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아재의 상상놀이터



제목 : 재테크 독하게 하는 법(재테크 노하우)

11월에 접어들면서 일교차가 커지고 감기걸리는 사람들이 많아 졌습니다. 요즘 감기는 독하다고들 하니 감기 안걸리도록 미리미리 예방접종들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독한감기와 맞서는 '재테크 독하게 하는 법'에 관한 '재테크 노하우'를 소개해 볼가 합니다.
누구나 재테크를 생각하고 실천하려 하지만 막상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하루이틀 재테크 시작을 미루고 시기를 노치다보니 '재테크 독하게 하는 법' 이라는 검색어가 뜨고 있는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난 왜? 일반적인 재테크를 못하고 독하게 재테크를 해야하는지" 자신의 경제 습관을 뒤돌아보는게 우선입니다.
여유자금이 없어서 시작을 못할 수도있고, 빗을 갚느라 못할 수도 있고, 씀씀이가 헤퍼서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통장 잔고가 부족하신 분들은 강제성이 부여된 '재테크 독하게 하는 법'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특히, 지금 이런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적금 상품이나 비과세 복리 적금식 보험상품등을 한번쯤은 가입했었고 중도 해지를 하셨거나 해약을 했던 경험들이 있으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이런분들에게 필요한 재테크 독하게 하는 법(재테크 노하우)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제성 재테크 독하게 하는 법

 



무조건 아껴라! 짠돌이, 짠순이가 재테크도 잘한다.

요즘 직장인들 아침마나 기본적으로 커피한잔 우유한잔에 토스트, 센드위치, 김밥등으로 아침을 대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쁜일상에 이러한 소비문화가 익숙해져 당연히 하게되는 소비습관으로 새는돈을 잡아야 합니다.



- 식사는 집에서 해결하시거나 간단하게 우유한잔으로 하시는게 건강에 좋습니다.

- 몸에도 안 좋은 커피 이제 끊으셔도 좋습니다.

- 담배 이제는 안피워야 대우받습니다.

- 조금만 서두르면 여유가 생깁니다.
아침 잠이 많아 늦잠을 자는 직장인들 중에는 지각걱정에 택시를 타는 분들이 있습니다.
아침잠을 조금만 줄이면 대중교통으로 충분히 이동 가능합니다.
약속시간을 지키기 위해 택시를 타는 습관도 버리실 수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에는 대중교통이 택시보다 빠를때가 많습니다.)

- 식사자리, 술자리 '내가 낼께!' 하는 말은 가슴속에 담아 두시기 바랍니다.
내가 나서지 않아도 계산은 할 수 있습니다. 나눠서 내면 되는걸 꼭 '내가 낼께!' 하시는 분들 재테크 못하시는 분들 입니다.

- 쇼핑은 반으로 줄이시기 바랍니다.
계절만 바뀌면 입을 옷이 없다는 핑계로 쇼핑을 하거나 스트레스 해소로 쇼핑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작건 크건 쇼핑을 하게되면 지출이 발생되고 그 비용또한 한해를 기준으로하면 무시못할 금액입니다.
특히 여성분들 요즘 트렌드 신상 나왔다면 사지는 못해도 구경하며 대리만족을 하시는데 그런 취미로 인해 충동구매가 일어나고 쓰지 않아도 될 돈이 지출되는 겁니다.

- 장은 일주일에 한번만 보시기 바랍니다.
식재료 부식, 생필품을 구매하기 위해 필요할 때마다 다니던 마트는 일주일 식단을 짜놓고 꼭 필요한 것만 메모해 한주에 한번만 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충동구매로 인한 소비를 줄일 수 있고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수도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월급통장 쪼개기로 통장관리를 시작하자!

재테크를 위해서는 통장 쪼개기와 가게부 작성은 필수적입니다.
직장인이 기다리는 회사 월급날 돈은 들어왔는데 한주도 지나지 않아 통장의 잔고는 거의 없고 카드사용료, 공과금, 세금, 보험료 자동이체, 대출이자등이 모두 빠져나가 남은게 없다는게 직장인들의 현실 입니다.

