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 비즈니스/소셜미디어 마케팅

텀블러(Tumblr) - 텀블러란?

by 마케팅요리사 2018. 1. 22.
반응형



아래의 귀여운 로고들을 좀 보실래요?





반가운 로고들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많이 쓰이는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등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플랫폼을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라고 합니다.


하지만, 외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유독 한국에서만 잠잠한 SNS가 있습니다.


그게 무엇인지 아시나요?

















 저는 지금, 새로운 SNS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래 t 마크가 보이시죠?



이 마크는 바로 텀블러(Tumblr)른 나타냅니다.








1. 텀블러란?


우선 텀블러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텀블러는 소리, 문자, 그림, 링크, 영상, 인용 등을 포스팅할 수 있게 해주는 통합 마이크로 블로그 Flatform 입니다. 여기서 마이크로는 'Simple' 과 유사한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단순함이야말로 바로 텀블러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텀블러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팔로우와 좋아요 기능이 있습니다. 대다수 사람들은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섞어 놓은 것 같다고 합니다.






2. 텀블러의 특징은?


사람들은 왜 굳이 텀블러를 사용하려는 걸까요? 그것은 바로 텀블러 서용이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텀블러의 가장 큰 장점인 단순함 덕분에, 전세계의 사람들은 재미있고 아름다운 사진들을 매우 쉽게 포스팅하고 마이크로블로깅 합니다. 텀블러에 올릴 수 있는 사진은 매우 다양합니다. 또한, 흔히 '짤방' 이라고 부르는 사진들도 정말 많습니다. 그렇게 텀블러안의 사진들을 감상하고 자신의 블로그를 꾸미다 보면, 정말 시간이 금방 지나갑니다. 


아주아주 재미있는 앱이 텀블러 인 것 같습니다.






3. 텀블러가 유명하지 않은 이유?


제가 텀블러에 대한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텀블러가 너무나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재미있는 일은 여럿이서 함께 할 때 더 즐길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텀블러에 더 많은 한국 유저가 생겨서, 함께 즐겼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한국에서 텀블러기 유명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장 큰 한 가지 이유는 바로 . . .


한글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ㅠ ㅠ





언어의 장벽은 아주 높은 것 같습니다. 텀블러의 Base Language 는 영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텀블러를 사용하다가 그만두고 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계속 텀블러를 사용하더라도 단순한 이미지 수집용으로만 사용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멋지죠? 더욱 더 멋지고 아름다운 사진을 텀블러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4. 요약


텀블러를 운영하며 알게된 여러 Tip과 정보들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나누기 위해 이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이 블로그를 통해 많은 분들이 텀블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사용하는 즐거움을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