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아재의 상상놀이터

 

  ■ 한국 이란 2014 브라질 월드컵 본선진출 확정

2012014년 브라질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마지막 경기 한국 vs 이란 전이 0 : 1 로 이란이 승리를 하며 막을 내렸습니다.

동시간대 최대 시청률을 올리며 국민적 관심을 보였던 대 이란전을 보며 아쉬운점이 몇가지 있었지만 그 보다 더 가슴아픈건 이란 대표팀과 감독의 승리 후 행동이 국민의 한 사람으로써 슬펐습니다.

한국 축구 대표팀 선수 개개인의 기량이 뛰어난건 모두가 알고 있지만 조직력과 골결정력 수비불안 등은 아직도 축구 대표팀이 풀어야 할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

 

  '이란' 승리 A조 1위로 본선진출 확정

 

 

 

 

 

 

 

이란은 어제 한국과의 마지막 최종예선전에서 승리하며, 5승 1무 2 패 승점 16점으로 조 1위를 차지하고 브라질 월드컵 본선에 합류 했습니다.

한국 4승 2무 2패 승점 14점

우즈베키스탄 4승 2무 2패 승점 14점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은 승점이 14점으로 동률 이지만 골 득실에서  한국이 +13 , 우즈베키스탄이 +11 으로 골득실에서 앞선 한국이 조 2위로 월드컵 본선진출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시아 최초 월드컵 연속 8회 진출의 대기록과 세계 6번째의 연속 진출 기록에 대한 기쁨 보다는 운좋게 올라간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앞으로 1년 정도 남은 월드컵 본선 무대까지 한국 대표팀이 넘어야 할 산이 얼마나 되려나 혼자 생각해 봅니다.

 

 한국 VS 이란전 갤러리 

 

 

 

 

 

어제 이란전 경기에서 전반전과 후반 초반까지는 거의 한국이 이기는것 같은 모양세 였지만 후반 14분 수비수 실수로 이란의 '레자 구차네자드' 선수에게 골을 내 주며, 승리의 기울추가 떨어졌습니다.

경기가 후반 중반을 넘어가며, 골기회가 만들어 졌지만 번번히 골대쪽을 벗어났고 결국 종료 휘슬이 울리며, 한국은 이란에 패배했습니다.

경기가 끝났지만 한국은 월드컵 진출을 안심할 수 없었습니다.

우즈베키스탄이 카타르를 상대로 대량득점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만약 2골을 더 우즈베키스탄이 넣서 7대1로 이기면 우리나라는 8회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이 좌절될 수도 있었기 때문 입니다.

 

  ■ 한국 이란 2014 브라질월드컵 본선지출 확정 포스팅 후기

월드컵 본선진출은 확정되었고 최강희 감독도 본인이 언급했던 최종예선까지의 대표팀 감독을 수락한 상태에서 이제 사임을 앞두고 있고 앞으로 한국 축구 대표팀 새 사령탑을 누가 맡을지...홍명보 전 올림픽 대표팀 감독이 유력하다고 하지만 아직 확정된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현재 대표팀의 과제를 얼마나 빨리 풀어낼지 국민의 한사람으로써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면 우리나라의 숙적 일본은 문안하게 월드컵 본선무대에 호주와 함께 안착을 했습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동안 부족안 부분을 보안하고 손발을 맞춘다면 올림픽 대표팀의 동메달 신화도 이룰 수 있을지 않을까 생각 해 봅니다.

(사진출처 : FIFA.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