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영화 드라마 도서 리뷰

영화 신세계 후기[갱스터무비]

by 마케팅요리사 2013. 6. 4.
반응형

 

  ■ 영화 '신세계' 감상 후기

 

 

  영화 '신세계' 감상 후기에 앞서

영화 '신세계' 제가 최근 몇년간 본 한국영화중에 최고라고 평가하는 영화입니다.

우리나라 갱스터 무비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할까요!

아무튼 최고의 평점을 주고 싶은 영화였습니다.

 

제가 영화후기를 잘 안쓰는 편인데, 저에게 큰 감응을 준 영화라 이렇게 후기도 쓰게 됐네요!

평점을 주자면 별 10개 만점에 별9개  ★★★★★★★★★☆  줍니다.

 

  ▶ 영화 '신세계' 출연 배우 및 감독

 

출연진

이자성 / 이정재

 

 

강과장 / 최민식

 

 

정   청 / 황정민

 

 

이중구 / 박성웅

 

 

천성임 / 송지효

 

 

석   무 / 김윤성

양문석 / 나광훈

주   경 / 박서연

장수기 / 최일화

 

 

고국장 / 주진모

양이사 / 장   광

박이사 / 권태원

김이사 / 김홍파

 

 

석동출 / 이경영(특별출연)

연변거지들 / 김병옥, 우정국, 박인수

 

 

감독 : 박훈정

 

 

 

  '신세계' 줄거리

 

 

인천의 부둣가 창고에서 조직의 중간보스 이자성은 조직의 배신자를 죽이고 바다로 나가 시멘트를 채운 드럼통과 함께 수장 시키며, 영화는 시작된다.

 

'골드문' 이라는 기업형 거대 조직의 회장 이며 보스 석동출의 사망으로 '골드문' 회장은 공석이 되고 이사회를 앞둔 '골드문'에 피바람을 예고한다.

한편 경찰청 강과장과 고국장은 '골드문'에 잠입시킨 '골드문'서열 2위 '정청'의 오른팔 '이자성(이정재)'을 통해 '골드문' 을 접수하고 관리하려고 작전명 '신세계'를 펼치는 한편 조직내 서열 3위 '정청'과 4위 '이중구'를 처리하기위해 '이자성'을 통해 습득한 자료를 가지고 '강과장'은 '정청'과 거래를 하려 하지만 '정청'은 조직내 일은 본인들이 처리하겠다고 하며, 거래를 거절 한다.

이에 '강과장(최민식)'은 '골드문'서열 4위 '이중구(박성웅)'를 구속 수사하며, '정청'을 처리하기 위해 '이중구'에게 배신자가 '정청'이라고 하고 '이중구'의 수족들을 통해 '정청'을 제거하려고 한다.

'석동출'회장의 죽음으로인해 중국에서 업무를 마무리 하지 못하고 들어온 '정청'은 동생'이자성'에게 조용히 다녀올테니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하고 중국으로 떠나려다 '강과장'을 만나게되고 그로인해 조직내 배신자가 또 있다는걸 알게된다.

'정청'은 비행기 안에서 변호사이며, 신복인 '양문석(나광훈)'에게 '강과장'의 모든 파일을 해킹해서 가져오라고 시키고 중국일을 모두 마친 '정청(황정민)'은 해커들이 빼낸 '강과장(최민식)'의 모든 파일들을 얻게되고 그 안에 '골드문'에 잠입시킨 경찰 뿌락치 를 확인 하게 된다.

'정청(황정민)'은 '양문석'에게 '연변거지'들을 입국시키라고 하고 '이자성(이정재)'의 바둑스승이며, 경찰 연락책인 '천성임(송지효)'을 '연변거지'들을 통해 잡아오게한다.

