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제품 서비스 리뷰

토렌트 또는 토렌트라 불리는 무료 파일 다운로드 프로그램 사용법

by 마케팅요리사 2011. 1. 20.
반응형

 # 토렌트 란? 무엇일까?

  예전 대략!? 10년 쯤 전인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그 때는 인터넷을 통해 파일을 받을 곳이 한정적이였던걸로 기억을 합니다.

P2P 공유 사이트도 많지 않았고 인터넷 속도도 56Kbps 정도 였죠....
음악 하나 받는데도 꽤 오랜시간 걸려서 받았었죠....^^


그 때는 아무것도 모르고 무작정 있으면 다운받아 보고, 듣고, 설치하고 그랬습니다.

속도가 느리고 답답해도 뭐 하나 찾았다는 기대감에 정말 행복 했던 시절이였다고 기억을 합니다.

그렇게 세월이 흘러 몇년 전 소리바다의 이슈와 불법 다운로드의 강력한 제지로 다운로드 사이트들이 음성적 편법적으로 변질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 합니다.

이곳, 저곳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해 보고 했지만 예전 당나귀, 프루나 같은 p2p 형태의 사이트는 많지 않은거 같네요~!

  토렌트(torrent) 란?
예전 당나귀나 프루나와 같은 유사한 방식의 파일 공유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점은 당나귀와 프루나의 경우 서버에 접속해서 파일을 검색한 후 공유자의 pc에서만 자료를 가져오는 거였다면, 토렌트는 토렌토파일 정보가 수록된 저용량 파일만 공유하기 때문에 공유가 허락된 모든 사용자로 부터 다운로드가 이루어져 속도도 빠른(국내 토렌토의 경우) 편이지만 공유자가 없는 파일의 경우 다운받으실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 토렌트 설치하기

  (utorrent 실행파일) 

 토렌트 실행파일을 설치하게 되면 바탕화면에 우측과 같은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 토렌트 사용법

 자~!
토렌토 실행파일을 받으셨다면 토렌토를 이용해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토렌트 사이트들을 통해서 받아야 하기 때문에 토렌토 사이트들 몇개를 정리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각 사이트별 장단점이 있고 다운로드 방식에도 약간 차이가 있기 때문에 한 곳에서 모든 걸 해결하실 수는 없기 때문에 몇개를 알려드립니다.
첫번째. torrent down
 이 곳은 개인적으로 가장 쓰기 편한 토렌트다운로드 공유 사이트 입니다. 비회원 도 하루 10개 파일은 댓글만 달면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이죠
두번째. ok torrent
 이 곳은 회원가입을 하고 포인트를 이용해서 다운로드를 하는 사이트 지만 출석체크, 글 작성 등으로 포인트가 쌓여 얼마든지 이용가능 한 사이트 입니다...다만 서버가 불안한지 사이트 로딩이 길고 좀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개선되겠죠~^^)
세번째. 배달넷
 이 곳은 두번째 와 비슷한 사이트 입니다. 포인트로 다운로드 가능하죠
세곳 모두 회원가입은 간단한 형식으로 주민번호나 실명같은건 필요없고 필명 또는 닉네임과 이메일 정도만 가지고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토렌트다운
                                           ok 토렌트
                                              배달넷
           

  이렇게 토렌트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토렌트 파일이 있는 사이트에 가입을 했다면 모든 준비는 끝나신겁니다.
그럼 위 사이트 중에 한곳을 통해 파일을 다운받아 보겠습니다.

우선 사이트에서 원하는 파일이 있는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저는 얼마전 방영했던 시사프로그램 중 하나를 테스트로 받아보겠습니다.
일단 파일이 있는 카테고리에서 하단 검색 창을 이용하여 파일을 찾았습니다.
그 파일을 클릭하고 들어가니 몇개의 동일한 파일이 있네요~~~^^
그 중 하나를 클릭했더니 다운로드 하려면 댓글을 쓰라고 나옵니다.  그래서 저는 아래와 같이 빈곳을 채우고 댓글을 썼습니다.
'정말 필요한 자료 감사합니다...' 이렇게요

위 와 같이 필명, 비밀번호(아무거나), 이메일주소, 보안문자 쓰고 댓글 다시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열기/저장  새창이 뜹니다.

 이렇게 새창이 열리면 저장 하지 마세요...
 여기서의 저장은 원하던 파일을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토렌트 링크파일을 저장하는 것으로 어차피 다시 열기를 하셔야 합니다.
그러니 그냥 열기 하시면 파일 다운로드 창이 뜨고 어디에 저장 할것인지 확인을 하는 창이 같이 뜨기 때문에 저장할 위치와 파일 이름등을 보시고 정확히 파악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셨는데 '파일용량이 커서 하루종일 걸리는거 아니야~?'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앞에서도 언급(토렌트란?) 했다시피 토렌트파일의 다운로드 속도는 공유가 허락된 모든 사용자들로 부터 파일을 가져오기 때문에 희귀자료가 아닌이상 일정 속도 이상은 나온다고 봅니다.
제가 465MB 짜리 파일을 받는데 얼마나 걸렸나 보실래요?


현재 파일 배포자가 35명, 다운로드 속도 7.5MB/s 속도 굉장하죠? ^^ 어떤 파일공유 사이트 보다 빠른거 같네요...물론 배포자가 그만큼 많이 있기 때문이지만...예상시간 1분 7초 처음부터 시작해서 1분 30초가 안걸렸던거 같습니다. 최대 속도는 약 8MB/s 정도 나왔구요...

이렇게 받아진 파일을 저장했던 위치에서 찾아 확인 해 보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토렌트 어렵지 않죠?

도움 되셨다면 추천한방씩 팍팍 해주시고 이웃추가 해주시면 앞으로 더 도움되실 수 있는 정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추천과 이웃추가 만이 건강한 블로그를 만드는 힘인거 같습니다....
보름이상 계속되는 강추위와 구제역으로 모두가 고생하지만 대한민국을 믿기에 따뜻하고 건강해 질꺼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기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