로워'를 얻는데에는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해시태그는 최대인 30개 사용하기



인스타그램 '좋아요'를 늘리기 위한 방법 중 가장 수월한 방법은 '해시태그'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입니다.


게시물을 올릴 때, 많이 사용되는 태그들을 글 내용에 추가 함으로써 같은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자연스레 컨텐츠를 접하게 되므로 위에서 제시한 방법보다는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기 해시태그의 게시물은 3천개 이상나 되고, 몇분 동안에도 수 백개나 업데이트 된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이 것 역시 '인기게시물'에 올라가는 것이 아닌 이상, 얼마지나지 않아 자신이 쓴 내용이 저 밖으로 밀려나기 때문에 큰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귀여운 강아지의 사진을 게재하기


귀여운 동물들을 좋아하는 것처럼 보인다면, 당신을 더 멋지고 인간성이 있어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강아지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4. 해가 떠 있는 낮 시간에 자연광 아래에서 사진 찍기


자연광 아래서 나오는 사진은 사람을 활기차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화려하게 보이게 합니다. 만약 사진이 밝게 찍히지 않았다면 어플로 수정하여 밝게 보이게 하면 됩니다.






5. 대칭을 이루고 있는 '풍경, 거리, 벽, 문' 등의 사진 올리기







6. 자신만이 찍힌 사진이나 사람이 적게 찍힌 사진을 게제 할 것


이때는 사진에 갈끔한 느낌을 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만약, 혼자 사진찍기 어렵다면 삼각대를 활용해 보세요. 






7. 사진 수정은 인스타그램 사용보다는 전문 어플을 사용하기


인스타그램에도 사진수정 기능이 있지만, 더 좋은 품질의 사진을 만들기 위해서 전문 어플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VSCO Cam, Camera360, Snapseed'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