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아재의 상상놀이터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북으로 마케팅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페이스북마케팅은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도 얼마든지 글을 빠르게 확산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을을 잘 활용한다면 진행하고자 하는 이벤트, 원하는 이미지나 내용을 전파시키는데에 효과적인 수단이 될 것입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운영 팁


1. 링크주소는 짧게 줄이기


페이스북을 이용하다 보면, 업로드하려는 게시글에 링크를 삽입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삽입하는 링크의 길이가 클릭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됩니다. 링크 주소는 긴 것에 비해 짧은 것이 훨씬 더 클릭수를 올려줍니다. 따라서, 컨텐츠에 링크를 삽입해야 한다면 주소의 길이를 줄여서 넣어주도록 합시다.




긴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은 'https://goo.gl/' 로 들어가서 빈 칸에 원본 링크를 넣고 shorten url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http://goo.gl/' 화면]


이와 같이, 많은 클릭을 원하신다면, 긴 주소의 길이를 변환 후 링크를 걸어주시기를 추천합니다.




2. 글의 확산을 위한 해시 태그를 삽입



SNS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해시태그의 역할에 대해 잘 알고 계실겁니다. 해시태그는 최초로 트위터에서 만들어진 기능입니다. '# 단어' 의 형태를 통해 글 작성 이후 이것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단어의 내용들을 모두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페이스북에서도 역시, '# 단어' 형태의 글을 삽입하여 원하는 정보를 모아 편리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검색을 하면, 나와 관련 이 높거나 연관성이 있는 친구, 팔로우된 사람등의 포스트를 포함해서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어떠한 특정 검색에 대해 총체적인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를 잘만 이용하면, 더 효율적인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글을 확산시키기 위한 그룹 이용

페이스북에 그룹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들을 상황에 따라서 여러 그룹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친한 친구 그룹, 나의 제품을 선호하는 그룹, 거래처 그룹'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또, 각종 전문 정보 및 선호하는 주제에 대해 그룹을 만들어 서로 다른 정보를 교환 할 수 있습니다. 개인 계정에서, 또는 페이지에서 작성한 컨텐츠를 그룹 멤버들과 공유한다면 한꺼번에 모든 멤버들과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 빠른 속도로 글이 확산될 수 있습니다. 


그룹에 글을 확산시키는 것은 심플합니다. 개인 계정이 혹은 운영하는 페이지 어디서나 작성한 글에서 공유하기를 누릅니다. 그 다음, '그룹에서 공유'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내가 가입한 그룹의 리스트가 나타나면 원하는 그룹을 선택 후 공유하기를 하면 완료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해당 컨텐츠 및 페이지의 주제에 맞는 그룹에 가입한 다음에 컨텐츠를 공유한다면 더욱 많은 곳에 많은 글이 확산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효과적인 페이스북 운영팁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에 뵙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