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ssue/스포츠&연예

2014년 브라질월드컵 조추첨포트 확정 3번포트

by 마케팅요리사 2013. 12. 5.
반응형



2014년 브라질월드컵 조추첨포트 대한민국 3번포트확정● 2014브라질월드컵 조추첨포트 확정 대한민국 3번포트

국제축구연맹(FIFA)은 한국시간으로 4일 조추첨이 열리게될 브라질 '코스타 두 사우이페'에서 조직위원회 회의를 거쳐 2014 브라질월드컵 본선 조추첨 포트 분배안을 확정 발표했습니다. 

이 날 한국은 아시아 및 북중미 국가들과 함께 포트3을 배정받았습니다.
2010 남아공 월드컵때 아시아, 북중미는 포트2를 배정받았지만 이번에는 3번포트를 배정받았습니다.
한국은 예상대로 북중미와 같은 포트를 배정받았고 1번포트는 브라질을 포함해10월 FIFA랭킹 기준 본선진출에 성공한 7개 국가가 배정되었습니다.



 ● 포트별 국가배정 상세

포트 1 (톱시드 배정국가) 8팀

개최국 브라질과 10월 17일 발표된 FIFA랭킹 상위7개 팀 스페인(1위), 독일(2위), 아르헨티나(3위), 콜롬비아(4위), 벨기에(5위), 우루과이(6위), 스위스(7위) 가 배정됐습니다.

포트 2  배정국가 7팀

아프리카 대륙과 남미 본선진출구 7개 팀 코트디부아르, 가나, 알제리, 나이지리아, 카메룬, 칠레, 에콰도르가 배정되었고 유럽의 본선진출국가중 최하위팀이 배정되게 되는데 이번 브라질월드컵에서는 이 스페셜포트 유럽팀 1개 국가를 추첨을 통해 배정한다고 합니다.

포트 3 배정국가 8팀

한국이 포함된 3번 포트는 예상대로 북중미 대륙과 아시아 대륙 본선진출 국가 들로 배정되었습니다.
포트 3번 배정국가는 일본, 이란, 한국, 호주, 미국, 멕시코, 코스타리카, 온두라스 이렇게 8개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트 4 배정국가 9팀

가장 관심이가는 4번포트는 유럽의 9개 팀 네덜란드, 이탈리아, 잉글랜드, 포르투갈, 그리스, 보스니아 헤르체코비나, 크로아티아, 러시아, 프랑스가 배정되었지만 조추첨 당일(12월 7일 한국시간) 가장먼저 추첨을통해 한팀을 포트 2로 배정한다고 합니다.




이번 포트 배정 확정 발표를 통해 대륙별 안배원칙이 재확인 되었지만 기존 틀을 깬 프랑스의 포트4 배정에대해 의문이 생깁니다.
강호 프랑스는 계속된 팀의 전력저하로 자국국민들의 원망과 비난이 언론에 매일보도되었고 유럽플레이오프 우크라이나와의 경기에서도 편파판정시비 구설수에 올라 말이많은 팀입니다.
브라질본선 진출을 위해 편법을 썼다는 등의 말도 있었고 이런생태에서 프랑스의 포트4 잔류는 조금 의심이 가는 부분입니다.







 ● 포트 배정 확정 한국의 조편성은?

브라질 월드컵 조추첨의 변수 스페셜 포트

모두의 예상을 깨서 프랑스가 포트 4에 잔류함으로써 본선진출 팀들의 예상 조편성 시나리오가 복잡해 졌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스페셜포트에 차라리 강국(포르투갈, 잉글랜드, 네덜란트, 이탈리아)이 편성되는 편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포트 1에서는 콜롬비아나 스위스, 벨기에 정도면 그나마 괜찮은 편성이 될꺼 같습니다.
포트 2에서는 카메룬, 알제리, 에콰도르 가 그나마 유리한 편성이 될꺼 같습니다.
포트 4에서는 보스니아 헤르체코비나, 그리스 와 조편성이 된다면 만족할 만 한 편성이 될꺼 같습니다.




한국의 최적의 조편성을 제가 만들어 본다면 포트1의 스위스(이유:최근 경기에서의 승리와 선수들 자신감), 포트2의 카메룬(피파랭킹 최하위 예선에서 보여준 전력이라면 우리가 승리 할 가능성이 큼), 포트4 보스니아 헤르체코비나(이유:신흥강호로 떠오르고 있지만 큰경기를 치뤄본 경험이 부족하고 한국팀이 남미보다는 유럽에 강한 이유도 있음)로 조 편성이 이루어 진다면 3전 3승(전승) 또는 3전 2승 1무나 1패, 조 1위로 16강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 해 봅니다.




브라질 월드컵 조추첨 중계시간

2014 브라질월드컵 조추첨은 2013년 12월 7일 오전 1시(한국시간) 개최지 브라질의 '코스타 두 사우이페'에서 열리게 됩니다.
본선 조추첨  중계방송은 KBS 1TV, MBC, SBS 등 공중파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입니다.






↓↓↓↓↓브라질 월드컵 조추첨 관련 포스팅↓↓↓↓↓


└ 2014 브라질 월드컵 조추첨방식 및 일정 보러가기

└ 2014 브라질 월드컵 본선진출국 32개국 확정 보러가기

 ↓↓↓↓↓한국 2014년 평가전 관련 포스팅↓↓↓↓↓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꾹 한번 눌러주시고 이웃추가는 매너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