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생활 정보

카드포인트 현금으로 돌려 받는 방법 누구나 카드만 있으면 받을 수 있는 돈

by 마케팅요리사 2022. 6. 8.
반응형

카드포인트 현금으로 받는 방법

우리가 카드를 쓰면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카드를 사용하면 현금처럼 쌓이는 포인트가 얼만지 몰라 못 찾아가는 돈이 1년에 무려 3.000억 가량 된다고 하는데, 이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있어 안 찾아가면 카드사에 귀속되고 마는 돈입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돈이 사라지고 있으니 안타가울 뿐입니다.

지금부터 이 포인트를 어디서 확인하고 어떻게 찾아야하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를 사용만하고 포인트를 쓰지 않으셨던 분이라면 몇만 원에서 몇 십만 원까지 쌓여있을 텐데요 이렇게 많이 있는 줄 모르고 지나쳤다니 아까울 따름입니다.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꼭 찾아야겠죠!

 

 

 

카드포인트 현금으로 받는 방법 

 

 


PC와 스마트폰 편한 방법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PC를 이용해 조회하고 찾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사이트에 접속해 '포인트통합조회'를 검색해 주면 아래와 같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이라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이 사이트는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안심하고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에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라는 메뉴 박스가 보이는데 이 걸 클릭합니다.

 

 

 

그러면 로그인 화면이 뜨고 보안 프로그램 설치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조회가 안될 테니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보안 프로그램 설치까지 끝나면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오는데 이미 회원으로 가입되어있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되지만 회원가입이 안 돼있다면 그냥 비회원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조회가 가능하니 편하신대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비회원의 경우 조회시마다 인증을 진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 비회원으로 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인트 조회를 위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를 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전체 동의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다음 본인확인 수단에서 편하게 인증할 수 있는 방식을 선택합니다.
저는 '휴대전화인증'으로 본인 확인을 진행하겠습니다.

 

 

 

 

 

 

 

'본인인증'이 완료 되고 나면 '카드 포인트 조회•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을 위한 위임 동의 화면이 뜨고 위임 받는자와 위임자 정보를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와 카드포인트 계좌입금/기부 신청 화면에서 본인이 하려는 업무를 진행합니다.
저는 우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통해 소유한 카드의 적립 포인트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사의 잔여포인트가 현대카드 52,062포인트, 국민카드 160포인트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출금이 될지 모르지만 아래 '포인트 계좌입금/기부하기'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카드사마다 현금 전환이 되는 포인트가 있고 그렇지 않은 포인트가 있는거 같습니다.
국민카드의 160포인트는 입금전환이 되는데 52,062포인트나 있는 현대카드는 입금할 수 있는 포인트가 없다고 나오네요.


 

 

 

 

 

 

 


현금 전환 가능한 포인트 '전부입금'을 클릭하고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클릭합니다.

 

 

 

 

 

 

 




'계좌확인 서비스'를 거치고 확인을 클릭하면 입금이 되는데, 제 경우는 비용이 작아서 그런지 아니면 전산 에러인지 모르겠지만 '계좌번호' 인증이 안되어 다음으로 넘어가지 못했습니다. 3개의 은행계좌를 입력했지만 다 안 맞는다고 그러니 포기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지 답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현대카드 포인트의 경우 확인 해 보고 내용 추가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