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아재의 상상놀이터


 ● 가르치고싶은 엄마 놀고싶은아이 첫번째 이야기

 

 

쉽게 지루해하고 반복을 못하는 아이.....

오은영 박사님의 책을 읽다가 생각나는 부분들을 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 얼마전 하루에 한개 어플 또는 e-book 을 무료로 배포하는 app에서 무료로 다운받은 e-book '오은영' 박사가 저술한 [가르치고싶은 엄마 놀고싶은 아이]라는 책을 다운받아 보고 있습니다.

 

 항상 책은 종이로만 봐야한다는 생각을 버린지 오래였지만 이런책은 지류로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한번 본다고 머리속에 남아 있으면 좋으련만 육아에 관해 좋은 이야기와 배워야할 것들이 참 많다는 생각이 드니 절대 휴대폰에서 지울 수가 없겠네요!


오늘은 그중에 두번째 중심내용인 초등학생들의 공부에 대한 내용중에 한가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저희 큰애가 내년에 초등학교를 들어가기 때문에 더욱 집중해서 보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고 이렇게 해야하는데 하는 내용들이 많이 조금씩 정리를 해보려는 의도에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쉽게 지루해하고 반복을 못해요.

지루한것을 견뎌내는 것도 주의력에서 무척 중요하다고 오은영 박사는 말합니다.
학습이라는것은 꾸준한 반복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통해 단단해지고 실력이 향상되기 때문에 복습으로 이어지는 반복 학습에 금방 지루해 하는 아이들은 머리가 좋아도 초, 중학교를 넘어 고등학교에 들어가게되면 적응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초등하교 저학년 때 부터 적응을 시켜야 합니다.



엄마들의 공부생각과 아이들의 속사정이 다르기 때문에 아이들을 부모 마음대로 가르치기 힘들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하게되는데요...
이런아이들의 공부진행은 상급 학교로 올라갈수록 반복 학습을 하지 않으면 공부에 커다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꾸준한 반복을 통해 개념이 다져지고 실력이 쌓인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쉽게 지루해 하고 반복학습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은 운동을 통해 힘들고 짜증나는 것을 견뎌내는 훈련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운동이라는 것은 일정한 기술을 배우기 위해 똑같은 행동을 여러번 반복하면서 자신이 노련해지는것을 느낄 수있기 때문에 아이에게 이러한 성취감을 자주 느끼게 할 수 있고, 부모가 아이에게 "너 정말 지난번보다 많이 잘하는 구나!"하는 칭찬의 말도 자주 해야 합니다.



피아노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반복을 통해 피아노 실력이 늘어나는 성취감을 느끼게 되고 그럴때 부모의 칭찬이 아이에게 성취감을 줍니다.
"잘했어. 정말 잘 해냈어!" 부모는 이런 칭찬의 말을 아이에게 많이 해주고 아이게 해낼 수 있을때까지 인내심을 길러야 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가장좋은 교육은 사랑에서 나옵니다.




 

정말 아이에게 잘못하고 있는게 많은 부모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책이라 저처럼 어린 아이들이 있는 부모님들이라면 한번 쯤 읽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에도 기억에 남는 구절이 있으면 두번째 이야기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꾸준히 읽고 실천해야 겠습니다....^^

↓↓↓↓↓ 탭플라자 인기포스팅 보러가기 ↓↓↓↓↓


Tab'S 축구이야기 보러가기


↓↓↓↓↓'탭플라자'의 월드컵 관련 최신 포스팅↓↓↓↓↓

└ 브라질월드컵 출전국가 상세보기 보러가기

└ 브라질월드컵 조 주첨방식 및 일정 보러가기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시고 이웃추가는 매너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