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 비즈니스/소셜미디어 마케팅

텀블러(Tumblr) - 안전모드 민감한 내용 설정방법

by 마케팅요리사 2018. 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텀블러(Tumblr)에서 안전모드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전 글에도 설명드렸다시피, 텀블러는 '인스타그램(Instargram), 트위터, 블로그(Blog)' 가 섞여 있는 듯한 서비스형식의 블로그이자 SNS Service 입니다.


'야후' 에서 2013년 5월 21일, 텀블러를 11억 달러에 인수를 하였습니다.


텀블러는 자기의 관심사를 사진 및 동영상을 통해 공유하고 구독하는 특징이있습니다.


이에 따라, 강력한 중독성으로인해 세계적으로 많은 이용자들이 생기고있습니다.


특히나 성별을 막론하고 엄청나게 많은 덕후들을 양성한 경이로운 덕력과 사진 및 동영상짤들을 보실수있습니다.




텀블러는 외국 서버에를 기반으로 한 SNS 이기 때문에 아주 많은 콘텐츠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배우, 게임, 음악 뿐만 아니라, 민감한 내용인 19금 내용 까지도 포스팅 되고 있습니다.


텀블러는 외국 서비스이기 때문에, 한국처럼 검열이 그리 심하지는않습니다만,  '후방주의', '19금' 같은 옵션이 걸려 있을 경우에는 해당 블로그를 방문했을때, '민감한 내용일지도 모릅니다.' 라는 메세지가가 나오면서 내용물을 볼 수 없게 차단시켜 놓습니다.


이제, 이것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우선, 텀블러 앱을 실행키시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사람모양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들어가서 보시면, 자기 계정 정보에 대해 보입니다. 자기가 누구를 팔로잉 했는지, 좋아요 표시, 포스팅한 내용들 등등 . . .


이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위, 아래로 이동하다 보면, 여러 설정들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임시 저장, 대기, 수신함, 표시 여부, 연결된 계정, 블로그 삭제 등등 . . .


어디로 들어가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을 위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민감한 내용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일반 설정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이제, 필터링으로 들어갑니다.









이제 안전 모드 민감한 콘텐츠 숨기기를 on / off 하실수있습니다.


                           



문란한 내용을 보시고 싶지 않으시면 켜 놓으시고,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꺼 놓으시면 됩니다.


설정을 끝마치고, 재부팅하거나 앱 종료 후 재시작하면 적용됩니다.




안전 모드에 대해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쪽에 '자세히'를 누른다면 성인물에대한 정책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텀블러 안전모드, 민감한 내용 설정하는 법에 대해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