'정청'은 중국일을 마치고 '이자성'에게 말하지 않고 입국해 '강과장(최민식)'의 파일을 확인하고 '이자성'과 '석무(김윤성)', '천성임(송지효)이 경찰 뿌락치라는걸 알게되고 이자성을 인천 부둣가 창고로 불러 '천성임'을 만나게 하는 한편 '이자성'의 수족이였던 '석무(김윤성)'의 서류를 보여주며, '석무(김윤성)'를 제거한다.

창고 밖으로 나가는 '정청'은 연변거지들에게 '천성임'을 처리하라고 하지만 '이자성'은 모욕을 당하고 죽을 '천성임'을 총으로 쏴 죽인다.

한편 '이자성(이정재)'이 경찰인 사실을 알고있는 '정청(황정민)'은 고민끝에 일단 묻어두려 '이자성'의 서류를 금고에 넣두고 주자창으로 향하는데, '강과장'의 꼬임에 빠진 '이중구(박성웅)'는 직속 부하들인 '재범파'를 시켜 '정청'을 치게되고 엘레베이터 에서 칼에 찔려 만신창이간된 '정청'은 병원으로 후송되고 뒤늦게 소식을 접한 '이자성'은 병원으로 달려간다.

병원에 도착한 '이자성'은 중퇴에 빠진 '정청'을 보게되는데, 그러한 상황에서 '이자성'을 치러간 '재범파'로 인해 충격을 받은 '이자성'의 아내 '주경(박서연)'은 유산을 하게 된다.

 

다시 '정청'의 입원실로 찾아간 '이자성'은 '정청'의 마지막 유언을 듣게되고 결심을 하게 되는데.....

 

'이자성'은 '정청'의 뜻에 따라 독하게 마음먹고 연변거지 들을 시켜 '강과장'과 '고국장'을 죽이고 '정청'을 죽게만든 '이중구'를 제거한다. '골드문' 공식서열 2위인 '장수기(최일화)'이사의 배신을 눈치채고 '장이사'의 식구들을 흡수에 오히려 '장이사'또한 제거하며, '골드문' 회장에 취임하게 된다....

 

'이자성'은 '정청'이 죽기전에 금고에 선물이 있다는 말을 듣게 되고 금고에서 본인의 경찰서류와 명품 커플시계를 보며, 과거를 회상한다.

 

6년전 '강과장'과의 만남으로 인해 경찰 스파이가 되어 '정청' 밑으로 들어가 '정청'과 함께 조직을 키웠던 시절 그 시절 '정청'과 '이자성'은 형, 동생 하며, 웃고있었다....

 

 영화 '신세계' 스크린샷 

 

 

 

 

 

 

 

 

 

 

 

 

 

 

 

 

 

 

 

 

 

 

 

 

 

 

 

 

 

 

 

 

 

 

 

 

 

 

 영화 '신세계' 감상 포스팅 후기 

참 요즘 우리나라 영화 잘만든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합니다.

이 영화는 '박훈정'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각본도 썼네요!

영화보는 내내 시선을 뗄 수 없는 긴장감과 스토리전개 가끔 웃음을 주는 연변거지 님들....

한동안 영화 '신세계'를 잊지 못할꺼 같네요! 영화를 본 사람들이 재미있다고들해서 재미있어봐야 얼마나 재미있겠나 싶어 기대반 흥미반으로 영화를 봤는데 역시 모든 사람들이 재미있다고 하느데는 다 이유가 있구나 싶습니다.

특히 '정청'역을 맡은 배우 '황정민'이라는 사람을 보면 진짜 건달이 아니였을까 하는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배역에 대한 몰입도가 상당한거 같습니다.

 

몇가지 아쉬운 부분 또는 궁금한점

1. '석동출(이경영)' 회장은 누구의 지시로 죽었을까?

2. '장수기 이사(최일화)'의 천안 식구들은 어떻게 '이자성(이정재)'에게 붙었을까?

3. 왜 '정청'은 '이자성'을 살려줬을까?

 

아무튼 재미있는 영화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