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여행 맛집 리뷰

동탄맛집추천여행 '내가 먹어본 동탄 최고의 중국요리집 풍미' 동탄맛집 풍미

by 마케팅요리사 2013. 2. 25.
반응형

 동탄맛집 추천 여행 1탄 중국요리 전문점 '풍미(風味)'


우리 지유가 태어나서 지금까지 살았으니 벌써 7년을 동탄에 살았다.

 

참 이쁘게 자라고 있어서 아빠로써 너무 행복한 나날이고, 앞으로 한달 후면 둘째가

 

태어나면 우리 공주님들은 동탄이 고향이 된다...^^

 

동탄에서 살면서 음식점을 참 많이 다녔지만 실제 포스팅을 한적은 없었다.

 

그래서 우리와 같이 동탄이 제 2, 제 3의 정착지가 된 이웃들을 위해 먼저 자리잡은 선배의 마음으로 객관적인 포스팅을 자주 올려볼 계획이다.(잘 될지는 모르겠지만^^)

 

오늘 동탄 이야기의 첫 소제가 된 내용은 동탄맛집 이다.

 

동탄에는 최근들어 엄청난 음식점들이 우후죽순 생기고 있지만 실제 맛집이라고 할 만한 곳은 별로 없는게 사실이다.

 

지금도 건물들이 들어서고 있고 '제2동탄' 신도시가 들어서면 더 많은 음식점들이 생길거라는건 자명한 하고 그 중 추천맛집으로 올러설 음식점은 얼마나 될까?!

 

2017년 2월 화창한 토요일 오후 이마트에서 장을 보고 배가 고파 우리가족은 밥을 먹고 들어가자고 합의를 보고 뭘 먹을까 생각하려는 순간 집사람이 한달전 짬뽕을 맛나게 먹었던 기억이 나는 중화요리 전문점 풍미를 가자고 했다.

 

우리 지유는 탕수육을 먹겠다고 동참하고 나 또한 그 당시 맛있게 먹은 기억에 동탄 이마트에서 가까운 풍미로 향했다.


이마트 주차장에서 나와 5분거리도 안되는 곳에 위치한 풍미 



중화요리 풍미로 향하는 좌회전 신호에서 찍은 풍미가 있는 건물 사진에서 보면 모퉁이에 편의점 CU가 있고 그 우측으로 검은색 으로 보이는 1층 입구가 풍미가 있는 곳이다.

 

 

풍미 전경 입구가 전통 중화요리 집과 퓨전의 냄새가 난다.

 


풍미 입구 좌,우에는 중국 한나라, 진나라때 병사들의 동상이 서 있어서 제법 운치가 있어 보인다.

 

 안으로 들어가자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이라 종업원은 테이블 정리를 하고 있었고 사장님으로 보이는 분이 우리가족을 안내해 룸에 자리를 잡았다.(나중에 물어보니 사장님이 맞았다.^^)


자기는 꼭 바나나 우유를 먹으면서 탕수육을 먹겠다고 우기는 우리 딸랑구 가게옆 편의점에서 딸기우유를 사서 룸으로 들어와 자리를 잡았다.

 

우리가족 3인을 위한 기본 상차림...엽차로 나오는 차의 향기가 참 좋았던 느낌인데 물어보질 않아서 뭔지는 모른다. ^^

코스요리를 시킨게 아니라 흔히 중국집에가면 시키는 짬뽕(삼선짬뽕)과 탕수육을 시켰다..

그런데 우측에 보이는 저 알 수없는 빵, 튀킴 비슷한 동그란거 나는 안먹어봤지만 집사람은 전에 저거 맛있었다고 먹지 않고 나올때 냅킨에 싸서 집에 가져왔다... 우리지유 간식으로 준다고...ㅋㅋㅋ

 

드디어 우리 딸랑구님께서 중국 요리중에 제일 좋아하는 풍미 탕수육 등장

.

.

.

 

왠지 다른 중국집에서 먹었던 탕수육과는 퀄리티가 남다른 탕수육의 포스가 느껴 진진다.