- 통장쪼개기 4개의 통장 시스템을 만드셔야 합니다.
지금 통장이 몇개있는지 모르시는 분들 이글 읽으시고 바로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통장관리는 부부라면 둘 중 한사람이 맡아서 하셔야 지출범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첫번째, 급여통장[고정지출 통장]
매월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항목별로 지출비용을 계산하여 급여통장에 예치해 두시기 바랍니다.

- 대출/할부 관련 지출항목 : 주택대출, 신용대출, 자동차 할부금 등
- 주택생활 관련 지출항목 : 주택관리비, 임대료, 수도, 전기, 가스, 통신비 등
- 자녀관련 지출항목 : 학원비, 유치원비, 어린이집 원비 등
- 보험관련 지출항목 : 실비보험, 연금보험, 종신보험 등

두번째, 변동지출 통장
고정지출 비용이 아닌 변동지출 항목의 비용을 월 평균으로 계산해서 예치해두고 부족한 비용은 비상금 통장에서 부족한 금액만 그때그때 이체하여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 가족생활 관련 지출항목 : 식비, 외식비, 여가비, 피복비, 의료비, 용돈, 교통비(유류비등), 휴대폰 통신비 등
- 사회생활 관련 지출항목 : 회식비, 경조사비, 모임회비 등

세번째, 비상금 통장
비상금 통장은 말 그대로 비상시 이용할 수 있게 별도로 관리하는 통장을 말합니다.
살다보면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럴때 목돈이 필요하다고 적금을 깨거나 보험을 해약해 충당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비상금 통장을 만들어 두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비상금 통장은 급여액의 최소 3배 정도가 적당 합니다.



네번째, 투자통장
재테크에 실패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투자통장 만들기에서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쓸돈도 부족한데 투자통장을 어떻게 만드냐?'라고 하신다면 할 말 없습니다.
그렇지만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강제성을 가지고 재테크 독하게 하는 법을 알고 싶다면 생활 습관을 고치고 통장관리를 절대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티끌모아태산'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담배값, 술값, 외식비, 쇼핑, 장보기 비용들만 아끼셔도 한달이 2~30만원의 비용을 모으실 수 있고 이비용이 바로 투자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과욕으로 투자통장에 큰돈을 옮겨두실 필요는 없습니다. 욕심은 금물 입니다.
한달에 2~30만원정도만 옮기셔서 단기 목표자금, 중기 목표자금, 장기 목표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본인에게 맞는 투자상품을 찾으셔서 투자통장을 관리 하셔야 합니다.



단기투자 상품(1년만기) : MMF / MMDA / CMA / CD / RP / CP / 표지어음 / 스와프정기예금

중기투자 상품(1년~3년,5년 만기) : 정기적금 / 예탁금 / 청약저축부금 / 정기예금 / 적립식펀드 / 배당주펀드

장기투자 상품(5년~10년 만기) : 장기주택마련저축 / 부동산펀드 / 사모펀드 / 후순위채권

10년 이상 투자상품 : 거치식연금 / 적립식 연금 / 장기채권 / 변액유니버셜 / 변액연금보험 / 복리 적금식 보험상품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실천을 하셔야 재테크 성공할 수 있습니다.

재테크 독하게 하는 법(재테크 노하우) 그런거 여러분도 너무 잘 알고 계시는 겁니다. 다만 여러분이 못하시는건 마음의 준비 마음가짐이 안되 있으셔서 못하셨던겁니다.

도저히 따라할 자신이 없고 "누군가 내게 맞는 재테크를 옆에서 알려주고 상담해 줄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고민 하시는 분들은 금융전문가들이 많이 속해 있는 전문 재무기관을 통해 재테크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제일 현명한 생각입니다.

본인의 재무상태를 확인하고 재테크를 시작 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전문가는 보험회사나 증권회사의 직원이 아니라 전문 재무기관에 근무하는 금융전문가를 말합니다.
재무기관의 재테크 상담은 무료이며, 상담을 받고 본인의 현재 상황에 맞는 재테크를 할 수 있다면 무조건 받아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위는 재테크 상담사례들이며 재테크 하려는 맘이 있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여러분도 시작하세요!

↓↓↓↓↓아래 더 자세한 사례들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재테크 상담 사례 보기 



미래를 위한 재테크 가장 늦었다고 생각될때 '재테크 독하게 하는 법' 으로 시작하시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설명드릴 수 있는 '재테크 독하게 하는 법'은 오늘 여기까지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2 3 4 5