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아재의 상상놀이터



요즘 아이폰5 출시를 앞두고 뉴스나 인터넷등 각종 매체에 추측성 보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것이 6월 출시설 인데요, 아마도 애플사가 항상 신제품을 6월에 내놨다는 관례에서 나온 것에서 비롯되지 않았나 합니다.
 그렇지만 이 추측이 사실일 가능성이 크다는건 전문가들의 확신에서 알수 있고 애플의 신제품 출시가 거의 틀린적이 없다는 점에서도 확신을 주고 있습니다.

  # '아이폰5' 6월 출시?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이 올해 6월경 미국에서 출시되는 아이폰5를 국내에 출시할 가능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SK텔레콤은 그동안 아이폰 출시와 관련해 "AS 문제만 해결된다면 국내 출시도 검토할 수 있다"는 입장을 견지해왔다. 실제로도 SK텔레콤과 애플은 아이폰 출시를 위해 수차례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1020802010431742002>

 
아이폰5의 출시에 대한 루머는 작년(2010년) 부터 꾸준히 나왔던 말이기 때문에 정확히 '언제 출시를 할것이다.' 라는 애플사의 공식 입장이 없기 때문에 며느리도 모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문가들은 6월일 것으로 확신한다는 언론보도가 꽤 많이 보입니다.

  # '아이폰5' 예상 디자인
예상 디자인으로 만 본 아이포5
 
 
 

 
<출처:9to5.com>
블로거들 사이에서 올 여름 출시될 아이폰5의 디자인으로 추정되는 사진 한장이 화제라고 합니다.
현재까지 애플에서 공식적인 발표는 없지만 해외 블로거들을 중심으로 아이폰5 예상 모습이라고 해서 퍼지고 있습니다.
 <출처:유튜브>
아이폰4와 아이폰5 를 분해 비교해서 어떻게 달라졌는지 보여주는 동영상이라고 해서 올려봅니다.
믿을 수 있는건지는 저도 모릅니다.^^

  # '아이폰5' 스펙 어떻게 달라지나!

 
아이폰4후속이라고 하지만 사실은 아이폰프로라고 해서 인터넷에 떠도는 이미지↑ 입니다.
 컴퓨터월드의 애플 홀릭 블로그에는 애플의 부품공급업체에 대한 디지타임즈의 보도가 실렸습니다. 애플의 공급라인에서 나온 가십에 따르면 '팍스콘 일렉트로닉스', '폭스링크', '골드써킷 일렉트로닉스, '에피스타'등이 아이폰5의 부품 공급업체로 지정된 것으로 알려졌네요.
애플은 HDI보드의 물량 부족으로 최근 GCE를 공급업체로 새로 추가 했지만 기존의 '컴펙 매뉴팩처링'과 '유니마이크폰 테크놀로지'와의 관계도 유지될 것으로 아려졌고, '폭스링크'는 아이폰5의 이어폰 잭 소켓을 생산할 예정 입니다.
또 최그네는 다른 부품 생산업체 '킨서스 인터케넥트 테크놀로지'가 아이폰5의 새 퀄컴 베이스밴드 칩에 실리콘을 공급하는 것으로 아려졌으며, 새 퀄컴 칩은 CDMA/GSM 결합 칩으로 이는 버라이즌 아이폰 유저가 GSM 네트워크를 쓰느 유럽 지역을 여행할 때도 아이폰5를 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 속도 얼마나 빨라질까?
아이폰5는 또한 애플의 ARM의 코텍스 A9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새 'A5 CPU'를 탑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지원으로 기기 구동 속도는 한층 향상될 전망입니다.

애플이 새로운 듀얼코어 SGX543 그래픽 코어를 채택할 것이라는 추측에도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이같은 기대 스펙은 아이폰5에 1080pix해상도의 비디오 촬영과 HDMI 하이 퀄리티의 영상 재생을 지원합니다.

아이폰5는 iOS 4.3 베타2버전 내에서 미디어 스트림으로 불리는 새 iOS의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디어 스트림은 소셜네트워킹 서비스의 일환으로 아이포토 내에서 다른 사람들의 아이포토 콜렉션을 구독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포토 갤러리의 발전된 형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아이폰5의 추가기능 살펴보자!

애플의 새 모바일 커머스 매니저인 벤자민 버지어는 스타벅스, 페이팔 등에서 NFC(근거리무선통신)분야의 경험이 풍부해 스마트폰이 지갑을 대신하는 혁신을 실현하겠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더 향상된 비디오 및 이미지 캡쳐, 플래시, 외부안테나 디자인의 개선등이 다음세대 애플 스마트폰에서 가능할 것으로 전망 되고, 3D 게임도 지원할 수 있다는 전망도 보이고 있습니다.

PC월드는 이들 기능을 종합해 봤을때 아이폰5가 휴대전화 기능을 넘어 나침반, 지도, 메일함, 소셜 네트워크, 게임기, 인터넷 기기, 앱 실행기, 비디오 및 스틸카메라, 지갑, 비행기 탑승권에 자동차 열쇠까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했습니다.
<출처:헤럴드경제-뉴스>

 
아이폰5가 쿼티자판을 달고 나올 수 도 있다고 하는데 신빙성은 떨어집니다.

 경쟁 업체인 삼성전자의 듀얼코어 스마트폰 '세느' 제품 관련 포스팅 보러가기 http://tabplaza.tistory.com/trackback/3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