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ssue/스포츠&연예

대한민국vs브라질 평가전[중계방송] 선발 예상라인업

by 마케팅요리사 2013. 10. 10.
반응형


 ● 대한민국vs브라질 평가전[중계방송] 선발 예상라인업


2013년 10월 12일 토요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질 대한민국 vs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은 MBC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 되며, 이번 평가전을 앞두고 양팀의 정보를 취합해서 제 나름 선발 브라질 평가전 선발 라인업을 꾸며 봤습니다.




양팀 선발 라인업에 앞서 두 팀간의 비교분석을 해 보겠습니다.


대한민국 

FIFA 랭킹 : 58위

월드컵 진출 : 총 9회 진출(2014년 브라질 월드컵 포함)

월드컵 최고 성적 : 4강진출 2002년(한/일 월드컵)


브라질

FIFA 랭킹 : 8위

월드컵 진출 : 총 20회 진출(전 대회 모두 진출)

월드컵 최고 성적 : 우승 5회(1958년, 1962년, 1970년, 1994년, 2002년)


상대전적 : 4전 1승 3패 (한국 1승 3패), (브라질 3승 1패)



우리나라 국가대표로 착출된 선수중에 K리그 선수들은 주중 경기를 마치고 대표팀에 합류를 함으로써 체력적인 면에서 많은 부담을 갖고있을것으로 생각되어 일찍 소집된 해외파를 중심으로 선발 라인업을 예상해 봤습니다.

홍명보 대표팀 감독도 이 부분은 생각하고 선발 출전 명단을 짜리라고 보여 집니다.


대한민국VS브라질 평가전 선발 예상라인업



우리나라의 선발 예상 라인업은 홍명보 감독이 항상 쓰는 포지션 4-2-3-1 을 바탕으로 선발을 짜봤습니다.

원톱에 '지동원' 선수를 올리까도 생각 했지만 이전 평가전에서의 '홍명보' 감독의 선수배치를 봤을때 '이근호' 선수나 '구자철' 선수를 기용할것으로 생각되어 일단 구자철 선수를 원톱에 심어봤습니다.



왼쪽 '손흥민'선수의 빠른 발과 오른쪽 '이청용'선수의 저돌적인 돌파를 이용해 브라질 수비를 흔들고 '구자철'선수의 골 결정력이 살아난다면 첫골은 이 세선수 중 한명이 넣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번 브라질과의 평가전은 한국 대표팀이 2014년 월드컵을 앞두고 본선에서 만날 세계적인 수준의 팀들과의 경기에 앞선 시험무대라고 보여집니다.

월드컵의 영원한 우승후보 우승 0순위 브라질을 상대로 얼마나 내실있는 경기를 펼치느냐에 따라 앞으로 대표팀의 방향성이 그려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도 해 봅니다.


브라질은 올 초까지만해도 월드컵 개최국임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인 부진으로 우승후보에서 탈락하는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 정도로 팀 경기력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메네제스'감독을 경질하고 새 대표팀 감독으로 2002년 월드컵 우승을 이끌었던 '스콜라리'감독 체제로 바꾸고 꾸준한 조직력 강화와 팀에대한 헌신으로 6개월 만에 다시금 브라질을 최정상에 올려놨습니다.



브라질은 '스콜라리'감독 체제하에서 2013년 6월 컨페드레이션스컵을 차지하며, 다시한번 브라질 전성시대의 포문을 열었고 이어서 벌어진 호주와의 평가전에서 호주를 6:0으로 완파하고 포르투갈을 3:1로 대파했습니다.



이렇게 단기간에 흔들리는 브라질 대표팀을 정상으로 끌어올린 '스콜라리'감독과 '알베르토 페레이라' 기술고문의 실력을 보니, 2002년 대한민국 월드컵 당시 한국을 생각나게 합니다. 

우리나라도 그 당시 몇차례의 평가전에서 대패를 하며 한국축구의 몰락이라고 떠들었는데 월드컵을 앞두고 바뀐 대표팀의 조직력과 체력 경기의 집중력 등으로 4강신화를 재현했으니 말입니다....




지금까지 '스콜라리' 감독의 평가전에 임하는 자세를 생각해 볼때 이번 우리나라와 브라질과의 평가전에서도 브라질은 최정예 맴버를 선발 출전시킬 것으로 보여집니다.


'네이마르', '파투', '오스카', '헐'크 로 이어지는 골격진의 압박과 '구스타보', '파울리뉴'의 중원 장악력 그리고 윙포워드로 불리는 좌우 풀백인 '마르셀루'와 '다니 알베스'의 공격력은 경시할 수 없을만큼 대단합니다.


브라질은 6월 열렸던 컨페드 레이션스 컵에서 5전 전승을 기록하고 단 3실점만을 하며, 정상을 차지했을만큼 무서운 공격력과 단단한 수비의 견고함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VS브라질 평가전[중계방송] 선발 예상라인업 포스팅 후기


이런 세계 최강의 팀을 만난 우리 대표팀은 긴장할께 아니라 세계 최강의 선수들과 뛰며, 충분한 경험이 있는 해외파선수들을 앞세워 팀웍, 조직력을 바탕으로한 플레이를 펼친다면, 세계최강 브라질 대표팀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세계적인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손흥민', '이청용', '구자철', '기성용', '지동원'과 같은 선수들이 있습니다.


축구는 랭킹이 절대적인 순위가 아니기 때문에 결코 브라질이 우리나라를 앞선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10월 평가전 관련 포스팅 바로가기 ↓↓↓↓↓

 

대한민국vs브라질 평가전[중계방송] 선발 예상라인업

 

대한민국vs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브라질 대표팀 선수명단

 

한국vs브라질 평가전 위해 브라질 대표팀 선수 7일 입국

 

브라질, 말리 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명단 발표

 

한국 말리전 평가전 말리 축구 국가대표 선수명단

 

한국전 브라질 대표팀 명단발표! 네이마르, 헐크 포함

 

한국 브라질 평가전 티켓 가격정보 및 지정석 예매정보

 

└ 대한민국vs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브라질 대표팀 선수명단

 

대한민국vs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예상선수명단 라인업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시고 이웃추가는 매너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