 이제부터 폭풍 흡입 시작 해야 하지만 나와 와이프는 삼선짬뽕을 더 맛나게 먹기위해 지유에게 탕수육의 전권을 넘겨줬다.

탕수육이 뜨거워 살짝 식혀서 식사라에 담아 주는 정도는 와이프가 했다.^^

자 이제 드디어 짬뽕 등장.

.

.

.

.

.

우리가족이 시킨 탕수육과 삼선짬뽕2개

전에 와서 일반짬뽕을 시켰을때도 보고 '맛있겠다.' 생각하고 먹었던 기억이 나는 짬뽕 거기에 오늘은 내가 좋아하는 해산물이 풍부한 삼선짬뽕을 시켰더니 사진을 찍는 동안에도 군침이 돈다.

 

음식은 신선한 재료와 정성이라고 하던데, 이집은 일단 재료하나는 정말 신선한거 같다. 

살이 탱글탱글한 신선한 작은꽃게 반마리가 들어있고 홍합과 오징어등 싱싱한 해물이 담뿍 담겨있어 먹는 동안 행복했다.

어떤 중국요리집엘 가면 오징어가 신선하면 홍합이나 다른 해산물이 안 싱싱한데 풍미는 내가 확인해본 모든 해산물이 싱싱했다.(오늘 재료가 들어왔나...ㅋㅋㅋ)

와이프가 정말 궁금해서 사장님께 물어봤다.

'이 짬뽕 육수 뭘 넣고 만드세요'라고 맛에 비밀까지는 아니고 대충 어떤게 들어가야 맛이 나는지 알고싶은 마음에 물어봤더니....사장님 왈 '사골국과 자체 육수를 절반 정도씩 넣고 우려 내고, 거기에 해산물은 거의 매일 들어온다고 한다.' 어쩐지 맛이 깊고 해산물들이 신선하더라....^^

  난 폭풍흡입으로 짬뽕을 다 먹고 아쉬워서 공기밥까지 추가해 국물까지 다 먹어 버렸다.^^

 

오랜만에 먹어본 맛집음식으로 주말이 행복했다.

 

중국(중화)요리 동탄맛집추천 요청을 한다면 1순위 "풍미" 해드리겠습니다.

 

다음에 다시올때까지 풍미여 잘 있거라...^^

 

혹시 맛이 궁금하신분들은 직접 가셔야 합니다...풍미는 배달집이 아니거든요...^^

 

위치를 댓글로 물어보실까봐 아래 지도 올립니다.

풍미위치: 석우중학교에서 동탄,기흥 IC 방향 > 이마트 4거리에서 좌회전 약 900M 가시면 좌측편에 오피스텔건물 같은거 있어요 그 건물 1층에 간판 크게 한문으로 風 味 (풍미)라고 붙어 있습니다.

 

개인평점의 시간^^ 모든 기준은 개인적인 맛과 취향임으로 참고만 하세요~~^^

 

1.  맛   : ★★★★★

2.  질   : ★★★★★

3.  양   : ★★★★

4. 서비스 : ★★★★

5. 가 격 : ★★★★

6. 거  리 : ★★★★

7. 청  결 : ★★★★

 

개인적으로 맛과 질은 최고 였으며, 양은 더먹고 싶었다는거 제가 간 시간이

식사시간이 지난 늦은 시간이라 서비스는 사장님이 직접 해주셔서 

질문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해주셔서 고마웠습니다...사장님이 잘생기셨고 친절 했습니다.

가격은 요리집 기본 가격으로 중국집 배달 음식으로 비교하지는 마세요!

저희집에서 차로 7분거리 였구요...가게는 오픈한지 오래는 안된거 같아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분위기 좋았습니다.... 이상 평점 끝~~! 

맛있게들 먹고 오세요!

맛이라는건 절대적인건 아닙니다.

제가 미식가는 아니지만 일반적인 입맛으로 봤을때 대부분이 맛있어야

맛집이라는 생각으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다음 동탄맛지 추천은 어디가 될지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 더 좋은 포스팅을 위해 아래 view추천 꾹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